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7시간의 수면이 주는 최고의 선물

2022. 5. 11. 18:05건강에 대한 정보

매일 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7시간 수면 지키기

 

 

건강하게 사는 것은 모든 인간의 희망입니다.

그러나 신체적 발란스가 무너지고 면적 체계가 무너지면 희망이 절망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체가 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육체가 지탱할 수 있는 영양섭취를 해야 하고

동물 중의 하나로 태어났으니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하고

사고를 위해 적당히 두뇌를 활용해야 할 것이며 

빠뜨릴 수 없이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휴식과 함께 수면일 것입니다. 

 

과학계의 발표에 따르면 중년부터 하루 7시간의 수면이 뇌에 가장 좋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휴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나타내는 것이며

중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면이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정신이 예리한지 여부는 휴식을 얼마나 취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4월 네이처 에이징에서 발표한 것에 따르면 38세에서 73세 사이의 500,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질문지를 배부했고 내용은 수면 습관, 정신 건강 등 이었으며 뇌 기능 평가를 위해 인지 테스트도 했습니다. 

그리고 약 40,000명의 다른 그룹에서도 유전정보 수집을 위해 뇌를 스캔하고 실험실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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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검사 결과

 

매일 밤 7시간의 수면을 취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은 인지를 보였으며

수면시간이 길거나 짧았던 그룹은 결정적 인지와 주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정보처리, 습득 능력이 감소했습니다.   
이 연구팀은 밤에 7시간의 수면은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7시간보다 많거나 적은 수면을 한 그룹에서 더 많은 불안증과 우울증 등 웰빙 악화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한 연구자는 단기적으로 수면이 7시간보다 많거나 적음이 단기적으로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간 지속되면 개인적인 어떤 건강상의 문제와 연계될 때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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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적인 수면 패턴 유지



참가자들의 뇌를 스캔했을 때  매일 밤 약 7시간의 수면을 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인지 처리. 기억 등 뇌 영역의 구조적 변화가 더 적었으며

매일 밤 7시간의 수면을 꾸준히 유지했을 때 또한 수면 패턴이 자주 변동하며 불충분한 휴식을 하는 사람들보다 인지 기능과 정신 건강이 더 좋았습니다.  더보기    상어는 알을 낳을까요. 새끼를 낳을까요?

 

 

 

 

수면의 중요성



건강한 중년을 위해서는 필요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수면은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지 기능 심리적 건강에 큰 역할을 합니다.

밤에 취하는 건강한 수면은 신체의 대사기능을 활성화하여 신체와 뇌에 폐기물을 제거하여

심리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며 치매나 알츠하이머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 같은 수면장애가 있는 중년이나 노년층은 인지 장애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건강한 수면을 하는 사람들에 비해 인지 기능 저하 또는 치매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 따르면 성인은 건강을 위해 매일 밤 최소 7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며 이는 전신 건강뿐 아니라 비만이나 심장 변 천식, 당뇨 같은 질병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역으로 생각하면 매일 밤 7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은 인지 기능 저하와 비만, 심장병, 천식, 당뇨병, 우울증과 같은 광범위한 만성 건강 문제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노인의 수면은 직접적으로 노인의 정신 장애 및 치매로 연결됨에 따라  수면을 개선하여 건강한 정신과 웰빙을 유지하고 인지 저하를 방지하는 데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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