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만에 외출한 매미의 일생과 출현, 주기 그리고 민폐 예방

2023. 4. 20. 18:46지식인/자연과 동물

매미의 성충

 

매미는 투명한 날개와 더듬이가 있는 갈색 곤충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또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곤충은 나무의 목질부 조직을 먹이 위해 입에  빨대를 가지고 있으며 나무껍질에 알을 낳기 위해 상처를 냅니다.

 

지난 2021년과 2022년 여름이 시작되는 5월 부터 수십억 마리의 빨간 눈 매미가 등장하여 주변지역을 공포스러운 소음으로 밀어 넣었습니다.생존상황시 먹을 수 있는 벌레와 피해야 할 벌래

 

 

미 동부의 매미


미국 동부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매미가 존재합니다. 해마다 출현하는 연간 매미와 13년 또는 17년마다 출현하는 주기성 매미입니다.

2021년과 2022년  5월과 6월에 출현햇던 매미는 주기적 매미로 17년 만에 돌아온 것 들이며 워싱턴 DC와 미국 동부 15개 주에 나타나 짝짓기와 알을 낳기 위해 약 8주 동안 지상에서 활동하며 인간들의 삶에 민폐를 끼쳤습니다.

 

주기적 매미 성충은 길이가 약 1-1.5인치이고 날개 길이는 그 길이의 두 배이며 흑체, 큰 적갈색 눈, 주황색 정맥이 있는 막질 날개를 가지고 있고 숫 것은 종종 시끄러운 구애 소리로 인해 사람들의 눈에 띄기 쉽습니다.  원주민들이 수세기 동안 사용해 오던 약성 식물들과 용도

 



매미의 장점


매미는 인간이나 애완동물, 정원 또는 농작물에 해롭지도 위험하지도 않으며 도리어 일부 환경에 도움을 제공 합니다.

자연의 먹이 사슬에서 새와 다른 포식자들의 먹이가 되며  

잔디밭 등 지면에 산소를 공급하고 땅속의 물 여과를 개선할 수 있고  매미의 부산물이 분해되면서 토양에 영양분과 자양분이 됩니다.  라돈 가스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대처 법



 

 

매미 관리


일부 사람들은 한 번에 너무 많은 개체가 나타나  시끄러운 소음을 내는 매미를 퇴치하기 위해 살충제를 살포하기도 하지만 인간에게 무해한 매미를 퇴치하기 위해 화학약을 뿌릴 필요는 없습니다. 더욱이  잎, 꽃, 과일 또는 정원 농산물을 먹지 않으므로 정원에  매미를 제어하기 위해 살충제를 사용하면 매미를 먹는 동물을 포함하여 다른 유기체와 유익한 곤충에게 해 를 끼칠 수 있으며 애완동물과 사람도 살충제에 불필요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매미는 물거나 쏘지 않으며 독성이 없어 많은 유기체의 먹이가 됩니다. 하지만 개나 고양이가 매미를 많이 먹었을 때는  일시적으로 배탈이나 구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무에게는 피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나무는 매미로부터 보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¼인치 이하의 개구부가 있는 그물망으로 덮어 매미가 작은 나뭇가지에 알을 낳을 낳기 위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매미는 200종이 넘는 나무에 알을 낳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미 피해에 가장 심한 일반적인 나무에는 참나무  (Quercus) , 단풍나무  (Acer),  체리  (Prunus) 나무 및 기타 과일나무, 산사나무( Crataegus) 등이 이지만 상록수에는 알을 낳지 않습니다.지구 상 에서 가장 큰 식물은 8000년 이상을 살아남는 곰팡이 균

 



매미에 대한 정보


2021년에 미 동북주에 등장한 매미들은 17년 동안 땅 속에서 살았습니다. 탈피와 탈피를 거듭하면서 땅에서 올라온 그들은 나무로 올라와 또다시 탈피를 하며 성인이 됩니다.

짝짓기를 한 성체 암컷은 작은 나뭇가지(연필 지름에서 ½인치까지)에 알을 낳고 6주 후에 이 알에서 부화한 림프는 땅으로 떨어집니다. 그런 다음 땅 속으로 파고들어 나무와 관목의 뿌리를 먹기 시작하여 매미의 수명 주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한 여름에 잔가지가 있는 작은 나무 가장 끝부분의 잎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은 종종 암컷 매미가 그 나뭇가지에 알을 낳았다는 표시가 되며 매미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유형의 나뭇가지 마름병을 "플래깅(flagging)"이라고 합니다. 

  

 주기적 매미는 Magicicada septendecim ,  Magicicada cassini  및  Magicicada  septendecula의 세 종이 있으며 다른 무리의 시기에 따라 17년마다 나타납니다


4월 말에서 5월 초가 되면 땅속에 살고 있던 매미 유충은 토양에서 올라와 탈피한 후 근거 관목과 나무로 이동하거나 날아갑니다. 수컷은 암컷을 유인하기 위해 웅성거리는 짝짓기 노래를 시작하는데 이것은 날개 아래 곤충의 측면에 위치한 진동막에 의해 달성됩니다.환경 오염이 지구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매미의 모양과 일생


매미는 종에 따라 크기와 색상이 다릅니다. 모두 눈에 띄게 튀어나온 눈과 반투명한 날개가 있으며 성충 매미의 날개의 길이는 약 1.5인치에서 2인치이며 갈색 또는 녹색, 검은색과 흰색의 무늬가 있습니다.

나온 지 일주일 후 성충은 짝짓기를 하고 암컷은 200여 종의 나무 잔가지 끝에 알을 낳습니다.
약 6주 후에 부화한 알은 땅에 떨어져 땅 속으로 파고들어 나무뿌리의 수액을 먹으며 굼벵이로 날개는 없지만 몸은 성충과 비슷한 크기로 황갈색이며 땅을 파고 터널을 뚫는 데 특화된 강한 앞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하에 있는 동안 4번의 탈피(급격한 성장)를 겪습니다.
주기적 매미의 경우 17년이 걸립니다. 그들은 종으로 알려진 많은 수로 나타날 것이며  종 II, V, X, XIV 및 XIX는 메릴랜드에서 발견되며 종 X가 가장 큽니다.
 2013년에 출현했던  종 II은 2030년에 다시 출현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해수면 상승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나라는?
세계 인구의 75%가 가뭄에 직면하게 된다
이탈리아 알츠스 마르모리다 봉우리 빙하 분괴로 사상자 발생
머리가 둘 달린 동물들
사막에서 일어나는 가장 위험한 사고들
세계에서 가장 큰 10대 사막은 어디일까요?
사막에 건설된 화려한 10개의 도시들
지구상에서 가장 높고 큰 산맥순위?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수 닭이 머리가 없이 18개월을 살았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