지구상에서 가장 오래 사는 동물은 어떤 동물일까요?

2021. 4. 11. 18:22지식인/자연과 동물

오래사는 인꼬새

스스로 한번 추측해 보시겠습니까? 지구 상에서 가장 장수하는 동물이 과연 어떤 동물 일가요? 

자연조건에서 사는 동물은 영아 사망률, 질병, 포식자, 악천후, 서식지 파괴, 식량 및 보호소 경쟁 등으로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자기의 최대 수명까지 살지 못합니다.  

그러나 적당히 맞춰진 환경이라면 일반적으로 장수 수명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동물들이 여기 있습니다.  

 

해파리 

해파리는 7 억년 이상 바다를 떠다니며 가장 오래 살아남은  다기관 동물로 전세계 바다에 서식합니다. 일부는 독이 없는 것도 있으나 독을 가진 해파리촉에 쏘이면 5분 이내에 심장마비로 사망에 이르며 가장 강한 독을 가진 해파리는 상자 해파리입니다. 

해파리는 약 95-98 %의 물이며 눈, 귀, 입, 심장 또는 뇌가 없으며 뼈 / 척추가 없어 무척추동물로  생물학적으로는 불멸의 동물로 알려 져 있습니다. 그들은 노화가 되던지 상처를 입으면 스스로 재생이 되며  육식성으로 플랑크톤 (물에 사는 작은 유기체), 작은 물고기, 갑각류 및 때로는 다른 해파리 종을 먹습니다.

 

바다의 백합조개

 

 

그린란드 상어

그린란드 상어는 300 년에서 500동안 사는 척추동물입니다.그들은 움직임이 매우 느리며 한해에 약 1cm씩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암컷은 100 세에서 150세가 될 때까지 긴 유년시절을 가지며 생산을 위한 미 성숙상태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과학자들에게 미스터리였던 이 동물들은 눈의 수정체를 통해 연대 나이를 추정합니다.  매년 새로운 조직이 눈의 수정 렌즈에 추가되며 조직에 탄소 동위 원소의 양으로 나이를 알 수 있습니다

 

북극고래 

북극 고래는 200년 이상 살며 다른 어떤 포유류보다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를 추정하는 한 가지 방법은 포획된 동물의 얼룩에 남아있는 작살 조각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 DNA를 사용하여 수명을 추정하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이 확인한 하 북극고래는 1800 년대 작살 조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과학자들은 북극 고래가 268 세까지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잉꼬 

아름다운 깃털과 부부의 사이가 좋아 사랑 표현이 풍부한 잉꼬는 앵무새과에 속한 사촌쯤 됩니다. 그들은 좋은 자연환경에서 60 세에서 80 세까지 살 것입니다. 이 새들이 살아가는 열대 우림에는 각종 씨앗과 견과류들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 아름다운 새들의 대다수는 야생에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일부는 서식지 파괴와 애완동물을 위한 불법포획으로 이미 멸종되었습니다.

 

아프리카 코끼리

아프리카 코끼리는 육지 동물 중에 가장 덩치가 큰 동물로 평균 수명이 70 년으로 장수동물 중 하나입니다.  전문가들은 치아의 크기와 개수를  통해서 그리고 다른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나이를 알 수 있습니다.  암컷은 약 10-12 세의 번식을 시작하며 남은 생애 동안 지속적인 번식을 유지하여 최대 7 마리의 새끼를 출산하며 임신기간은  22 개월로 인간 임신의 거의 3 배입니다!

 

장어

장어는 최대 ​​106 세까지 살 수 있는 장수 동물이지만 일반적으로는 60 세까지 살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와 호주산 장어들은  번식 전에는 민물에 숨어 대부분의 삶을 진다가 번식을 위해 태평양으로 이주합니다. 그리고 일생에 한번 산란하고 죽습니다. 그들은 성장 속도는 매우 느려서 1년에 1-2cm 성장에 불과하지만 암컷은 결국 73-156cm의 놀라운 길이로 자랍니다.

 

갈라파고스 거북이 

갈라파고스 거대 거북이는 100 세 이상까지 살 수 있으며, 가장 오래된 것은 152 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동안 세계에서 가장 희귀 한 생물이었으며  이 동물 중에 한 마리는 2012  땅거북 과로(LonesomeLonesome George) 섬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핀타 섬 땅거북( Pinta Island Tortoise)이 약 100 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이  거대 거북이는 느린 속도로 생활하며 풀과 다른 풀들을 먹으며  햇볕을 쬐고 하루에 최대 16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합니다.  

 

바다 홍 성게

바다 홍 성게는 노화도 없이 거의 불멸의 것이라 할 만큼 장수하는 것으로 200 년 이상 살아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게는 질병이나 노화로 죽는 것보다 포식자들의 먹이로 죽을 확률이 높으며 100세가 되어도 젊은것들만큼 건강하게 번식할 수 있으며 이들의 나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으로 알려진 탄소 -14의 수준을 측정함으로써 가능합니다.

 

민물 잉어

일본 잉어의 평균 수명은 약 40 년이지만 생존 조건만 맞으면 훨씬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Hanako”라는 이름의 잉어는 1977 년에 사망 당시 226 세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과학자들은 “Hanako”라는 잉어의  비늘로 나이테를 세어 나이를 추정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지구상에서 멸종되어 더 이상 볼수 없는 동물들

자세히 보기  ☞  까마귀란 어떤 새인가 알아 본다

자세히 보기  ☞  지구상에서 멸종되어 더 이상 볼수 없는 동물들

자세히 보기   포유류로 처음 멸종된 스텔라 바다 소

자세히 보기   까마귀에 대한 흥미로운 실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