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을 알고 대체하는 방법

2020. 9. 15. 08:56건강 정보/건강

우울증 알고 대처하자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우울증은 단순한 슬픔이 아님니다. 

우울증은  당신의 낙관주의, 에너지 및 추진력을 소모시키고 . 탈출구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든지 희망이 있습니다. 

 

증상, 치료 및 회복에 대해 알고 대처해 봅니다

 

우울증 증상 및 경고 신호

 .

우울증이란 무엇일까?

약간의 우울함은 피할 수 없는 일반 삶의 한 부분이지만 살아가는데 절망적인 느낌을 받고 희망이 없다고 느낄 때 병적인우울증에 빠지게 됩니다. 삶의 어려움과 좌절은 슬픔뿐 아니라 공부하고, 먹고, 자고,  즐기는 일상생활의 능력을 방해 하고. 하루의 매 시간 생존하는 일에 부담을 느끼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울증을 “블랙홀에 사는 것”또는 임박한 파멸 감을 느끼는 것으로 묘사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생명이 없고 공허하며 냉담하다고 느낍니다. 

특히 남성은 화를 내고 안절부절 못하기도하는데. 그런 싯점에서 우울증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건강에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원인알고 증상과 유형을 인식하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징후와 증상

 

우울증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정상의 범위를 벗어날때 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의 10 가지 일반적인 증상 :

 

무력감과 절망감. 암울한 전망 — 아무것도 더 나아질 수 없으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있는 일도 없습니다.

 

일상 활동에 대한 관심 상실. 이전의 취미, 오락, 사회 활동 또는 섹스에 더 이상 관심이 없습니다. 당신은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는 능력을 잃었습니다.

 

식욕 또는 체중 변화. 상당한 체중 감소 또는 체중 증가 — 한 달에 체중의 5 % 이상 변화.

 

수면이 바뀝니다. 불면증이나 , 특히 이른 아침에 깨어 나거나 또는 늦잠을.

 

분노 또는 과민 반응. 동요, 안절부절 못하거나 심지어 폭력적인 느낌. 당신의 관용 수준은 낮고 화는 짧으며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당신의 신경을 씁니다.

 

에너지 손실. 피로감, 부진, 육체적 피로감. 몸 전체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으며 작은 작업조차도 지치거나 완료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자기 혐오. 무가치 함이나 죄책감에 대한 강한 느낌. 당신은 인식 된 결함과 실수에 대해 자신을 가혹하게 비판합니다.

 

무모한 행동. 약물 남용, 강박적인 도박 , 무모한 운전 또는 위험한 스포츠 와 같은 도피 적 행동에 관여 합니다.

 

집중력 문제. 집중, 결정, 기억하기가 어렵다.

 

설명 할 수없는 통증과 고통. 두통, 허리 통증, 근육통 및 복통과 같은 신체적 불만이 증가합니다

 

알아야한단 우울증인가, 양극성 장애인가?

 

조울증 이라고도 하는 양극성 장애는 기분, 에너지, 사고 및 행동의 심각한 변화를 수반 하는데 우울증과 매우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종종  오진이 됩니다. 양극성 장애일때 항우울제를 복용하면 실제로 상태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자살 위험

 

우울증은 자살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우울증에 수반되는 깊은 절망은 자살을 고통에서 벗어날 수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어떤 사람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면 자살을 암시하는 말이나 행동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신호를 주시해야합니다.

 

  • 죽음에 대한 비정상적인 집착하기도하고, 
  • 작별 인사를 암시하는 전화하거나 방문
  • 삶의 흔적을 순서대로 정리하기 
  • "나 없이는 모두가 나아질거야"또는 "나는 나가고 싶어"와 같은 말
  • 극도로 우울한 상태에서 차분하고 행복한 행동으로 갑자기 전환 등등 
  • 자살 충동과 감정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양극성 장애에 대한 평가를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 증상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남성의 우울증

우울한 남성 은 자기 혐오감과 절망감을 인정하지 않으려합니다. 대신 그들은 피로, 짜증, 수면 문제, 일과 취미에 대한 관심 상실에 대해 불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분노, 공격성, 무모한 행동 및 약물 남용과 같은 증상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여성의 우울증

여성은 명백한 죄책감, 과도한 수면, 과식 및 체중 증가와 같은 우울증 증상들을 겼습니다. 여성의 우울증은 또한 월경, 임신 및 폐경기 동안 호르몬 요인의 영향을받습니다. 실제로 산후 우울증 은 출산 후 7명중1명정도 겪기도 합니다

 

십대의 우울증

십대 청소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은, 과민성, 분노 및 초조함은 종종 슬픔

또한 두통, 복통 또는 기타 신체적 통증을 호소 할 수 있습니다.

 

노인의 우울증

노년층 우울증은 정서적 징후와 증상보다는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피로와, 설명 할 수 없는 통증, 기억 문제로 행동으로는 외모를 소홀히 하고 건강을 위해 중요한 약 복용을 중단 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의 유형

우울증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경증, 중등 등 우울증의 증상에 따라 레벨을 판단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어떤 유형의 우울증인지 아는 것은 증상을 관리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증 및 중등도 우울증

경증 및 중등도 우울증이 가장 흔한 유형의 우울증입니다. 

경미한 우울증의 증상은 일상 생활을 방해하여 기쁨과 동기를 잃어가고 

중등 우울증으로 증폭되고 자신감과 자존감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정형 우울증

비정형 우울증은 특정 증상 패턴이 있는 우울증의 일반적인 약한유형입니다. 

비정형 우울증의 다른 증상으로는 체중 증가, 식욕 증가, 과도한 수면, 팔과 다리의 무거운 느낌, 거부감에 대한 민감성이 있습니다.

 

계절성 정서 장애 (SAD)

일부에서는 겨울에 짧은 낮시간으로인해 정서 장애 (SAD) 로 알려진 우울증의 

형태로 이어집니다 . SAD는 인구의 약 1 ~ 2 %, 특히 여성과 젊은이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계절성 SAD우울증은 다방면에서 완전 다른사람으로 변해갑니다.

SAD는 보통 가을이나 겨울에 시작되어 해가 길어지는 봄이면 해결될수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 및 위험 요인

일부 질병에는 특정한 의학적 원인이 있어 치료가 간단하지만 우울증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바르비 투르 산염,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벤조디아제핀, 오피오이드 진통제 및 특정 혈압 약과 같은 특정 약물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부전)과 마찬가지로 일부 사람들에게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으로 우울증은 사람마다 크게 다를 수 있는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우울증은 뇌의 화학적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 아니며. 간단한 약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염증, 호르몬 변화, 면역 체계 억제, 뇌의 특정 부분에서의 비정상적인 활동, 영양 결핍, 뇌 세포 수축 등의 생물학적 요인은 확실히 우울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트라우마, 약물 남용, 외로움, 낮은 자존감, 생활 방식 선택과 같은 심리적, 사회적 요인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는 위험 요소 

우울증은 여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혼하거나 심각한 질병 진단을 받거나 직장을 잃은 경우 스트레스 등. 이러한 요인들이 결합되면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우울증에 걸리기 쉽게 하는 위험 요소의 예입니다.

 

외로움과 고립 . 외로움과 우울증 사이에는 강한 관계가 있습니다. 사회적 지원이 부족하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뿐만 아니라 우울증이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서 물러나서 고립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 나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면 문제에 대한 관점을 유지하고 혼자서 문제를 처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혼 또는 관계 문제. 강하고 지지적인 관계의 네트워크는 좋은 정신 건강에 중요 할 수 있지만, 어떤관계가 이루어지는가에 따라 반대 효과를 가져와 우울증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최근 스트레스가 많은 삶의 경험 . 사별, 이혼, 실업 또는 재정 문제 와 같은 주요 삶의 변화 는 종종 압도적인 수준의 스트레스를 가져오고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알고 관리 하자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활에 활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만성적이거나 압도적인 경우 건강, 생산성 및 웰빙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대처방법을 알아봅니다 스트��

dowra-60.tistory.com

만성 질환 또는 통증 . 관리되지 않는 통증이나 암, 심장병 또는 당뇨병과 같은 심각한 질병 진단을 받으면 절망감을 유발하고 우울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의 가족력 . 가족 내에서 실행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우울증에 유 전적으로 취약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우울증"유전자는 없습니다. 

 

성격상. 우울증의 위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나치게 걱정 하는 경향이 있거나 인생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매우 자기 비판적이거나 낮은 자존감으로 고통받는 경향이 있다면 더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

 

유아기 외상 또는 학대 . 어린 시절의 외상, 학대 또는 괴롭힘 과 같은 어린 시절의 스트레스 는 우울증을 포함하여 미래의 여러 건강 상태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알코올 또는 약물 남용 . 이미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있는 경우 알코올이나 약물 남용으로 인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오피오이드 진통제를 남용하는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더 크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기분이 나아지기 위해 할 수있는 일

우울할 때 터널 끝에 빛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기분이 나아지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 만 자신을 위해 긍정적 인 선택을 함으로써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대처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 가십시오. 당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누군가와 직접 대면하는 단순한 행동은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사람이 당신을 고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산만하게하거나 판단하지 않고주의 깊게 경청 할 수있는 훌륭한 경청자 일 필요가 있습니다.

움직여라. 규칙적인 운동 은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있어 항우울제만큼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짧은 산책을하거나 음악을 틀고 춤을 추세요. 

기분을 좋게하는 다이어트를한다. 우울감 유발하는 카페인, 알코올, 트랜스 지방, 설탕 및 정제 된 탄수화물 줄이고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영양소섭취를 증가시킵니다.

세상과 다시 소통 할 수있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애완 동물을 돌보고, 자원 봉사를하고 , 즐기던 취미를 고르며 다시 세계에 참여하면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때

가족과 친구의 지원이 도움이 안된다면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때일 수 있습니다.  

 

치료 

자살이나 폭력을 느끼면 약물 치료 가 필수적 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 제대로 알고 대처하기  (37) 2020.09.17
스트레스 알고 관리 하자  (29) 2020.09.15
아보카도 영양분 분석  (14) 2020.09.14
치아씨드 큰 효능  (15) 2020.09.11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18) 2020.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