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입니다.

2021. 11. 8. 19:01세상만사/사회

그더기 치즈 

 

먹거리는 그 지역의 문화뿐만 아니라 생활상과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오랜 세월 이어져 오는 음식일지라도 타 문화권의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혐오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비난한다거나 혐오적 발언을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아무리 생소하고 혐오스러운 음식이라도 그 속에 담겨 있는 역사가 있음을 인지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의 이상한 음식이라고 한다면 지극히 주관적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서 이상한 음식으로 꼽은 음식들을 소개 합니다.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그린란드 키비악


그린란드에서 키비 악을 만들기 위해 수백의 어린 광전자 조류는 죽임을 당합니다.  죽은 물개의 내장 속에 새를 넣어 완전히 봉인한 다음 파리나 구더기를 쫒는 기름을 바르고 3개월 동안 발효합니다.

자극적이고 심한 냄새가 나는 새 고기는 잘 숙성된 치즈나 감초 맛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요리는 추운 지역에서  음식을 위해 불을 피울 나무 조달이 순조롭지 않고  먹거리를 잡기가 어려운 긴 겨울철을 위해, 특히 크리스마스나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 자주 먹습니다.자세히 보기       자본주의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한국의 번데기

 

누에의 유충인 번데기는 상당히 많은 여행자들 중에 이상한 음식으로 꼽습니다. 통조림으로 된 것을 슈퍼마켓에서 구할 수도 있지만 길거리에서 할머니들이 향긋한 육수와 함께 제공하기도 합니다. 

보기에는 냄새와 함께 식욕이 당기지 않지만 실제로 먹으면 나쁘지 않은 맛으로 견과류 맛이 나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는 몇 개의 언어가 있을까요?


한국의 산 낙지


매해 한국인들은 살아있는 문어를 먹다가 죽음에 이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살아있는 낙지를 접시에 올리기 직전 죽이고 잘게 자르지만 신경은 죽은 후에도 접시 위에서 여전히 움직입니다. 잘게 자른 촉수 모음에 참깨를 솔솔 뿌리면 먹을 준비가 된 것입니다. 식감이 즐겁지 않지만 맛은 강하지도 극단적이지도 않습니다. 접시 위에 잘린 촉수는 꿈틀거리며 젓가락으로 집기가 쉽지 않습니다.

입에 넣고 씹지 않으면 목을 지나가던 촉수가 목에 붙어 질식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많이 씹어야 합니다.  이 음식은 한국의 특정지역의 특별식이며 많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입니다.  산 낙지를 먹으면 혈당 수치에 좋고  활력을 주는 높은 수준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  알아도 쓸모 없는 상식들, 그러나 가치있는 상식들

 

한국 남근 피시(개불)

 

한국 사람들은 많은 바다 생물을 날것으로 먹습니다. 이 개불 역시 기이한 모양의 생선이지만 한국 전역에서 인기 있는 진미이며 짭짜름한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수돗물이 가장 깨끗한 나라는?


황소 페니스


세계 많은 문화권에서 다양한 종류의 성기를 먹음으로써 정력이나 건강, 그리고 특별한 치료 효과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단순하게는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이라는  황소, 소, 야크 및 버펄로 페니스는  중국을 포함한 동양 문화권에서 즐겨먹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음식점에서 황소와 버펄로, 물개와 뱀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성기를 제공합니다. 음경은 질기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보기       자본주의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카수마르주(구더기 치즈)

 

양 우유로 만든 치즈는 지역 특산품입니다.  파리의 유충인 구더기로 인해 치즈의 지방을 분해하여  고급 발효로 촉진합니다. 구더기의  소화 작용에 의해 단백질 분해까지 치즈가 숙성되게 하며.  치즈가 부드러워지고 액체가 새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더기 치즈라고도 불리는 카수마르주를 만드는 과정은 현대적인 기준에서 위생관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판매금지와 생산 금지되었지만 일부 부정한 방법으로 불법 거래는 여전하여   "암시장"에서 혀지인들 간의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자본주의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세기 계란


오리, 닭  또는 메추라기 알을  점토나 재 , 소금, 생석회나 왕겨 등의 혼합물에 넣어 주에서 몇 달 동안 보존하면 백 년 계란 및 천년 계란으로 불리는 특별한 계란이 만들어집니다.  이 과정을 통해 노른자는 짙은 녹색/회색으로 변하고 황화수소와 암모니아가 존재하기 때문에 매운맛을 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의 나라

 

과일박쥐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괌을 포함한 환태평양 지역에서 일반적인 식품 공급원입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통째로 튀기거나 녹색 매운 고추와 함께 요리됩니다. 괌에서는 마리아나 과일박쥐(Pteropus mariannus)가 진미로 알려지면서 사냥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는 몇 개의 언어가 있을까요?
 


 중국의 새 둥지 요리

 

중국에서는 "동양의 캐비아" 불리는 수프를 만들기 위해 새 둥지를 사용합니다. 이 수프는 칼새의 타액으로 지어진 둥지로 만들며 가장 비싼 동물성 제품입니다. 

칼새는 번식기 35 동안 해안 동굴에 1년에 3번 정도 둥지를 지으며 사람이 수확을 위한 과정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비싼 식품이며  홍콩과 미국이 가장 큰 새둥지 수입국이며 수프 한 그릇은 그릇당 $30에서 $100 사이며, 둥지 1kg은 $2,000에서 $10,000 사이입니다. 이 수프는 오랫동안  영양가 높고 고 단백질 식품이며 최음 효과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박쥐 붙여 넣기

 

외딴 마을에서 날아다니는 박쥐를 잡아 산채로 끓는 물이나 우유에 넣어 먹을 사람의 구미에 맞을 정도로 익힙니다. 태국의 향신료와 허브를 잘라 넣어 수프를 만듭니다. 

박쥐는 태국, 중국 일부, 괌 등의 토착 요리이지만 악명 높은 질병 매개체로 간주됩니다.  요리하는 동안 소변 냄새가 강하게 나지만 고기는 달고 닭고기와 비슷하다고 설명합니다. 일부 지역에서 괌 과일 박쥐가 멸종 위기에 처할 정도로 인기 있는 진미입니다.

 괌의 박쥐는 많은 양의 소철 씨를 먹고 많은 독소를 축적하기 대문에 인간이  섭취할 때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을 유발합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반숙 태아 오리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민족적 별미입니다. 유정란을 몇 주 동안 배양되게 한 수 껍질을 벗기면 반숙 계란 내부는  작은 뼈, 깃털, 부리 등이 있는 태아 오리나 병아리가 있습니다.  한 꼬집의 소금과 함께 흡입하는 식품입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자세히 보기       세계에는 몇 개의 언어가 있을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