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짖기 후 짝을 잡아먹는 동물들

2023. 1. 27. 13:34지식인/자연과 동물

짝을 잡아 먹는 사마귀

 

동물의 세계에서는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그들만의 비밀이 있습니다.

알려진 비밀 중에 하나는 암컷이 함께 교미하던 수컷을 잡아먹는 일입니다.

수컷은 무서운 짝짓기임에도 불구하고 로맨스를 찾고 기꺼이 자신의 몸을 내어 줍니다

동물의 왕국에서 이와 같은 거사는 수컷이 암컷에게 선물과 같은 것일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수컷이 선호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새끼를 낳는 데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때때로 암컷은 성적인 식인 풍습에 의지하여 에너지와 영양분을 얻습니다.  

수컷은 자신의 칼로리를 그의 자손에게 제공하기 위해  잡아 먹히는 일을 과감히 접근합니다.  

 

늑대거미와 독거미의 암컷은 교미가 끝나기도 전에 수컷을 잡아먹습니다. 수컷이 잡아 먹히면서 짝짓기를 할 때  그렇지 않은 거미보다 30% 더 많은 알을 낳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낙타의 혹은 물을 저장하는 창고이다?

 

 

사마귀

 

암컷 사마귀는 성관계 후 짝을 죽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교미하는 동안  수컷의 머리부터 먹기 시작하여 몸을 먹게 됩니다.  수컷에 비해 암컷이 훨씬 더 크고 강하기 때문에 공격하기가 쉬 울 수 있습니다.

 

암컷은 수컷을 유인하기 위해 페로몬을 분비하여 신호를 보내고 짝짓기 시도하는 수컷은 복부의 신경이 몸을 조절하기 때문에 머리가 없어도 짝짓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약 100개의 알 을 낳는 암컷은 필요한 많은 에너지를 수컷을 먹으면 영양분을 얻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암컷이 수컷의 몸을 먹은 후에 더 많은 알을 낳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일부 일처 제를 유지 하는 동물들

 

 

검은 과부 거미


검은 과부 거미는 독거미로 인간에게도 위험하지만 같은 종에게도 위협이 됩니다. 사마귀처럼 암컷에 비해 수컷이 절반 미만으로 작습니다.  암컷은 페로몬으로 덮인 거미줄을 만들고 이에 숫컷이 반응하며 거미줄에 자신의 냄새를 덧씌웁니다.

연구에 따르면 검은 과부 거미는 교미과정에서 숫컷이 자신의 몸 일부를 암컷 송곳니에 넣어 자신을 제공하지만  암컷은 바로 먹지 않고 끌고 다니기도 합니다.  

 
일부 수컷은 암컷의 특별한 페로몬 냄새를 맡아 암컷이 자신을 먹을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암컷이 이미 식사를 했을 경우 수컷은 짝짓기 후 안전하게 암컷을 떠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암컷의 성격에 따라 수컷을 먹을 수도, 먹지 않을 수도 있으며 난폭한 암컷은 짝짓기과 상관없이 모든 수컷에게 적대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어는 알을 낳을까요. 새끼를 낳을까요?

 

검은 낚시거미 

 

 

검은 낚시 거미는 짝짓기 후 수컷을 잡아먹습니다. 종족 번식차원에서 수컷을 잡아먹는 암컷은 더 많은 양의 자손을 생산하기 때문에 종족 번식 차원에서 죽은 수컷은 유익할 것 같습니다.

검은 낚시 거미는 다른 종과 달리 암컷에 의해서라기보다 짝짓기 후 자동으로 죽습니다.

과학에서 밝히지 못한 비밀이지만 연구자들의 추측에는 수컷이 죽은 것이 아니라 기절한 것으로 믿고 있으며 교미 후에 정자가 이동하는 과정에 수컷이 고통으로 기절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육지에서 가장 빠른 동물은?

 

점핑 거미


점핑거미는 좀 특별한 재주를 가지고 잇습니다.

점핑 거미는 일생에 한 번만 짝짓기를 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암컷이 짝을 고르는데 수컷의 춤을 보고 교미를 허용합니다. 

수컷이 암컷의 선택을 받으려면 팔다리를 흔들며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몸을 두드려 노래를 만듭니다. 

암컷의 마음에 들면 짝짓기가 허락되지만 선택을 받지 못하면 먹힐 수 있습니다. 

암컷은 일반적으로 짝짓기 후에 상대를 먹으려 하지만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 닭이 머리가 없이 18개월을 살았다

 

 

녹색 아나콘다


녹색 아나콘다는 같은 시간에 여러 수컷과 교미를 하지만  한 마리의 수컷을 잡아먹음으로 짝짓기가 끝이 납니다.

때로는 10마리 이상의 수컷이 암컷의 배설강을 찾기 위해 경쟁을 하며 이 거사는 최대 4주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암컷 녹색 아나콘다는 수컷보다 크고 강하지만  7개월의 임신 기간 동안 움직임이 제한되어 먹을 수 없으며  임신기간에 새끼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얻기 위해 한 마리의 수컷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컷을 먹은 암컷은 크고 건강한 자손을 낳고 새끼뱀의 면역체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못생겼지만 아름답고 신비한 동물들

 

전갈 


전갈 역시 동료를 잡아먹습니다.  한 마리의 암컷 전갈은 100마리나 되는 새끼를 낳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짝짓기 후 주변에 남아 있는 수컷을 잡아먹지만 충분한 에너지를 취하지 못했을 때는 새끼도 잡아먹기도 합니다.코끼리와 고래는 암에 걸리지 않는다

 

문어


많은 종이 있는 문어는 지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컷문어는  특별한 팔을 이용해  정자 다발을 암컷에게 주입합니다. 수컷의 이 행위가 다 끝나면 암컷은 암컷이 수컷 몸에 팔을 감고 조이며 목을 졸라 죽이고 굴로 끌고 와 먹어 치웁니다.  

대부분의 수컷 문어는 찍 짓기 후 살아남지 못하지만 살아남은 일부는 위험을 알고  긴팔을 이용해 가능한 한 멀리서 짝짓기를 시도합니다.

알을 보호하던 암컷은 출산을 하고 나면 죽습니다. 문어는  새끼들 간에서도 서로 잡아먹는 식인 동물이기도 합니다. 

 

문어의 짝짓기는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이 때문에 포식자의 손쉬운 표적이 될 수 있어 식인 풍습을 통해 예방하려는 습성일 수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포유류로 처음 멸종된 스텔라 바다 소

 

 

산쑥 귀뚜라미
 

짝짓기를 하는 동안 암컷은 수컷의 뒷날개를 먹고 흘러나오는 수액을 마십니다. 교미하는 동안 날개의 일부만 먹히기 때문에 수컷은 다시 짝짓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날개를 일부를 잃었으므로 암컷에게 매력이 없습니다.

 

이미 짝짓기를 한 수컷은 부분적으로 먹은 날개가 포만감을 덜 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암컷에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처녀 수컷이 성 파트너를 찾는 암컷 산쑥 귀뚜라미의 첫 번째 선택임을 의미합니다

 

 

결론 

 

볼수록 자연은 신비롭고 아름답습니다. 

건강한 종족 번식을 위해 자신의 몸을 기꺼이 암컷의 먹이로 주며  생명의 위협을 감수하면서 짝짓기를 시도한다는 것이 참으로 위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히 보기   심각한 멸종 위기에 놓인 희귀한 오랑우탄

자세히 보기   동물계의 매몰찬 엄마들

자세히 보기   코끼리와 고래는 암에 걸리지 않는다.

자세히 보기     한국의 아름다운 섬은 사람을 기다린다

자세히 보기    바다의 공포, 소용돌이는 어떻게 발생하는가?

자세히 보기     신비로운 자연을 감상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최악의 토네이도 5개는?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섬이 가장 많은 나라와 섬의 수

자세히 보기     코알라의 지문은 인간의 지문과 구분하기 힘들다

자세히 보기    해가 지지 않아 일몰을 볼 수 없는 곳

자세히 보기     유아기 부모의 애정 결핍의 결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