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상 에서 가장 큰 식물은 8000년 이상을 살아남는 곰팡이 균

2023. 2. 24. 20:12지식인/자연과 동물

미국 오레곤에 있는 뽕나무조개 버섯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동물은 대왕고래로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면 지구에서 가장큰 식물은 무엇일까요?
지구에서 가장 크다는 대왕고래는 이 식물에 비하면 세발의 점만도 못합니다.

이 거대한 식물은 균류로 바로 버섯입니다.  
 
버섯은 단일종으로 가장 큰 유기체이며 지구에서  770헥타르 이상을 덮고 있는 곰팡이로 8000년 이상 되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현재 가장큰 곰팡이로는 미국 오레곤  Malheur 국유림 에서 발견되는  뽕나무 조개 버섯이라는 종으로  3.5평방 마일 또는 9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거대한 곰팡이에 속한 버섯들이 얼마나 많은 종이 지구상에 있으며 그 특징들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균류의 일종인 버섯은 전세계에서 발견되며 다양한 모양과 크기, 색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버섯은 부패하는 식물 재료, 죽은 동물 및 살아있는 유기체를 포함하여 유기물에서 자라는 종속영양 유기체로 그 특징과 유형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버섯 종은 14,000종이 넘으며 물리적 특성, 서식지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그룹으로 분류하는데 대표적으로  

식용 버섯
독버섯
약용 버섯
환각 버섯
균근 버섯
부생 버섯
기생 버섯 으로 분류됩니다.

 

식용 버섯:  식용 버섯은 인간이 섭취하기에 안전하고 세계 여러 지역에서 별미로 간주되는 버섯들로  수프, 스튜, 샐러드 및 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식용 버섯으로는 포토벨로, 표고버섯, 양송이, 느타리버섯 등이 있으며. 이 버섯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약용 차를 만드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버섯:  독버섯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과 동물에게 유독한 것으로  무스카린, 아마톡신, 이보텐산과 같은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심각한 질병이나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독버섯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발견할 수 있으며, 중독을 피하기 위해서는 독버섯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가장 독성이 강한 버섯에는 죽음의 모자, 파괴의 천사, 바보의 버섯이 있습니다.


약용 버섯:  약용 버섯은 인류가 수세기 동안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그들은 항염증, 항바이러스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약용 버섯으로는

영지버섯, 차가버섯, 칠면조 꼬리 버섯등으로 암, 호흡기 질환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환각 버섯:  환각 버섯은 환각을 일으키고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실로시빈이라는 자연 발생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버섯은 수세기 동안 다양한 문화 및 영적 관행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많은 국가에서는 이런 류 버섯 사용은 불법입니다. 환각 버섯은 행복감, 변화된 사고 및 공감각과 같은 심리적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균근 버섯 : 균근 버섯은 식물의 뿌리와 공생 관계를 형성하는 곰팡이입니다. 

그들은 식물에 인과 질소와 같은 영양분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광합성을 통해 식물이 생산한 당을 받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균근 버섯에는 그물버섯. 꾀꼬리 버섯. 및 송로버섯 등이 있습니다.

부생 버섯:  부생 버섯은 죽은 나무, 잎, 동물 배설물과 같이 죽거나 썩어가는 유기물에서 자라는 곰팡이로 유기물을 분해하고 영양분을 재활용함으로써 생태계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부생 버섯 중 일부는 일반적인 잉크 캡, 얽히고 설킨 갈기 및 굴 버섯을 포함합니다.

기생 버섯:  기생 버섯은 살아있는 유기체에서 자라며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곰팡이입니다. 

그들은 식물, 곤충, 심지어 다른 진균까지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기생 버섯 중 일부는 꿀 곰팡이, 삼나무 사과 녹병 및 동충하초 곰팡이를 포함합니다.

 

버섯을 구별하는 고유한 특징은 

버섯에는 다른 유기체와 구별되는 몇 가지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성장 습관, 생식 구조 및 화학 성분이 포함됩니다.

성장 습관:   버섯은 다른 유기체에 비해 독특한 방식으로 성장합니다. 그것들은 필라멘트 모양입니다.

즉, 지하 또는 기질 내에서 자라는 균사라고 하는 길고 실 모양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균사는 균사체라고 하는 밀집된 분기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모일 수 있습니다.

 

균사체는 넓은 지역을 덮기 위해 자랄 수 있으며, 우리가 버섯이라고 부르는 눈에 보이는 자실체를 생성하는 것은 균사체입니다. 이 성장 습관은 버섯이 유기물을 분해하고 재활용하여 생태계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도록 합니다.

 

생식 구조:  버섯은 포자를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고유한 생식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종종 자실체라고 불리며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버섯의 눈에 보이는 부분이며 포자를 생성하고 방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실체의 구조는 다양한 유형의 버섯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학 성분: 버섯에는 인간과 다른 유기체에 유익하고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고유 화학 물질이 있고. 일부 버섯에는 베타글루칸, 다당류 및 트리테르페노이드와 같은 의학적 특성을 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면역 강화, 항염증 및 항종양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다른 버섯에는 아마톡신과 무스카린과 같은 독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심각한 질병이나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외에도 버섯은 생태계에서 독특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유기물을 분해하고 재활용하여 다른 유기체가 사용할 수 있는 영양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부 버섯은 식물과 공생 관계를 형성하여 광합성을 통해 식물이 생산하는 당과 교환하여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이 상호 관계는 버섯과 식물 모두에게 유익하며 많은 생태계의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전반적으로 버섯은 다른 유기체와 구별되는 몇 가지 특성을 가진 고유한 유기체 그룹입니다.

그들의 성장 습관, 생식 구조, 화학적 구성 및 생태계에서의 역할은 그들을 자연 세계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듭니다.

 

생존상황시 먹을 수 있는 벌레와 피해야 할 벌래
해수면 상승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나라는?
세계 인구의 75%가 가뭄에 직면하게 된다
이탈리아 알츠스 마르모리다 봉우리 빙하 분괴로 사상자 발생
머리가 둘 달린 동물들
사막에서 일어나는 가장 위험한 사고들
세계에서 가장 큰 10대 사막은 어디일까요?
사막에 건설된 화려한 10개의 도시들
지구상에서 가장 높고 큰 산맥순위?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수 닭이 머리가 없이 18개월을 살았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