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자연을 감상해 보세요

2021. 11. 27. 23:37지식인/자연과 동물

화산 번개

화산 폭발의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신비한 현상으로 과학자들이 이 현상의 원인을 밝히는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번개를 품어내는 활화산이므로 가까이 보기는 쉽지 않은 광경입니다. 짙은 화산재 구름이 지면과 가까이 있고 성층권 근처까지 오른 연기 기둥이 만들어 낸 자연의 신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면 근처의 화산 번개의 경우 개별 화산재 입자가 서로 마찬되어 번개를 생성하는 정전기가 축적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하늘로 오른 화산재에는 얼음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증기와 화산재 기둥이 상승하면서 가장 높은 층에 얼음이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번개가 치고 이는 뇌운에서와 같이 형성됩니다. 여기에 충돌하는 얼음 결정체는 번개를 일으키는 전하를 축적하여  화산 번개가 만들어집니다. 역시 자연의 신비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악의 자연 재해를 알아봅니다.

 

단샤 지형

 



중국 중서부와 북서쪽에 있는 댠샤지형은 바람과 물이 자연을 어떻게 매혹적으로 만들어 가는지를 목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파른 암벽 절벽 꼭대기에서 걸쭉하고 아름다운 물감이 흘러내려 만드어진 것 같은 이 자연의 신비는 하나님의 창조 신비를 눈으로 확인하는 곳입니다. 

이 날카로운 형태는  높이가 수백 미터에 달하는 다채로운 암석입니다  2400만년 동안 사암과 기타 광물이 매장된 결과로  바람과 비가 재료가 되고 시간이 조각한 환상적인 현상입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관측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렌티큘러 구름


렌티큘러 구름은 종종 미확인 비행물체로 오인됩니다. 이러한 구름은 일반적으로 한곳위에 고정되어 있으며 바람의 흐름에 수직으로 형성됩니다.   

렌티큘러 구름은 주로 바람이 산이나 산 사슬에 수직으로 불 때 형성됩니다.   언덕일 수도 있지만 높은 건물일 수도 있습니다.  
공기가 상승함에 따라 공기가 이슬점 온도까지 냉각되면서 수증기를 더 이상 보유할 수 없을 때 구름 방울이 형성됩니다. 이런 현상을 응결 수준이라고 하며 계속 상승하는 공기에 의해 구름은 계속 형성되며 됩니다.  
자세히 보기    역사상 가장 잔인한 산업재해 들  

 

나팔꽃 구름


일반적인 구름은 명확한 크기와 모양이 없습니다. 그러나 운 좋으면 신비로운 모양의 구름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위의 구름은 호주 한 마을 위에서 목격된 멍석말이 모양 구름입니다.  

 스페인어로 나팔꽃 구름은 파푸아뉴기니와 호주 사이 , 아라푸라 해의 카펜타리아 만에서  9월과 10월 사이에 종종 발견됩니다.  

아주 가끔은 멕시코, 영국, 캐나다 또는 브라질에서도 관찰되었습니다. 이러 구름 형성의 원인을 밝히고자 하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아직은  미스터리입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 남아 있는 공산국가는 어느나라인가?

 


하얀 무지개



무지개라고 하면 7가지 색으로 환상적인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그러나 색상이 없는 안개 무지개가 있습니다. 가끔은 무지개 가장자리가 붉은색을 띠고 활의 끝부분에 흰색이나 파란색을 띠는 무지개도 있습니다.   

색이 침출된 일반 무지개 형태지만 흰색 무지개는 얇은 안개에 의해 형성됩니다. 종종 가장자리에서 붉은색이나 파란색을 볼 수도 있으나 중간 부분은 색이 없습니다.   

안개와 일반 무지개는 대기에 떠 있는 물방울에  햇빛이 부딪힐 때 만들어집니다.  그 빛은 구부러지거나 굴절되어 공기중에서 물방울로 이동하여 다른 색상으로 분리됩니다. 약간의 빛은 물방울의 뒷면에 반사되어 나가면서 공기를 지나면서 구부러 집니다.  

보라색 빛이 가장 많이 구부러지고 빨간색이 가장 적게 구부러집니다. 따라서 붉은 빛은 다른 색보다 지면에 가깝게 있고 눈에 더 잘 띄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외부에서 무지개를 볼 때 붉은 띠로 보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반 무지개와 마찬가지로 안개 무지개도 햇빚에 의해 최상의 각도에서 만들어 지며 이는 빗방울보다 약 100배 작은 안개 방울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흰색 무지개는  물방울이 작기 때문에 광파가 물방울을 통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하고 굴절되어 깨끗하게 나타납니다. 자세히 보기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무지개  나무

무지개 색의 유칼립투스 나무


다양한 색상의 껍질을 가진 유칼립투스 나무는 의외로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자연의 신비입니다. 나무는 주로 녹색, 자주색, 파란색, 적갈색 및 주황색과 같은 다양한 색상의 나무껍질을 개발합니다. 어떤 나무는 키가 크거나 넓기도 하고  밝은 청록색입니다

이 나무의 껍질은 얇아서 자주 벗겨지게 되며, 그 결과로  위아래로 길고 가는 중무늬로 다양한 색상으로 노출이 됩니다.   처음에는 밝은 청록색이지만  공기와 햇빛이 반응하면서 색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각 나무는 고유한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자연 창조물 무지개 유칼립투스 나무 주로 미국 발보아 공원, 샌디에고 동물원, 미션 베이의 일부와  플로리다의 웨스트 팜 비치에 있는 마운트 식물원(Mounts Botanical Gardens )에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잔인한 감옥은 어디일까?
 

 

소용돌이



판타지 이야기나 영화에서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믿기 힘들겟지만 지구에 다양하게 있는 이러한 현상은 사람, 동물, 심지어 물속 깊은 곳의 작은 배까지 빨아들일 만큼 강력합니다.

소용돌이는 회전하는 원형의 물 덩어리입니다.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 외에도 물의 흐름은 순환 중심을 향해 안쪽으로 이동하면서 수위가 함몰된 소용돌이의 중심을 향해 당겨집니다.  

이 수용돌이는 서로 다른 방향에서 이동하는 두 개의 물 흐름이 만날 때 형성될 수 있습니다.  가장 강한 흐름이 중앙에 있기 때문에 마찰 효과로 인해 가장자리를 따라 소용돌이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 흐름에 대한 장애물과 만나는 단일 전류에서 형성될 수 있습니다. 펴면에 장애물이 있을 때  얕은 소용돌이가 형성됩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청록색 얼음(사파이어 얼음)



러시아 바이칼 호수에는 조각할 필요가 없는 보석이 있습니다. 지구 담수의 약 20%를 보유하고 있는 이 호수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호수의 물은 너무 맑아서 얼면 반사로 인해 청록색으로 보입니다.

바이칼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크고, 가장 깊고, 가장 맑은 민물 호수입니다. 매년 겨울에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때 수정같이 맑은 호수의 물은 햇빛에 반짝이는 보석과 같은 얼음을 형성합니다.
고르지 않은 호수 표면에 의해 얼음이 밀려 올라오면서 이 멋진 보석들을 볼 수 잇는 형태를 이룹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뽀로로 카


아마존 강은 수많은 신비를 품고 있는 지구의 보석 창고입니다.  그중에서도 끝없는 파도나 뽀로로 카입니다. 최대 4m에 달하는  파도는 시속 800km로 이동하며 서퍼들에서 환상을 심습니다. 

 뽀로로 카라고 하는 갯벌은 봄 조수가 오기 전에 강어귀에서  발생합니다. 파도가 증가하면서 시속 10~15마일(16~24km)의 속도로 세계에서 가장 긴 파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뽀로로 카는 2월과 3월의 건기 동안 최대 12피트의 강 파도를 제공되는 위험한 파도이며 이 물은 나무, 잔해, 악어, 피라니아, 뱀으로 가득하지만 빠른 파도로 인해 잡을 수는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자세히 보기     2921년 세상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들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영유아 사망률과 통계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자세히 보기     [16개월정인이]정인이 기사를 보고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