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주의와 민주주의 의 차이점 & 2021년 공산국가

2021. 9. 8. 18:22세상만사/사회

공상주의와 민주주의 차이점

 

공산주의라고 하면 사유재산이나 이윤을 기반한 경제기반 주요 생산수단 등이 공동소유로 대체하는 것이 정치적, 사회적, 철학적, 경제적 교리입니다. 공산주의는 사회의 두 계급인  노동계급과 자본가계급이 있으며 자본가 계급이 더 이상 노동계급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공산주의는 대부분의 서부 국가들의 원칙에 위배되어 거부되며 공산주의 체제의 국가통제경제와 전체주의 정부는  많은 유럽이나 미국, 전 세계의  민주주의 국가들에 의해 반대됩니다.

 

자본주의와 공산주의의 차이점

 

사회적 시스템의 다른 점 


자본주의는 :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개인이 소유하고 통제하는 자유 무역과 산업 경제 시스템입니다. 부의 분배 역시 개개인에 달려있고  부를 창출하기 위해 스스로 일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이윤을 소유주가 누릴 수 있습니다.

공산주의는 : 무역이나 산업의 사적 소유를 허용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공동 소유입니다.  부는 필요와 능력에 따라 분배되고 평등주의적 시스템입니다(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평등한 권리와 기회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기업이 벌은 이윤은 모두에게 분배된다.

자본주의는:  정부의 개입 없이 민주주의 정부 시스템인 반면 , 

공산주의는 :    모든 것을 정부가 게임 하여 전체주의 정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기대수명이 높은 국가들과 낮은 국가들

 

공산주의의 기초


공산주의 국가는 하나의 당이 국가를 통치하며 지도자의 국가 운영 기초는 19,20세기 철학자 마르크스와 레닌의 철학에 기초합니다. 

카를 마르크스 (Karl Marx)는 1818년 5월 5일 독일에서 태어나 경제, 역사, 저널리즘, 정치 이론, 혁명 및 사회학에 대한 신념을 기반으로 한 철학자며  마르크스주의 사고방식을 확립했습니다.
그의 이론은 자본주의를 저임금이나 이기심 부를 위한 탐욕, 생산성 강요 등 근본적으로 문제가 많다고 보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레닌은   1870년 4월 22일에 태어난 블라디미르 레닌은 칼 마르크스의 발자취를 따랐지만 그와 동일한 신념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으며 그 역시 공산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마르크스주의와 레닌주의가 결합된 정치이론에서는 사유재산과 이윤중심의 경제개념이 공적 소유로 대체되고,  천연자원과 그에 대한 생산에 대한 것들 역시 공동 통제로 공산주의의 특징에 기반합니다.

 

20세기,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이 공산주의 통치하에 살았으며 많은 공산주의 국가들을 포함한 지역은 소련이었지만 비효율적인 경제로 인해 1990년대 초반에 붕괴되었습니다.  

다음은 소비에트 연방의 일부였던 국가들입니다.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
에스토니아
그루지야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몰도바
러시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세계 제2 차 대전 후  많은 유럽 국가들은 그들이 지지하는 정당에 따라 분열되었고 연합국과 합의한 소수의 국가는 소련이 통제하는 동구권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초등학교도 다닐수 없는 어린이는 얼마나 될까?

 

공산주의를 찬성했던 동구권 국가들은 다음의 국가들로 소련의 통제를 받았습니다.  

불가리아
체코 공화국
동독
헝가리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발칸 반도로 공산주의 통치하에 있던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바니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마케도니아 공화국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슬로베니아

  자세히 보기    민주주의가 가장 잘 실행되고 있는 나라 순위


한때 공산주의자였던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앙골라
베냉
캄보디아
콩고 민주공화국
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몽골리아
모잠비크
소말리아
예멘
 

러시아는 소비에트 연방의 해체 이후인  1993년 헌법을 수정 러시아를 공화정 정부가 있는 민주주의, 연방, 법에 근거한 국가로 선언  대통령과 총리로 구성된 이중 행정부를 갖고 있으며 더 이상 공산주의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    최악의 기근이 생긴 원인과 나라들

 

공산주의 국가는



1. 중국은 4대 공산주의 국가 중 하나로  중국 공산당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창건 정당이자 유일한 통치 정당입니다. 

2. 베트남 역시 공산주의 국가 중 하나로  1980년에 작성된 베트남의 제3차 헌법에는 공산당이 국민을 대표하고 국가를 이끄는 유일한 정당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3. 쿠바는 현재 공산주의 국가로 쿠바 공산당이 통치하고 있으며,  쿠바 헌법에 "국가 사회의 지도력"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쿠바 공산당은 그 어떤 공산국가보다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소비에트 모델의 전통을 더 엄격히 고수하고 있습니다.

4. 라오스는  인민 민주 공화국으로  유일한 정당은 라오스 인민혁명당(Lao People's Revolutionary Party)입니다, 이 정당의 총서기인 분항 보라 치트(Bounnhang Vorachith)가 대통령이기도 합니다.

캄보디아는 1970년에 크메르 루주가 통치하는 공산주의 국가였지만  1993년에 입헌 군주국이 되었으며, 왕은 국가 원수, 총리는 정부 수반, 의회 형태의 정부입니다.

북한은 공식적 국가는 아니지만 공산주의 국가로 간주됩니다.  북한은 소련이 붕괴된 후  헌법을 개정하여 마르크스-레닌주의에 대한 모든 언급을 삭제했습니다. 2009년 북한 헌법에서 공산주의에 대한 모든 언급도 삭제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 남아 있는 공산국가는 어느나라인가?

2021년 인구 통계 중 남아있는 공산국가

  국가 인구
1 중국  1,444,216,107
2 베트남 98,168,833
3 북한 25,887,041
4 쿠바 11,317,505
5 라오스 7,379,358

 

 

자세히 보기     남녀 성 비율 세계 나라별로 알아보기..

자세히 보기  ☞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신은 몆살까지 살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하는 무료 기대 수명 계산기. 

자세히 보기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