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 전, 후 30초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2022. 3. 7. 19:05건강 정보/건강

 

 

사람이 삶의 마지막 순간, 죽어가는 과정에서 무슨 생각을 하며 무엇을 일으킬 수가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과학계에서 이를 알아내기 위해 오랫동안 추적하며 연구를 해 왔지만 아직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사람의 마지막 순간, 지난 삶의 순간순간이 영화 필름처럼 눈앞에서 흘러간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나 그 주장을 확인할 만한 과학적 증거가 없었지만 

한 남자가 마지막 순간 이를 증명해 주었습니다. 더보기 ☞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스캔 중에 사망

 

한 병원에서는 오랫동안 과학계에서 풀지 못한 숙제를 풀어갈 수 있는 단서를 우연히 제공했습니다. 

한 남성 노인이 일상적인 정기 검진 차원에서 뇌 스캔을 하고 있던 과정에 갑자기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뇌 스캔을 하던 중이라 뇌파검사 테스트를 하고 있었고,  갑자기 사망한 노인의 심 정기 전 후 30초 동안의 뇌파의 데이터를 포착했습니다.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노인 남성의 심장이 멈춘 전후 30초 동안 그의 뇌파는 꿈, 기억 회상 및 명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죽을 때  자신의 지나온 삶이 "눈앞에서 번쩍" 거리듯 재생되어 지나온 삶을  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동안 임사체험을 경험한 일부 사람들에 의해 보고 되었던 것은,

사람이 마지막 숨을 거두는 순간, 자신의 과거 기억이 재생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남성의 사망 전후 30초의 데이터를 통해 이 "번쩍임"이 그동안 임사체험 경험자들의 보고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됩니다.

 

그동안 이와 같은 경험은 유일한 것이기 때문에  이 "번쩍임"이  얼마나 자주 또는 어떤 경험에 대한 것인지 연구는 더 이루어져야 합니다.  더보기 ☞   암과 식단의 연관성

 

 

위로가 될 수 있는 경험


이번에 발견하게 된 것을 토대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게 되는 사람들의 위로가 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연구원 중 Zemmar는 성명에서 "우리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눈을 감고 마지막을 향해 갈 때, 그들의 뇌는 인생에서 경험한 것들 중 가장 멋진 순간을 재생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보기 ☞   와인과 뇌졸증의 연관관계 

 

임종 전후 30초 동안 신경진동

 

 

연구원들은 환자가 사망하기 직전과 직후 약 900초 동안의 뇌 활동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신경 진동(뇌파라고도 하는 신경 활동의 반복적인 패턴)이 임종과정에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심장이 멈춘 전후 30초 동안 뇌파 활동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더보기 ☞   뇌 기능에 로즈마리 효과  

 

임종의 순간을 제공


 

연구원들은 2016년, 간질에 걸린 87세 캐나다 남성의 뇌 활동을 연구하는 동안 놀라운 발견을 했습니다.

환자의 발작 중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환자 뇌의 전기적 활동 이상을 감지하는 뇌파검사(EEG)를 수행했습니다.

그때 이 남성은 갑작스럽고 치명적인 심장마비를 겪었으며 예상치 못한 채 우연히 남성의 죽어가는 뇌를 처음으로 기록하며 사람의 마지막 순간의 좌파에 대한 데이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더보기 ☞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더보기 ☞   혈압을 낮추는 오랜지쥬스

더보기 ☞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더보기 ☞  패스트 푸드나 정크 푸드를 끊어야 할 이유들

더보기 ☞   아보카도 영양분 분석       

더보기 ☞   치아씨드 큰 효능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더보기 ☞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더보기 ☞   커피와 뇌졸중 연관관계

더보기   조현병(정신 분열증)의 역사와 원인 그리고 증상
         

더보기 ☞   담쟁이 넝쿨이 치료를한다

더보기 ☞   피어( kefir) 효능 7가지, 면역강화,내장치유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더보기 ☞   당뇨병에 도움되는 계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