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반점이 있는 인종과 원인

2021. 8. 14. 18:29세상만사/사회

몽고반점이 있는 인종들

 

영어로는 블루 스폿이라고 하는 몽고반점이 있습니다. 몽골리안들에게 나타나는 점이라고 해서 몽고반점이란 이름이 붙은 이 반점은 간난 아가들 엉덩이에  넓게 퍼져 있다가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 사라집니다. 

  • 몽고반점이 무엇일까?
  • 몽고반점은 모든 인종에게 다 있을까?
  • 몽골리안의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 몽고반점은 왜 생길까?
  • 몽고반점이 없어지는 것일까 흐릿해지는 것일까? 등등

돈 생기는 것도 아닌데 쓸데없는 궁금증으로 찾아보았답니다. 

  • 나는 언제나 철이 날런지,,, 
  • 살아가는데 도움되는 일도 아닌 것에 궁금한 것이 왜 이리도 많은지,, 
  • 자다가도 궁금한 것이 생기면 컴퓨터를 켜서 찾아보고 나서야 잠을 잘 수 있으니, 저는 분명 철부지인 것 같습니다.  더보기 ☞  자세히 보기  ☞  영양사가 추천하는 콜라겐을 성분 분석과 함께 올립니다

 옛 어른들 말씀으로는 아기가 엄마 뱃속에서 나올때 엄마 덜 힘들게 빨리 나가라고 삼신할미가 엉덩이를 쳐서 생긴 멍자국이라고 하는 블루 스폿은 의외로 여러 인종에서 발견이 됩니다.
 

반응형

 몽고반점이란 

슬레이트 회색 모반으로도 알려진 몽골리안 블루 반점은 착색된 모반의 일종입니다 .  공식적으로는 선천성 피부 멜라닌 세포증이라고 합니다.

피부와 같이 평평하고 청회색이며 일반적으로 태어날때 존재하되 엉덩이나 허리에 나타나지만 팔이나 다리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블루 스팟 모반의 원인 


반점은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일부 피부 위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그것은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이 모반은 생후 2개월 이내에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 표시가 나타나면 모반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검사를 받아 보기를 권합니다.

반점은 배아 발달 동안 멜라닌 세포(색소 또는 멜라닌을 생성하는 세포 )가 더 깊은 피부층에 남아 있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건강 상태와 관련이 없습니다.

모반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적색 (혈관) 및 착색 모반으로 붉은 반점은 많은 혈관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출혈과 통증  같은  합병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색소 모반에 속한 몽골리안 블루 반점 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른 유형의 착색된 모반은 건강 위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몽골리안 블루 반점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멜라닌(피부색을 담당하는 물질)의 양이 모반의 착색을 결정하기 때문에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색소 모반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더보기 ☞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몽고반점이 있는 인종 


몽고반점은 출생 시 또는 생후 처음 몇 주 동안 평평하거나 파란색 또는 청회색으로 나타나는  일종의 모반으로 아시아인, 아메리카 원주민, 히스패닉, 동인도와  아프리카 혈통의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반점의 색상은 피부의 색소를 만드는 세포인 멜라닌에서 비롯됩니다.  멜라닌 세포가 얼마나 깊은 피부층에 있느냐에 따라 색상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몽고반점은 암이나 질병과 관련이 없으며 엉덩이 부분뿐 아니라 등이나 팔, 다리, 얼굴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보편적으로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보기 ☞   혈압을 낮추는 오랜지쥬스  

 부위


주로 나타나는 부위로는 등, 엉덩이, 척추 기저부, 어깨 또는 기타 신체 부위에  청색 또는 청회색 반점입니다.
평면에 불규칙한 모양과 경계선도 불분명한 상태이며  주로 너비는 2~8cm 이상 됩니다. 
몽골리안 블루 반점은 때때로 타박상으로 오인되어 때로는 아동 학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몽고반점은 타박상이 아니라 모반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검사


몽고반점 자체로는 검사가 필요하지 않지만 의료진이 피부를 보고 기저 질환을 의심하는 경우 추가 검사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몽고반점이 정상 모반인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기저 질환의 징후가 있을 경우 치료가 필요 권장되며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더보기 ☞    여성의 난자가 독성물질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예후 


정상적인 모반인 반점은  몇 년 안에 사라지되 거의 10세 이전에 사라집니다.   
만일 반점의 모양이나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다른 것일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자가 진단하지 말고 피부과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더보기 ☞   와인과 뇌졸증의 연관관계  

더보기 ☞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더보기 ☞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더보기 ☞   암과 식단의 연관성

더보기 ☞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더보기 ☞   커피와 뇌졸중 연관관계

더보기 ☞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더보기 ☞   담쟁이 넝쿨이 치료를한다

더보기 ☞   피어( kefir) 효능 7가지, 면역강화,내장치유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더보기 ☞   당뇨병에 도움되는 계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