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서부의 폭염 경고 이어져

2021. 6. 29. 18:22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뜨거운 사막

 

폭염이 미국 북서부를 계속 구워내고 있습니다.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더위는 그만큼 위험을 키워갑니다. 
  
기록으로 볼 때 미국 북 서부의 여름이 더 더워졌습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한두 차례 자연발화로 산을 태우며 뉴스를 장식하는 미국 서부는 기상학자나, 의사, 소방관들의 긴장감과 불안감을 갖게 합니다.

록키산맥에 이어 남서부까지 폭염기록을 세우며 덴버는 3 일 연속 화씨 100 (37.7C) 도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은 기록상 가장 일찍 시작된  폭염이며,  6 월 17 일에 네브래스카의 오마하에서는  100 년만의 기록으로 F105(40.5)도를 넘겼습니다.

미국 기상청에 따르면 : 오레곤 주 포틀랜드는 토요일 오후 F108(42.2C) 도에 이르며 기록상 같은 시기에 가장 뜨거운 날을 보냈으며,  지난 토요일 시애틀은  6월의 날씨중 가장 더운 기록을 남기며 F101( 38.3C) 도에 도달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의 폭염은 이번 주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9곳의 국립 공원


F128 (53.3C)도의 데스벨리 국립공원 : 아름다운 모래언덕인 데스 밸리 국립공원의 기온이 F128 (53.3C)도 에 이르며 공원 전체가 오븐화 되어 숨 막히는 열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공원은 지구 상에서 가장 뜨거운 곳으로, 예전에도 여름이면 F120을 경험하지만 올해는 유난히 이 열기가 일찍 찾아온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유타주에 있는 5곳의 국립 공원 알아보기

이 번 이 최신 폭염은 태평양 북서부를 포함한 많은 지역에서  일찍 찾아왔고 그만큼 더 위험합니다. 국립 기상청과 화상 전문가들은 뜨거운 자동차 사용과 야외 활동에 대한 경고를 발령하며, 건조한 수풀에 자연발화 산불을 염려하며 산불 관리자들은 긴장하며 불안한 마음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화상 경고 : 연이은 뜨거운 날씨에 애리조나 주 마리 코파 카운티의 의사들은 뜨거운 태양아래  잠깐 노출되어도 심각한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의사들은 2020 년 여름에 104 건의 열 화상을 치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거의 50 % 증가했으며 20 년 만에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한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일반적으로 남서부 사막지역에서는 자동차 문 손잡이나, 안전벨트 버클, 놀이터 장비, 포장도로 같은 물체의 온도가 F180 (82.2C)까지 이르며 화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 온도는 10분 만에 30도 이상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이나 아이들을 차 안에 방치할 경우 위험할 수 있음을 경고했습니다. 

지난달 Nature Climate Change 저널에 실린 연구 에 따르면 미국의 열사병 중 35 % 는 인간이 만든 기후 변화 때문임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 공원 10 곳


산불 위험 :  작년 2020년  건조한 산 1,200만 에이커를  태웠던 산불관리 소방관들은  최근 이어지는 폭염과 덥고 건조한 기온이 긴장감을 더하게 합니다. 2020 년 워싱턴과 콜로라도에서 기록적인 대규모 화재가 발생 420만 에이커를 태웠습니다. 작년 캘리포니아는 기록상 가장 큰 산불 6중 5개가 일어난 것이었습니다.  

기후 과학자들은 이런 대형 산불의 원인을  겨울 눈의 강우량이 낮은 것에서 찾습니다. 지속되는 겨울 가뭄으로 저수지가 마르고 대형 산불로 이어지는 악순환으로 인간에 의한 기후 변화라고 지적합니다.  


서부의 전역이  비가 내리지 않아 흙이 마르고 부서지며 일부 나무, 특히 피니언과 향나무가 휴면 상태가 되었습니다. 소방관들은 이러한 건조한 상태가 더 뜨겁고 빠르게 타는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자세히 보기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8곳의 국립공원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