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마귀에 대한 흥미로운 실체

2020. 11. 4. 16:35지식인/자연과 동물

옛 부터 전해져 오는 이야기로는 까마귀의 움직임이나 소리는 나쁜 징조로 취급받았습니다. 전래적으로 동, 서양 문화에서 까마귀는 죽음, 질병 및 나쁜 징조로 취부되어 왔으며. 농부들은 농작물을 훔치는 해로운 새로 비난을 받고 도시 거주자들에게는 성가신 새로 비난받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새들은 적응력이 뛰어난 아름다운생물입니다  

모든 까마귀는 까마귀과에 속합니다

Corvus(큰 까마귀과) 과는 남미를 제외한 대부분의 대륙에서 생존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현재까지 약 40종의 까마귀 종이 남아 있다고 했습니다 . 까마귀는 까마귀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루크 또는 갈까마귀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까마귀 라는 이름은 목에 털이 많은  큰 까마귀 새을 지칭되고, 중간 크기 새는 까마귀 라고 부르며, 가장 작은 종은 갈까마귀 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 루크 (rook ) 라고 불리우는 큰 부리새도 있는데 특이한 소리를 내므로 따라서 명명되었습니다.  

까마귀는 가족애가 강합니다

많은 지적인 동물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까마귀는 사교적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까마귀는 일년 중 대부분을 쌍 으로나   소규모 가족 그룹으로 생활합니다. 평생 한 상대만을 짝으로 두는 새입니다 겨울철에는 수백, 수천의 동료들과 모여 "밤에 휴식처" 라고 불리는 거대 공동으로  잠을 밤을 보냅니다 .

짝짓기시즌이 되면 한쌍이 짝을 지어 둥지를 만들고 병아리를 키울 준비를 합니다. 포식자들로부터 둥지를 지키며 부모새가 알을 품고 있을때 큰 자녀들이 부모새에게 먹이를 나르기도 하고 동생 병아리에게 먹이를 나르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까마귀 둥지의 80 %가  주변의 가마귀의 도움을 받고. 일부새는 일반 다른 둥지를 지키는 파수꾼역활로 오래도록 부모에게 도움을 제공합니다   

까마귀가 죽으면 이웃이 장례를 치른다

까마귀 한마리가 죽으면  살아있는 수백 마리 이상의 까마귀들이 군중을 끌어들입니다. 이 의식 동안 살아있는 까마귀는 죽은 동료를 거의 만지지 않으면서 왜 이런 의식을 하는지, 일부 연구에서는 이들의 이런 집단행동이 생존 전략의 일부라고 말 합니다. 새들은 위협에 대해 배우고 있으며 먹이가 풍부하더라도 죽은 까마귀를 만난 곳을 다시 방문하는 것을 주저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까마귀는 사고를 만든다 

1990 년대  일본에서 까마귀 개채수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도시 까마귀가 전기 변압기에 둥지를 틀고, 둥지지을 자재로 와이어 행거 또는 광섬유 케이블을 사용하여  일본의 주요 도시에서 까마귀로 인한 정전이 유행했습니다 . 2006 년부터 2008 년 사이   도쿄 전력 공급 업체에서 잃어버린 광케이블 1400 개 중 100여개가 까마귀의 행위로 규정했습니다  

이에 맞서기 위해  2004 년에 인공 " 사랑의 둥지 "를 만들어 설치하기 시작 했고  이전략이 효과가있어. 현재 까마귀의 가짜 둥지사용률이 67 % 에 이르러  중부 직원의 생활이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일부 까마귀의 뇌는 사람뇌 보다 크다?(비율적인 계산)

까마귀는 매우 똑똑하고 즉흥 연주에 능숙하여 일부 동물 학자들은 " 깃털이 달린 유인원 "이라고 칭찬 합니다. 그러나 영장류의 관점에서 보면 까마귀의 뇌는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 칼레도니아 까마귀는 무게가 0.26 온스에 불과합니다 . 하지만 몸의 크기에 비해 뇌는 거대하여 전체 체중의 2.7 %를 차지합니다. 이에 비해 성인 인간의 3 파운드 뇌는 체중의 1.9 %를 차지합니다.

모든 살아있는 새 중에서 까마귀와 앵무새는 몸의 비율적으로 뇌가 급니다, 그리고 실험실 실험에서 이 조류는 유인원과 동등한 수준의 인지 능력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영장류보다 앞뇌에 훨씬 더 높은 밀도의 뉴런이 있습니다. 이 영역의 뉴런의 크기는  지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론적으로 더 많은 뉴런을 갖고있는 것은 더 나은인지 추론으로 해석됩니다.

2020 년 연구 에서는 인간과 유인원처럼 까마귀가 의식을 나타낼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까마귀의 뇌에는 영장류 뇌의 의식적인 인식이 일어나는 대뇌 피질이 없습니다. 연구자들은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하면서 두 까마귀의 뇌 활동을 추적했으며, 감각 입력을 인식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는 의식의 진화에 대해 이해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까마귀들 지역 방언

 까마귀는 여러 가지 소리를냅니다 . 소리를 통해 각각은 다른 메시지를 보냅니다. 예를 들어, 울음 소리는 지역 경고 또는 까마귀가 친척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조류 언어는 같지 않습니다. 두 개의 서로 다른 까마귀 개체군은 약간의 차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조류 학자 John M. Marzluff와 작가 Tony Angell가 낸 책에서 발표하기를 이 새들의 언어는 "계곡마다 다를 수있는 인간의 방언처럼 지역적으로 다양합니다." 까마귀가 사회 집단을 바꾸면 새는  적응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까마귀가 새로운 무리에 합류하면 지배적 인 무리 구성원의 부름을 모방하여 무리의 방언을 배웁니다."라고 썼습니다.

일부 까마귀는 신호등을 읽는다

일본에서  까마귀 ( Corvus corone )는 좋아하는 호두를 먹기위해 자동차를 사용합니다. 딱딱한 호두를 줬을때 그들이 반응은 도로 교차로에 놓아두고 차가 지나기를 기다립니다. 지나가는 차가 호두를 깨뜨리면 내려가 호두 알을 주어먹습니다   

까마귀는 (일부 사람들과는 달리) 신호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 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지나치지 않습니다. 일부 까마귀는 도로에서 쪼개지지않은 호두를 줍기위해 빨간불이 바뀔 때까지 기다렸다가 내려앉고  두 번째 불빛이 초록색으로 변하면  너트가 멀리서 뛰어가는 것을보기 위해 이륙합니다. 다음 호두알을 주워 먹을 수 있는 신호까지 기다림과 이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단 하나의 corvid 종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미국 까마귀가 캘리포니아에서 같은 일을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까마귀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한다

2011 년 워싱턴 대학의 한 팀은 지역 까마귀의 두뇌 능력에 대한 놀라운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자들의 목표는 새들이 인간의 얼굴을 얼마나 잘 식별 할 수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었습니다. 그래서-과학의 이름으로-그들은 나가서 두 개의 할로윈 마스크를 샀습니다. 하나는 원시인과 닮았고 다른 하나는 딕 체니처럼 보였습니다. 원시인의 마스크는 새를 위협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체니 마스크는 상태를 통제하기 위해 강등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원시인 가면을 쓴 사람이 야생까마귀를 잡아 묵었습니다. 덧에 걸린 까마귀는 풀려난후 많은 포로 경험자들을 불러모아 단체로 소리를 내며 원시가면을 위협하고 또 응원을 합니다  몇 년 동안 연구원은 5 개의 테스트 지점을 지날때  두 마스크를 정기적으로 착용했습니다. 새들은 어김없이 원시인 가면에  성난 꾸짖음과 까마귀들의 폭탄 공격을 하는 반면.  딕 체니 가면은 거의 무시했습니다.

놀랍게도 원시인 변장은 실험이 시작된지 5 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 적대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연구자들이 처음에만 까마귀를 잡았고 이후 그런 행위를 하지않음에도 그들의 공격은 원시가면을 향해 끊이지 않았습니다. 자기 조상을 괴롭혔던 원시인 가면을 보지않았던 어린 까마귀들까지도 공격하는 것을 볼때 교육의 효과 인듯했습니다  여전히 그곳에서는 원시마스크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교훈? 까마귀 주변의 매너에 유의하십시오. 당신이 그들을 학대하면 그들은 당신을 잊지 않을 것이며 그들의 친구 나 다음 세대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도구를 만들어 쓰는 뉴 칼레도니아 까마귀 

침팬지와 오랑우탄을 포함한   동물은 야생에서 생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를 만듭니다. 뉴 칼레도니아 까마귀 ( Corvus moneduloides )는 야생에서 자체 갈고리를 만들 수 있는 지구상에서 단 두 종 중 하나입니다 . 다른 하나는 호모 사피엔스 라고 합니다. 남태평양에서는  까마귀가 부리와 발을 사용하여 J 자 모양으로 구부리는 유연한 나뭇 가지로 만든 갈고리를 사용하여 단단한 틈에서 곤충을 추출합니다.

또한 하와이 까마귀 또는 'Alalā ( Corvus hawaiiensis )가 도구를 사용하고 수정하는데 능숙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

까마귀는 단체로 싸운다

까마귀는 매, 부엉이, 코요테, 너구리와 같은 포식자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 그들을 막기 위해 corvids는 숫자에 힘이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용합니다. 자기들을 공격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나 동물을 보면 그룹지어 공격합니다  그런 다음 한 두마리 까마귀는 아래로 급습하여 부리로 상대에게 타격을 가하며  심각한 신체 부상을 입힙니다.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하이킹이 주는 장점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까지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