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졸업자들의 일부 전공별 수입현황

2021. 11. 13. 20:55세상만사/USA


미국 국립교육통계센터에 따르면 미국의 대학생들 중 3분의 1 이상이  3년 이내에 전공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이는 대학을 졸업 후 직업선택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전공 분야에 따라 직업을 얻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졸업 후  수입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현재 수학교육과에 있는 학생들 중 절반 이상이 전공을 바꾸고 있으며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의 학생들중  35%만이 학과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이 분야의 근로자가 매우 부족한 상태이므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전공분야이기도 합니다.  직업 에이전시의 보고서에서도 과학자와 수학자, 엔지니어와 건축가, IT 컴퓨터 전문가, 고급 기술자, 건설 쪽 분야 근로자의 부족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기업의 성장을 둔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경쟁력 있는 지역의 급여를 낮추면서 까지 근로자들의 이주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한 연구 단체의 조사에 따라 2019 대학졸업자의  급여 보고서를 살펴봤습니다. 약 10년 근속자들을 상대로 평균 급여의 순위입니다. 

순위 전공분야 초임($) 10년 기준 경력자 급여($)
1 석유 공학 82,700 183,600
2 산업 공학 79,600 166,300
3 보험계리학(a) 54,700 158,100
4 화학 및 생체 분자 공학 71,900 138,100
5 공공 회계 60,700 135,000
6 건축 과학 50,700 135,000
7 항공 및 우주 비행 71,400 133,300
8 시스템 엔지니어링 70,800 131,200
9 비즈니스 분석 53,400 129,800
10 화학 공학 71,800 126,900 
11 경제학과 수학 63,200 126,900
12 해양공학 72,600 126,500
13 보험계리학(b) 62,700 123,500
14 항공 공학 67,900 122,500
15 전력공학 71,300 122,300
16 원자력 공학 70,700 121,700
17 해양공학(OE) 68,900 121,200
18 컴퓨터 공학(CE) 72,600 120,000
19 컴퓨터 과학(CS) 및 공학 74,000 120,100
20 공학 물리학 65,400 119,100

 

1. 석유 공학

석유 엔지니어는 석유의 발견, 추출, 운송 및 정제를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하며  유전 관리, 파이프라인 건설, 정유 및 환경에 대한 것들을  대응해야 합니다 아직은 세상이 석유로 움직이고 있고 앞으로 이어질 석유공학의 진로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2. 산업 공학 
 
산업 공학은 하나의 그룹이나 조직이 유익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며  정책과 성능향상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업무 효율성을 위해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젝트 관리자입니다.  

 

3. 보험계리학
 
보험계리학은 수학을 기준으로 하여 보험수리적 위험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살펴봅니다.  보험수리학 수학은 보험의 위험을  수학적 이론으로 계산하며 평가합니다.  보험계리 학자는 보험 회사, 은행 및 금융 기관에서 직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4. 화학 및 생체 분자 공학
 
화학 및 생체 분자 공학은 의약품, 식품 첨가물 또는 생체 분자 화합물의 설계, 제조 및 조립을 다룹니다.  이 분야의 전공자는 식품 제조업체, 가정 용품 제조업체, 연료 정제소 및 제약 회사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5. 공공 회계
 

공공 회계는 특정 규칙과 법률에 따라 수행되는 기업, 개인, 비영리 단체 또는 정부의 감사 및 재무 기록 회계입니다.  특히 공공 회계는 국가의 공공 기관이나 민간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관리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이 분야 전공자는 세금 컨설팅, 공인 회계, 감사, 금융 포렌식, 사기 조사 및 재무 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6. 건축 과학
 
건축학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건물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건물이 얼마나 튼튼한지 부터 건물 내부의 조건과 건물의 편안함과 미학을 살펴보고 더 좋고 살기 좋은 건물을 짓는 데 중점을 둡니다. 건축 과학 전공자는 검사관, 건축가, 디자이너, 건축업자, 건축 자재 엔지니어 및 측량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7. 항공 및 우주 비행
 
항공 및 우주 비행학은 대기 중 또는 대기를 통과할 수 있는 비행에 적합한 기체 제작과  설계, 유지 관리에 중점을 둡니다. 미국 노동통계국은 2026년까지 이 분야에서 6%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8. 시스템 엔지니어링
 
시스템 공학은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수명 동안 어떻게 작동하고 변화하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산업 공학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설계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작동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이며 여기에는 물류 관리, 위험 관리, 팀 조정, 테스트 및 평가, 비용 및 시간 관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공학 전공자는 토목 공학, 소프트웨어 공학, 사이버네틱스, 조직 관리 및 시스템 제어 공학 분야에서 일합니다. 

 

9. 비즈니스 분석
 

비즈니스 분석가는 주주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업이나 조직이 향상하게 합니다.  이 분야는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여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일이며 기업간의  통합, 합병 및 인수, 인력 충원, 해외 인력 충원, 파산 후 모델 개혁이나 성장 수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전동자는 기업이나 정부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10. 화학 공학
 
화학 공학은 화합물의 실험, 설계, 제조 및 대량 생산에 중점을 둡니다.  의약품 및 비료와 같은 생화학 제조에서 부터 가정용 화학 물질, 연료 정제 및 폭발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화합물을 다룹니다.  화학 엔지니어는 제조 및 설계뿐만 아니라 환경 대응, 안전 컨설팅 및 재해 대응에서도 일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11. 경제학과 수학
 
경제학은 수학적 기능을 가지고 잇습니다.  보험 계리 표, 시장 통계, 이자 예측 및 성장 차트 등  모든 숫자에 대한 강력한 이해가 필요한 측정값입니다.  경제학 시스템에서 수학적 구성이 작동하는 방식을 연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설계며   이 분야에서 학사 학위를 소지한 사람들은 보험계리 서비스나 금융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12. 해양공학

해양 엔지니어는 컴퓨터 과학이나  전기 공학과 같은 공학적 원리로  해양 추진 및 온보드 시스템의 설계나  운영에 적용합니다. 이 분야에서는 해상 전력 시스템, 제어 시스템 및 수상 선박과 잠수함 등 모든 해양 항해에 대한 것이 포함되며 해양 오염 제어 등은 해양 공학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자세히 보기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13. 보험계리학
 
보험계리학은 위험에 대한 연구를 다룹니다. 보험계리사는 통계를 사용하여 보험이나 금융 시장, 기타 분야의 위험을 결정하여 보험료를 평가하고, 보험 상품에 대한 자격 요건을 결정하고, 대상 인구의 예상 사망률을 추정합니다. 보험계리학 전공자들은 보험 회사, 정부 서비스, 금융 및 은행에서 일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14. 항공 공학
 
항공 공학은 대기권 안에서 움직이는 비행체의 설계, 조립 및 유지 관리입니다. 이것은 우주선에 중점을 둔 우주 공학이나 항공 전자 공학과 다릅니다.  현대의 항공 비행은 전 세계적으로 개인이나 비즈니스 및 군사 운송들 많은 부분을 차지하므로 앞으로도 빠르게 성장할 분야일 것입니다. 

 

15. 전력공학
 
전력 공학은 전기의 생성, 전송, 분배 및 사용을 다루는 전기 공학의 하위 분야입니다. 이 분야는 고전압 응용 분야에 중점을두고 있음이 분명하므로  지하철 라인 유지 보수, 발전소 운영 및 설계, 고압선 수리 및 유지 보수나 조립 등이 포합 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16. 원자력 공학
 
원자력 공학은 복잡한 핵융합의 과학(또는 원자핵을 아원자 입자로 나누는 것)을  이해하고 연구 하는 것입니다.   잘 훈련된 원자력 엔지니어는 지구의 안전에 필수적입니다. 원자력 엔지니어는 원자력 발전소, 원자로(예: 선박에 탑재된 원자로), 핵무기, 핵 폐기물 처리 및 의료용 핵 기기에서 일합니다.

 

17. 해양공학(OE)
 
지구의 4분의 3 이 바다로 덮여 있습니다. 해양 공학은 해양 환경에서 작동될 인공 시스템의 설계와 건설을 살피는 해양 공학의 일부입니다.  인공 구조가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낮은 것을 찾아 설계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이 분야는 해군 건축가, 환경 엔지니어, 석유 채굴 전문가 및 해양 기계 엔지니어가 포함됩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온난화로 닥친 재앙

 

18. 컴퓨터 공학(CE)
  

컴퓨터 공학은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살펴보는 컴퓨터 과학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컴퓨터 과학과 다른 컴퓨터 엔지니어는 자동차 산업, 로봇 공학, 마이크로프로세서 설계, 신호 회로 설계, 센서 구축, 운영 체제 프로그래밍, 컴퓨터/디지털 장치 설계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19.  컴퓨터 과학(CS) 및 공학
 
컴퓨터 과학 및 공학은 학생들에게 하드웨어 전문가나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일할 수 있게 하는 하이브리드 전공입니다. 이 분야는 슈퍼컴퓨터 작업, 고성능 컴퓨팅, 병렬 처리 및 임베디드 시스템과 같은 분야의 이해가 필요한 영역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전공자들은 스마트폰 및 스마트 기기, 슈퍼컴퓨터 및 "학습 기계", 가상현실/증강 현실 플랫폼 및 그래픽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자세히 보기  ☞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20. 공학 물리학
 

공학 과학과 달리 공학 물리학은  프로젝트의 응력 한계, 중량 허용 오차 또는 재료 강도와 같은 물리학 문제를 다룹니다. 이러한 유형의 엔지니어링은 엔지니어링 문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실제 실험과 같은 실용적인 방법보다 과학적 방법의 사용에 더 의존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 공원 10 곳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자세히 보기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자세히 보기  ☞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