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폭포.

2021. 8. 17. 18:36여행

물이라는 것은 참 신비로운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리적인 힘도 있지만 물을 보고 있으면 마음에 평 화가 오는 것 같고 안정감과 함께 생기가 도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생명의 근원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예전에 스위스를 여행할 때 폭포가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곳에 호텔을 잡았습니다. 창문만 열면 길게 떨어지는 폭포는 보는 것만으로 가슴이 뻥 뚫리며 정화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세계에는 유명한 폭포가 참 많습니다. 그 명성도 유명한 나이아가라 폭포를 비롯해 이과수 폭포나 빅토리아 폭포 같은 어마 무시한 것 외에도 실개천처럼 한줄기로 쏟아지는 물 폭포도 안개처럼 신비롭게 흘러내리는 폭포들도 그 나름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여기 세계의 자연유산에 등재된 폭포들이 있습니다.

엔젤 폭포  : 베네수엘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는 베네수엘라에 있는 엔젤 폭포로  세계 유산으로 기네스북에 올려있습니다.  높이 979m, 수심 807m로  대부분이 주요 급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나이마 국립공원의 아우얀 테푸이 산 벼랑 끝 부분에서  떨어집니다. 

깎아지른 듯한 높이에서 엄청난 양의 물줄기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6월과 12월 사이 최고의 수량을 갖고 있으며 이 시기에 여행하는 사람은 폭포의 안개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20세기 중반부터 "천사 폭포"로 불리는 이 폭포는 1960년 최초 미국인 비행사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의 이름을 따서 엔젤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반응형


 서덜랜드 폭포  :   뉴질랜드 



뉴질랜드에서 볼 수 있는 서덜랜드 폭포는 지구 상에서 가장 황량하고 외딴곳에 있는 폭포 중 하나입니다.  산 타는 것을 즐기는 분들은 광범위한 트레킹 후에 멋진 풍경으로 보상을 받는 듯 폭포는 장엄함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높은 이 폭포는  1902피트 높이에서 엄청난 양의 물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쿠르순루 폭포  :   터키 


풍요로운 야생동물들의 안식처가 된 곳에 있는 쿠루순루 폭포는 터키의 자연공원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나무가 둘러싸여 있는 숲을 이로고 있고  수영을 할 수 있는 못이 있고 다양한 동물들인 거북이, 새, 도마뱀과 함께 토종 식물들의 보고답게  블랙베리, 들장미 및 기타 향이 있는 식물들이 있는 독특한 분위기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기 ☞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반기옥 폭포  :   베트남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폭포 반기옥 폭포는 중국의 Ban Detian 폭포와 합쳐집니다.  이 폭포의 높이는 196피트인데 너비가  984피트에 걸쳐 있다는 것입니다.  떨어지는 물줄기가 바위에 부서지는 소리는  멀리서도 들릴 정도로 크고 아름답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기 ☞  코로나 바이러스 돌연변이



 곡타 폭포  :   페루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폭포로  2529피트의 멋진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폭포수를 따라 이어지는 환상적인 주변 전경을 보며 2.5시간의 하이킹이나 승마를 즐기는 이 폭포는 페루의 자연사 중에  불가사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 팁

 

이 외에도 아름다운 폭포로

 

세계 최고의 폭포로 북미 나이아가라 폭포 있습니다.  길이 2600피트, 높이 167피트를 자랑하는 이곳은 미국과 캐나다 국경을 접하고 있는 최고의 명소 중 하나로  지구 상에서 가장 높은 유속을 생성하며  수력 발전의 훌륭한 원천으로  매일 수백만 명에게 엄청난 양의 전기를 생산합니다. 

잠비아 빅토리아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입니다. 355피트 높이에서 빠르게 떨어지는 숨 막히는 물줄기는 일생에 한 번은 봐야 하는 숨 막히는 명품 폭포입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독특한 브라질 이과수 폭포는 269피트 높이와 8858피트 너비로  나이아가라 폭포의 두 배 너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습한 폭포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기☞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요즘 핫한 관광지인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한 곳인 아이슬란드 굴포스 폭포입니다. 폭포는 105피트 높이에서  두 단계로 떨어지며 첫 번째 폭포는 36피트이고 두 번째 폭포는 69피트입니다.  


남아프리카 투델라 폭포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폭포로 1350피트에서 낙하되는 폭포이며  산 정상에서 산길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폭포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 팁

자세히 보려면 ☞붉은색의 신비로운 호수들 

 자세히 보려면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 팁

자세히 보려면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자세히 보려면 세계 특별난 호수들 

자세히 보려면  알래스카 여행의 가치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