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민들이 수세기 동안 사용해 오던 약성 식물들과 용도

2023. 3. 17. 12:34지식인/자연과 동물

버팔로 베리

 

 

인류는 수세기 동안 자연에서 얻은 식물로 다양한 질병을 다스려 왔습니다.

다양한 식물들 중에는 특색 있는 약성을 가지고 있고, 인류는 이를 활용해 건강을 위해 치료와 예방을 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전 세계에서 일부 사람들은 화학성이 있는 의약품 외에도 약성이 있는 식물을 찾아 치료에 도움받는 것을 선택합니다.

식물을 약용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은 민족이나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가장 많은 약용식물종을 사용하는 민족은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들일 것입니다. 

 

그들은 수세기 동안 의약 목적으로 사용하던 수백 가지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을 사용했습니다. 구전에 따르면 그들은 병든 동물을 보면서 약초와 식물의 치유력에 대해 배웠다고 합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건강문제를 위해 식물이나 약초로 치료할 뿐만 아니라  유해한 영혼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약초나 허브를 사용하며 휴대하게 되었습니다. 

 

복통이나 위경련시 사용되는 식물

양강근   –  생강과 비슷하지만 생각과 달리 매운맛, 후추맛,  약간의 감귤맛과 함께 솔향이 납니다. 생각처럼 양강근 역시 수천년동안 요리에 사용되었으며 소화 보조제 식욕자극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생강, 심황 같이 신선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지만 건조하여 가루로 만들어 두고 허브처럼 요리에  더하면 풍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 톱야자나무라고 불리는 쏘팔메토는 오랫동안 식품으로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이를 바구니와 부채를 만들기도 했지만  약용으로도 사용했습니다.

 

낙태할 수 있는 약초 

Pennyroyal  –  허브로 잘 알려진 페니로얄은 오랫동안 의료 문제를 치료하고 해충을 박멸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스피어민트와 비슷한 강한 향을 가지고 있어 수세기 동안 음식, 와인 및 허브 차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약초는 월경을 자극하고 더 높은 농도에서는 낙태를 유도하기 때문에 임산부가 사용할 때 아이를 잃을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할 때 부작용으로 간 및 신장 손상은 물론 신경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인후 작열감, 열, 착란, 안절부절, 발작, 현기증, 시력 및 청력 문제, 고혈압, 폐부전,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 각종 요리에 향신료로 사용되지만 의약요법으로도 사용됩니다. 

 항산화, 항균 및 항염증에 도움이 되며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 건강을 지원하여 기분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시력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응고제로도 도움이 되지만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스컬캡 – 강력한 약성으로 아메리카 원주민은 이 약초를  여러 치료에 사용하기 위해 재배했습니다. 임산부가 이 식물을 복용하면  안 됩니다.

 

독감을 위해

아메리카 인삼  – 강장제 성분으로 차로 사용되며 때로는 훈제하여 복용하기도 합니다.
Boneset  – 허브일종으로 잎을 말려 차로 이용합니다. 강한 독성이 있고 부작용이 있습니다.   
개박하  – 줄기와 잎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차를 우려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  차로 마시면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키네시아 – 뿌리를 먹을 수 있지만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외용에 직접 사용하거나 차로 마시면  감기, 독감, 인후염, 뱀에 물린 상처 등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 – 수세기동안 사용 해 오던 가시오갈피는 말린 뿌리를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해야 하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서양톱풀 - 인디언들은 오랫동안 이 식물로 귀앓이와 치통을 치료하고 상처로 인한 출혈을 멈추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세이지 - 인디언 여러 부족에서 인후통, 기침, 감기 및 열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천연 방충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악마의 발톱 - 남아프리카의 산 부시맨과 일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들이 이 약초를 관절염, 소화 장애, 피부 상태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버드나무껍질 -  체로키부족과 다른 여러 부족들에게서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며 아스피린과 비슷한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끄러운 느릅나무 -  체로키를 비롯 여러 인디언 부족들이 인후염, 기침, 소화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Sassafras  – 아메리카 원주민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음식과 의약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1979년 미국 FDA서 쥐를 상대로 실험을 한 결과 암을 유발한다는 결과에 따라 사사프라스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항염증

우엉 - 항염증이 있는 성분으로 인해 뿌리나  잎을 신체 내부 및 외부를 위해 사용되지만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피해야 합니다.
악마의 발톱  –  내부적으로는 차 와 강장제, 외부적으로는 습포제로 사용됩니다. 임신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을 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카모마일 – 차로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화이트 파인(White Pine) – 아메리카 원주민이 오랫동안 내수피, 어린순, 잔가지, 송진, 잎을 의료용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야생 참마  – 전통적으로 음식과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알팔파  – 차나 식품에 첨가해서 사용하는 다양한 용도의 약제이며 자가면역 문제가 있는 경우 피해야 합니다.

유칼립투스  –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차와 연고로 활용합니다.

여드름

버펄로베리 – 약성이 강해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여드름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으며 식품으로도 사용됩니다. 우엉 - 뿌리나 잎을 식품과 약제로 다양하게 사용되지만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피하십시오.
캣츠 클로 – 2,000년 이상 차와 강장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체이스트베리  –  열매와 꽃을 차에 사용되지만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체이스트베리를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민들레  - 음식과 차로 사용할 때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  – 로마 시대부터  차,  향유, 음식 및 약용 요법에 사용되었습니다.
박하 – 말린 잎으로 차와 음식에 사용하면 여드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 클로버 – 전통적으로 여러 조건에 사용됩니다.
위치 하젤  – 아메리칸 인디언이 약용으로 널리 사용합니다.
Yellow Dock  –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전통 의학제며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천식


보스웰리아 – 천식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사용되었지만  임신, 수유 중인 여성이나  어린이는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머위 – 이 식물은 전 세계적으로 수천 년 동안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동부 스컹크 양배추 – 말린 잎을 조미료로 사용하여 치료제로 이용합니다.

달맞이꽃 - 천식을 비롯해 내과적 질병을 위해 음식과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인동덩굴  – 수천 년 동안 전통적인 약초 요법에 사용되었습니다.
흰털 박하허브   – 위염이나 소화성 궤양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며 외부 내부적 질환에 사용됩니다.
인도 대마(Indian Hemp) – 옷, 밧줄,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마리화나의 일종으로,  의약 문제를 위해 뿌리를 끓여 차로 만듭니다.
레몬그라스(Lemongrass) – 항진균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한약재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살충제 및 방부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옻나무 – 일부 부족에서는 신성한 식물이지만 음식과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