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건물들

2021. 10. 15. 18:01여행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사람들은 평범한 것들은 지루해하며. 무엇이든 별난 모습을 좋아하고 오직 하나만에 많은 돈을 지불하고, 나만이 가지는 것에 만족해하는 것 같습니다.  주거 공간이나 건물도 예외는 아닌 듯이  세계에는 특별한 건물들이 잇습니다. 

여기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건물,  오직 하나뿐이고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건물을 소개합니다. 



폴란드 : 삐뚤어진 집

 

2004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거물이 그려져 있는 도화지를 구긴듯한 분위기입니다. 폴란드 건축가 Szotynscy & Zaleski 가 동화책 삽화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했습니다.  또한 이상한 이 건물은 특이한 모양으로 세계 사진작가들에게 가장 많은 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4,000평방미터의 이 건물은 폴란드 버전의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있는 쇼핑센터로 상점 , 사무실 공간 , 레스토랑, 바,등이 있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폴란드 : 거꾸로 된 집


 
산 꼭 대게에 있던 집을 누군가 밀어서 굴러 떨어진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 이 건물은 폴란드 북부 도시 Szymbark의 지역 교육 진흥 센터에 위치한 거꾸로 된 집으로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2007년에 완공된 이 집 은 한 사업가가 폴란드의 공산주의 시대의 불확실한 삶을 의미하고 설계했습니다.   입구는  다락방 창문 중에 하나를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미국 : 캔자스 시립 도서관


 
미국 미주리 주 캔자스 시내 다운타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로 책꽂이에 가려진 커뮤니티 차고입니다.  간판 마일라로 덮인 차고는 책의 높이가 25피트, 너비가 9피트로 책꽂이에 꼿인 책들로 보입니다.   
중앙 도서관 내에는 원본 및 출판된 자료, 뉴스 기사, 엽서, 사진, 지도 및 캔자스시의 초기 역사 등  캔자스시 지역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항목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도서관내의 또 다른 공간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와 문화와 관련된 책, 팸플릿, 저널 기사 및 기타 자료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미국 : 오하이오주 바구니 집


미국 오하이오 주 뉴어크에 있는 큰 바구니 빌딩은  수제 단풍나무 바구니와 기타 제품들을 생산하는 미국 제조업체인   Longaberger 회사의 본사 건물입니다.  이 빌딩은 회사가 만들어 내는 판매용 바구니를 모델로 하여 160배 크기로 지어졌습니다  
디자이너가 본회사 제품 중 하나를 모델로 할 것을 제안했을 때 회사 설립자가 바구니 중 하나를 가리키며 똑같이 만들라고 주문하면서 이처럼 피크닉 바구니가 된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1997 년에 완공된 건물은  7층 건물로 길이 192피트, 하단 폭 126피트입니다. 
 



중국 : 베이징 국립극장

 
 국가대극원((國家大劇院))은 중국의 수도 베이징[北京]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연장입니다.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드라마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473석 규모입니다. 프랑스 건축사인 폴 앙드뢰(Paul Andreu)의 설계로  2007년 9월 완공되었으며 공사 기간만 약 6년이 걸렸습니다. 건축면적은 14만 9520㎡로 세계 최대 규모의 공연장이며  건물의 외형은 동서 길이 212.2m, 남북 길이 143.6m, 높이 46.2m, 지하 깊이 32.5m이다. 그리고 면적 3만 5천여㎡의 인공호수가 있어 물에 비치는 모습은 경이적인 광경이며 계란을 형성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멕시코  : 노틸러스 하우스


멕시코시티 인근에 위치한 노틸러스 하우스는 Arquitectura Organica의 

멕시코 건축가가 디자인한 독특한 조개껍질 모양의 집은 멕시코시 인근에 있습니다.  수중 생물을 건축에 도입한 이 집 디자인은 매우 혁신적이고 독특하며 대담합니다.  소유자는 두 자녀를 둔 부부로  평범한 집에 지쳐 자연과 하나가 된 집으로 바꾸고 싶어 했습니다.  내부는 조개껍데기로 만든 아름다운 가구가 있어 수중 환경처럼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건물은 초목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며 계단은 나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연합 : 두바이 회전 탑

 

세계 최초로 건축된 회전식 빌딩으로 높이는 약 420미터에 80층의 규모입니다.
이스라엘-이탈리아 건축가 David Fischer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계속해서 모양이 바뀝니다. 타워에서는 360도를 볼 수 있는 방식으로 회전하는 세계 최초의 회전식 마천루입니다. 

높이가 1,375피트로 80층이며  각각층이 콘크리트 코어를 중심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할 수 있어 두바이의 360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네덜란드 : 큐브 하우스


큐브 하우스는 네덜란드 헬몬드 와 로테르담 에 지어진 혁신적인 주택 세트로  지상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 고밀도 주택이며  내부 공간을 최적화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건축가 Piet Blom이 설계한 이 건물은 45도 기울어진 육각형 모양을 철탑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전 세계 큐브 하우스의 중심 아이디어는 주로 공간을  최적화하여 내부의 방을 더 잘 분배하는 것입니다.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1970년대에 지은 큐빅 하우스는 훌륭한 건축물의 전형으로  공간 활용도가 놀랍고 보기에도 아주 절묘합니다.  


멕시코 무헤레스 섬 : 조개껍데기 집

 

멕시코 무헤레스 섬에 있는 이 집의 주인은 유명한 예술가인 Octavio Ocampo입니다.  재활용 재료와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소라 껍데기 형태로 지어진 집은 카리브해로 둘러싸여 있으며 내부는 소라 껍데기 싱크대, 산호 수도꼭지, 조개 수건걸이 등과 같은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포르투갈 : 기마랑이스 바위 집

 

포르투갈 북부 산맥 지역에 자리 잡은 집은 거대한 바위 사이에 집의 기초를 삼고, 벽 및 천장 역시 네 개의 큰 바위로 지어졌기 때문에 바위 집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1972년 시작하여 1974년 완공될 때까지 약 2년에 거쳐 지어졌으며,  처음에 소유자가 휴가지로 사용했지만 오늘날은   집의 역사에서 나온 유물과 사진을 전시하는 작은 박물관으로 사용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이 건물은  방탄 창문과 벽이 있고 벽난로를 포함한 편안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고 서 잇는 위치가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자세히 보기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 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문화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자세히 보기     인디언들 그리고 흩어진 부족들의 발자취

자세히 보기  네티브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유산 보호운동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