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2021. 11. 7. 22:00세상만사/사회

100년전 미국인들의 직업들

 

"과거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역사를 알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현대 세계인의 모든 삶의 방식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을 알면 미래를 설계하는데 길이 보일 것입니다.  그동안 앞서서 길을 열어가던  미국이 경험했던 일들과. 변화를 보면 미래의 변화를 선도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00년 전 미국인들은 어떤 직업들이 있었을까?  오늘날 이방인의 노동자로의 삶을 살면서 갖는 궁금증입니다.   

미국은 지난 100년  빠른 산업화로 가면서 기술력의 발전과 함께 구인 시장 역시 큰 변동이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공장에서 농장에서의 직업들은 더 이상 오늘날의 선호되는 직업들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철, 석탄, 철강과 같은 경작 품목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던 시기 빠르고 안전한 운송을 위해  빠른 기술력의 변화가 요구 되었고 비행기 같은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는 이전 미국의 기둥적 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며  자연스럽게 직업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미국은 1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빠른 산업화로 국가적 번영으로 가면서 일부 산업들의  큰 성장으로 고용시장 변화를 주도 합니다. 미국에서 자부심과 보람감이 높은 직업은

  
다음은 1920년대에 미국에서 가장 선호되었던 직업들입니다.   
 

낙농장, 농부 축산업

 

오늘날에는 노동연령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지만 1920년대에는 노동의 연령제한이 없어  많은 어린이들이 농장에서 일을 했습니다.  이 들에게 최고의 선호되는 직업은 낙농장이나 농지나  축산업이었습니다.   
오늘날 145,530개의 유제품 제조업체와 975,000명 이상의 농부, 목장주 및 기타 농업 관리자가 있습니다.  

 

정원사, 꽃집, 과일 재배자 및 보육원

 

농업은 여전히 미국 산업의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100년 전 일터는 들판에 나가 손으로 씨를 뿌리고 가꾸고 일구었다면 오늘날은 모든 것이 기계화되어 속도 있는 작업으로 인력시장도 낮아졌습니다.  

섬유 산업, 노동자

 

미국에서 현대에도 섬유나 의류제조 산업이 있지만  싼 제품 입고로 인력시장에서 빠른 햐량선에 있습니다. 1920년대에도 공장들이 저렴한 노동력을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배달원


1920년대  말이 이끌던 배달은 더 빠른 운송 방법으로 차량이나 기차, 비행기 같은 빠른 운송이 등장합니다. 이로 인해 배달을 하던 직업군의 변화가 일어났지만  여전히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의 배달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 덕분에 미국인들의  일상생활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조만간 배달업의 판도가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드론과 앱을 통한 아르바이트 배달 증가입니다. 

대리인, 문서 전도인, 수집가


오늘날 조금은 생소한 직업이지만  대리인, 문서 전도인이나 수집가는 각 가정을 방문하여 일감을 회수하여 대리접수나 송달, 판매, 청구 같은 직업이 있었으나 오늘날 디지털화되면서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직업입니다.   

 

청소부와 집사

 
현재에도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청소나 유지 보수 직업입니다.  기타 많은 직업들이 변화되는 기술력에 의해 변화가 있지만  이 분야는 여전히 변화가 없습니다 일부 로봇이 대신하기도 하지만 직업을 줄이기에는 그 완성도가 낮습니다.  


상업 여행자


오늘날에도 많이 접하는 여행 관련 직업이 있지만 예전과 같지는 않습니다. 100년 전에는 관련자가 일일이 여행 판매원이 되었지만 오늘날은 여행상품이 대형 상점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안내를 받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식품 산업

 

음식을 생산하는 공장, 카페테리아, 레스토랑 같은 곳의 인력은  오늘날에도 변화가 없습니다.  배달 서비스와 수입품과 상품화된 식품이 많음에도 여전히 많은 직업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화 교환원


오늘날에는 더 이상 사람 대 사람을 전화 연결해 주는 교환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 개인의 휴대폰 시장은 가잔 간편한 통화를 할 수 있고 전자화된 통화 시스템은 더 이상 전화 교환원이 필요치 않습니다. ㅠ

 

재단사


오늘날 다양한 사이즈와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가 대량 생산되면서 맞춤형 의류의 필요성이 줄어들었지만 일부에서는  여전히 ​​맞춤형 의류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예전과 같은 양복 재단사와 그와 관련된  비즈니스는 변화하여 바쁜 개인을 위해  세탁이나 수선을 겸하며  단추를 달아주고 수선을 하는 방향으로 영맥을 유지해 갑니다. 

관리자 및 감독(제조)


어느 직장이고 관리자와 감독은 순조로운 운영을 위해 필요한 분야입니다. 오늘날  모든 일터에서 컴퓨터로 쉽고 빠르게 생산해 가지만 컴퓨터 역시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이고 순조로운 일처리 유지를 위해 전문적인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벌목꾼, 뗏목 인, 나무꾼



목재 수집을 위한 목적은 변했지만 여전히 수요가 있는 인력시장입니다. 다양한 목적으로 벌목하는 일자리는 오늘날 기계화로 인해 시간적 단축은 있지만 목제의 많은 수요로 인해 기계를 운영하는 기술자부터 운송을 위한 뗏목인까지 인력시장은 여전히 작업자가 필요합니다.

신발 공장, 반숙련 요원



100년 전 다양한 신발이 다양한 용도로 만들어졌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신발은 해외에서 생산되므로 더 이상 이 분야의 직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배관공, 가스나 스팀 배관공



오늘날에도 여전히 수요가 큰 시장이 배관공입니다. 대형화 건물이 생기면서 새로운 건물이 생기려면 기초적으로 필수인 직업이 배관공입니다. 2019년에 미국에는 500,000명 이상의 배관공이 있고  배관 시장 규모는 거의 1,100억 달러를 웃돌고 있습니다.  시대와 산업이 변화해도 여전히 번성하는 산업입니다.   

 

전기공 1920년 



 2018년에는 715,400개의 전기 기사 일자리로  1920년의 3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연간 평균 수입이 55,000달러가 넘는 이 직업은 여전히 ​​안정적인 블루칼라 옵션입니다.  



이발사, 미용사 



1920년에도 많은  이발사, 미용사 및 매니큐어 어사가 고용되었었습니다. 오늘날도 여전히  156,000명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대장장이 



대장장이라는 직업이 오늘날에는 없어졌지만 여전히 비슷한 직종으로  용접공, 절단기, 납땜 등에서  약 425,000염이 일 하고 있습니다. 


 가사도우미와 집사 



미국 노동통계청에 따르면  가정부와 가사도우미의 수는 지난 100년 동안 4배 증가했습니다. 많은 가사도우미는 시간제 또는 프리랜서 근로자입니다. 



 군인, 선원 및 해병대 

 

제1차 세계 대전 이후와  미국 군대는 더 확대되어 전 세계에 배치되었습니다. 2019년 6월 현재 현역 군인은 1,177,731명이며 거의 780,000명의 예비군이 있습니다. 


 웨이터 


 2019년에는 2,634,600명의 웨이터와 웨이트리스가  1920년의 10배가 넘습니다.  외식시장의 급성장으로 그 필요성이 증가하고 잇습니다.   

정비사


오늘날에도  여러 산업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계공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산업 현장에만 770,100명의 정비사가 있습니다. 

운전사; 도로 및 거리 교통


 오늘날 운전기사는 약 370,400명에 달합니다. 


감독 및 감독자(제조)



생산현장에서 운영관리자로 일선 감독자로 약 622,790명이 속해 있으며 미국의 성장에 맞추어 증가했습니다.

목재 및 가구 산업



2019년에는 가구 및 관련 제품 제조 고용 수는 현재 총 393,560명으로  1920년에 비해 많이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품목의 대량 수입으로 비용 효율적인 면에서 줄어들 추세입니다.   

 

화가, 글레이저, 바니셔, 에나 멜러

 

오늘날 화가는 1920년에 비해 약 50,000개가 증가한 375,000개입니다  100년 전만 해도 그림은 지루한 직업이었습니다.  
 

철도 운송



BLS의 가장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철도 근로자는 91,100명에 불과했고 철도 지휘자는 약 42,000명이었습니다. 철도 여행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퍼져 있으며 더 빠르고 더 편안한 기차가 선로에 있지만 1920년에는 기차가 선호하는 여행 모드였습니다.

속기사 및 타이피스트


오늘날에도 법원 등 일부는 남아 있어 약 15,700명이 있습니다

기타 산업, 반숙련공(빗자루, 단추, 고무공장 등)



오늘날은 일회용품 이용으로 그 수요가 줄어들고 잇지만 1920년에는 약 622,662명의 노동자가 있었습니다. ㅠ

 

건축, 일반 및 비특정 근로자

 

이 분야 직업은  작은 가사에서 도시 스카이라인 건설 도우미까지 수요가 많은 직업으로 1,645,700명의 건설근로자, 일반 근로자, 비특정 근로자를 건설근로자가 있습니다. 

철강 산업, 노동자


여전히 존재하고 잇는 이 직업은 철과 철강의 완전 대체 용이 없는 이상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20세기 초에 철강은 미국 산업과 성장의 중추였습니다. 오늘날 제철소와 합금철 제조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82,060명이며. 플라스틱 및 기타 자재의 ​​사용이 증가하고 건축 자재의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2019년에는 철강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었습니다.

탄광 요원

 

1920년 이후  새로운 에너지원이던 석탄은  환경 악화로 인해 의존도를 낮추고 있어 2018년 5월 기준으로 탄광에서 일하는 근로자는 50,750명에 불과했습니다.     

 

부기장, 계산원 및 회계사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인해 줄어들었다지만 여전히 이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약 1,707,700명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8% 감수 추세입니다.  

교사


오늘날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사는 1,569,000명, 중학교 교사는 615,700명, 고등학교 교사는 1,072,500명으로  1920년에 비해 거의 5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이 것은 미국의 인구 급증과 교육열 덕분입니다.

 

섬유 산업, 반숙련 요원



기계화로 단시간에 많은 의복을 만들어내는 이 분야,  섬유, 의류의 총근로자가 14,610명이었습니다.  

목수

1920년에 비해 약간 증가한 것으로 보이는 목수는 앞으로도 10년 동안 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약 1,006,500명의 목수가 있습니다


기계공, 목공 및 도구 제작자

 

오늘날에도 기계공, 도구 제작자 및 목공(BLS에서는 현재 금형 제작자라고 함) 일하는 인력이 총 469,500명입니다. 이 노동자들은 “정밀 금속 부품, 기구 및 도구를 생산하기 위해 공작 기계를 설정하고 작동” 하는 일을 하며 시급이 평균  21달러 이상으로 높습니다. 

세일즈맨과 세일즈우먼


오늘날에도 소매 판매원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현재 미국에는 4,448,120명이 있습니다.  

 

 요리사나 벨보이 
 

오늘날도 고급 호텔에 가면 벨보이가 집을 들어주고 안내해주고 요리사가 멋진 솜씨를 뽐내며 나만의 먹거리를 위해 퍼포먼스를 합니다. 1920년에도  호화로운 호텔에 들어서는 순간 손님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는 벨보이와 각 가정에 집사, 요리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수요가 줄어드는 직업으로 오늘날은 저렴한 옵션의 호텔들이 풍부한 욥션으로 접근해 이 직업의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자세히 보기    세계 역사상 최악의 전쟁은 언제인가?

자세히 보기     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까지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들

 자세히 보기     체르노빌 방사능 돌연변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