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잔인한 감옥은 어디일까?

2021. 7. 3. 18:14사회/사회

센프란시스코 알카트라즈 교도소 전경

 

살아가다 보면 원하지 않은 곳으로 갈 때가 있기도 하겠지만,  누구라도 절대로 경험하고 싶지 않은 곳이 감옥일 것 같습니다. 지금은 영화 이름도 생각이 나지 않지만 예전에 보았던 영화 중에 악명 높은 감옥에서의 생활을 보면서 정말  가고 싶지 않은 곳이 되어 버린 장소랍니다.  그 덕에 샌프란시스코를 여행 가서도 그 유명한 알카트라즈 감옥 구경을 가지 않았었습니다.  영화에서 감옥은 벽만 보이는 아주 좁은 방에서 혼자 있는 것을 보면 숨이 당장 막힐 것 같은 느낌과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너무 싫었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악명 높은 감옥은 어디일까 살펴보려 합니다. 

 

카란 디루 교도소

 

오늘날 세계에서 최악의 감옥 중 하나인 Carandiru 교도소는 브라질에 있습니다.   
1992 년 102 명의 수감자가 총을 맞는 끔찍한 폭력이 있었습니다.  인권이 말살된 교도소에서  폭동이 일어나는 동안 교도관이나 경찰들은 죄수들을 협상하려 노력하지도 않고 총을 쏜 사건입니다. 

이 사고로 111명의 수감자가 숨졌고 군 경찰이 102명이 사망했으며 9명의 초기 폭동 중 사망자가 있습니다. 감방에 숨어서 지켜보던 죄수는 현병들이 총을 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브라질 역사상 최악의 민권 침해로 간주되어 작전 지휘관과 그의 장교 53 명이 재판에 회부되었습니다. 
이 감옥은 또한 5명 중 1명이 에이즈에 걸리는 끔찍한 진단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타드모르 감옥

 

세계에서 최악의 감옥중 하나로 시리아 동부의 사막에 위치하고 있는 타드모르 감옥은 1980 년대 내내  수천 명의 정치 인과 시리아 민간인들을 수감했습니다.  이 감옥은 가혹한 조건으로 유명하며 과도한 고문과 즉결처형이 일어난 곳입니다. 수감자들에게 인권은 전혀 없었습니다. 

교도소 생활에서 살아남은  하 피즈 알-아자 드 대통령이 교도소 수감자들은 모두 죽이라는 명령을 내려  최대 800 명의 정치범과 범죄 수감자들이 병사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라 사바네타 감옥

 

라사바네타 (La Sabaneta) 감옥은 폭력적인 교도관과 부족한 음식 질병 등으로 유명합니다.  
좁은 공간에 많은 수감자들은 넣으면서 누울공간이 부족해 바로 누울 수가 없었으며 샤워시설이 없어 물통의 물을 이용해 구석에서 겨우 닦고 물은 비닐에 담다 창 밖으로 던져야 했습니다.   

수감자는 비좁은 감방에서 생활하며 썩은 쓰레기와 하수 냄새에 잠에서 깨어납니다.  식수는 부식 된 욕실 파이프를 통해 흐르면서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가득했고 아파도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도 어렵습니다.  감옥에서 에이즈, 결핵 및 장티푸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여성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

 

디야 르바 키르 감옥

 

터키 남동부에 위치한 디야르바키르 감옥은 수감자들에게  잔인하고도  끔찍한 생활 조건이었으며 가학적으로 괴롭힌 것으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수감자 중에는, 수감자들의 성기를 밧줄로 묶고 달리라고 명령하고,  하수구에서 나온 배설물을 먹도록 강요하고,  곤봉을 사용하여 성적으로 학대를 하였습니다. 일부 수감자들은 교도관이 곤봉을 입에 꽂아 물린 다음 곤봉을 찼을 때 이빨이 부러 졌다고 주장했고  어떤 수감자들은 또한 결핵에 걸린 수감자에게서 채취 한 침을 병동에 배포된 식사에 넣었다고 교도관을 비난했습니다

 

 라 산테 감옥

 

프랑스 파리  라산테 감옥은 수감자들을 체벌하는 과정에서 많은 수감자들이 사망하는 잔인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벌 과정이 얼마나 잔인했던지 수감자들은 스스로 목숨을 끊기위해 쥐의 독을 삼키고, 포크를 삼키고 청소기를 이용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렇게 자살한 수감자가 매년 10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옥의 온도가 섭씨 38 로로 수감자들이 그 열기를 견디다 못해 자살을 합니다.    

자세히 보기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 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문화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에 찍힌 인디언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