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원인은 ?

2021. 11. 9. 19:01세상만사/사회

현대인들의 많은 스트레스 원인

 

현대인들에게 있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했습니다.

충분한 음식과 발전된 의료서비스 기동성 있는 환경과 깨끗한 생활환경 등  질병과는 거리가 멀 것 같은 현대인들의 삶의 형태이지만 간단한 감기부터 이름 모를 고통까지 수십 년 전보다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은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일 수록 심각한 상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어떤 형태로든지 우리 모두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인들 중 830만 명이 심각한 심리적 스트레스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과,  성인들 중에서 스트레스로 매년 4천만 명이 상이 불안 장애를 겪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어느 한 단체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 봤습니다.   알려진 요인과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미리 조절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재정적 걱정

 

 응답자의  4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재정적인 문제가 스트레스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일만악의 근원이 돈이라지만 그래도 자본주의에서 살아가는데 필수 요인이 돈입니다.  현대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월급이라는 수입원에 의존하면서 자신의 필요에 재정의 부족이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직장 생활


 응답자중 39%가 직장생활을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은 다양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경쟁사회에서 뒤처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무능력과 관계성에 대한 두려움 등 다양한 환경의 직장생활이 스트레스가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자신에 대한 높은 기대


응답자 25%가 꼽은 것으로 자아실현에 대한 압력이 스트레스 요인이 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성공을 위해, 자신의 삶을 위한 성취에 대한 압력이 많은 양의 스트레스를 주며 이는 자신에 대한 높은 사회적인 기대, 혹은 스스로의 성취가 스트레스로 이어집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가족과 일의 균형

 

응답자 24%가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가족과 일과의 균형을 들었으며 행복의 조건이 가정과 직장생활의 성공적인 균형이라고 말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바쁜 일상


 23%의 응답자가 바쁜일상이 큰 스트레스의 요인이라 들었습니다. 세기 전에는 상상할 수 없는 편리한 환경에 살면서도 일상은 더 바빠졌으며 다양한 요구사항도 그때보다 더 많아졌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형태의 사회와 함께 새로운 문제들이 생겨났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 유발요인이 된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건강 걱정

 

응답자 23%가 차지한 부분으로 현대인들의 건강문제는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생노병사는 인류 역사에 피해 갈 수 없는 길이지만 현대의 많은 질병은 무병장수하고픈 인간 기본 욕구에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가까운 사람들과의 갈등

 

응답자중 18%는 주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갈등을 들었습니다. 심리학자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친구나 가족 간의 양립할 수 없는 특정한 기본 욕망을 갖게 되지만 충족하지 않을 때 갈등이 생기며 종종 스트레스로 이어집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집안일


 17%의 응답자가 꼽은 집안일이 스트레스 요인입니다. 실제로 가사일은 일하러 나가는 것보다 더 스트레스가 많으며 심리적으로도 좋지가 않습니다.  2011년 연구에 따르면  가사를 할 때 몸에서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조절할 수 있는 호르몬을 감소시켜 집안일을 마친 후에도 긴장과 스트레스에서 해방이 어려워집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관계 문제

 

15%의 응답자가 인간관계성에 스트레스를 받는 다고 응답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와의 관계 사회적인 지위적 관계 등에서 이상적인 관계가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각기 다른 사고와 인격은 때로 충돌하며 관계의 불편을 만들고 온갖 스트레스를 만듭니다.  

가족의 의무

14%의 응답자가 대답한 가족의 책임은 또하나의 스트레스 요인이 됩니다.  일상의 많은 부분이 가족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에 책임과 의무는 때때로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외에도 어린 손자들 볼보는 문제로 인해,  가족 간의 분쟁으로 인해, 과도한 업무로 인해 등등 일상의 많은 부분에서 스트레스 유발 원인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