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수돗물이 가장 깨끗한 나라는?

2021. 10. 14. 18:01세상만사/사회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수돗물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인체에도 70%가 물로 되어 있어서 물이란 생명유지의 최우선 필수 물질입니다. 그러나 이 시간에도 세상에는 물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나라들이 있고, 가나, 에티오피아, 우간다와 같이 물 한방울 마실수 없이 깨끗하지 못한 물로 인해 국민들이 수인성 질병에 시달리는 국가들도 있습니다. 

 
반면 수도꼭지만 틀면 최고의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이 국가들은 자연의 풍요로움과 낮은 오염 수준 덕분에 거주자와 방문객 모두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국가로 여행하는 동안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물병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는 나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덴마크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인 덴마크는 수돗물이 샘물보다 낫다는 평입니다. 공공장소 등 어디서나 따로 명시되지 않는 한 제공되는 수돗물은 최고의 식수이며,    마실 수 없는 경우에는 명시적으로 표시됩니다.

덴마크는 70년대 깨끗한 식수제공을 위해 환경부가 설립하여 식수문제를 우선 해결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높은 품질과 안전한 식수가 제공되며 꾸준한 품질 관리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화산 퇴적물층를 흐르는 물은 자연 여과수로 별도의 화학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최고의 자연 정화수가 제공됩니다.  



 그린란드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물을 가지고 있는 그린란드는 빙산 원천수가 제공되기 때문에 최고 품질의 자연수입니다. 
그린란드의 물은 호수와 강으로 부터  상수도를 통해 각 가정과 마을에 건강하고 풍부한 식수가 제공됩니다.  

만년설에서 나오는 순수한 물은 엄격한 관리로 청결이 보장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향후 10년 동안 선호 될 직업은?



 핀란드


 
순수한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핀란드는 깨끗한 공기와 수 독물을 제공하면서 최고의 행복지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장 깨끗하고 순수한 식수로 사람들에게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는 것에 대해   UN에서 세계 최고 안전한 수준의 수돗물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라트비아

 

세계에서 가장 순수한 천연 물이 제공되는  라트비아는 환상적인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철저한 페수관리로 수돗물 역시 높은 수준 품질로 안심하고 마실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알아도 쓸모 없는 상식들, 그러나 가치 있는 상식들
 


 콜롬비아



콜롬비아 는 또한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최고의 식수를 제공하는 국가 범주에 속합니다.  콜롬비아는 폐수관리를 철저히 하여 농수로 사용하고 식수에 관해 철저한 관리로 여행자나 현지인에게 깨끗한 식수를 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깨끗한 자연환경만큼이나 수돗물이 안전합니다.   정부는 수돗물이 '더 이상의 여과 없이 음용하는데 적합나다고 주장합니다 
싱가포르 국립 수자원청(National Water Agency) 에서 정기적으로 수돗물에 대한 검사로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뉴질랜드



뉴질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로 자국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들의 가정과 모든 시설에서 제공되는 수돗물 역시 안전하며 깨끗하여  가정의 수도꼭지에서 직접 물을 마시기에 안전합니다.



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에서는 고급 필터링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면서 물에 대한 높은 기중을 유지합니다.   수질 오염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공장과 산업이  적기 때문에  코스타리카는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현대화했습니다. 

독일

 

독일 정부는 자연과 함께 모든 위생 규정을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독일인의 92%가 식수 품질에 만족할 정도로 신뢰를 얻고 잇습니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에 찍힌 인디언



 캐나다


캐나다는 최고 품질의 물이 공급되어 수돗물이 식수로 완벽합니다. 안전한 식수를 위해 연방과 주정부가 관리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시민들도 안전한 식수에 대한 관리를 합니다.    
 


 스웨덴

 

스웨덴의 수돗물은 마시는 식수로 안전하며 때로는 판매되는 병물 보다 더 안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도시에 공급되는 물은 박테리아가 없는 수질이 제공되고. 자연 명소와 산악 리조트 주변의 수돗물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약간 짠맛이 나지만 안전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영국

 
영국의 수돗물 시스템과 관련하여 최고 수준을 보장합니다. 환경청과 음용수 조사관이 음용수를 책임 관리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맛있는  음식이 물 때문이라고 할 만큼 어디를 가든지 수질 좋은 순수한 물로 간주합니다.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가로 알려진 만큼 수돗물도 가장 깨끗한 국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정부는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공식화된 시스템으로 강력한 수자원 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세계최고의 와인과 포도주 양조 산업이 활성화된 프랑스는  깨끗한 물 덕분이라고 할 만합니다.  프랑스 수돗물의 박테리아 수치도 매우 낮을 뿐 아니라. 프랑스의 강과 개울도 깨끗한 물이 흐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시골 지역에는 수원 역할을 하는 많은 샘이 있어  안전하고 청결한 물 제공하는 훌륭한 공급처가 됩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노르웨이


순수한 천연수가 풍부한 노르웨이는 고품질 음용수와 위생을 확보할 수 있는 UN을 지지합니다.

 

스위스


유럽의 급수탑이라고 하는 스위스는 지구 상에서 가장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는 나라입니다.  전국적으로 유통되는 식수 확보와 관련하여 국가는 엄격한 자체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