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와 코코아 같으면서 다른 점

2021. 2. 5. 00:02건강에 대한 정보

카카오 열매

 

이 두 가지 가루는 똑 같이 카카오 식물의 콩을 제분해서 코코아 버터로 알려진 지방 부분을 분리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색상도 비슷하지만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카카오 파우더 란?

 

카카오나무 콩이 저온에서 가공되며 날 것으로 간주됩니다. 분말로 분쇄하여 훨씬 더 많은 양의 효소, 미네랄 및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파우더입니다. 코코아 가루보다 더 쓴 맛이 나지만 더 많은 영양 성분과 자연스러운 맛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0년 영양사 추천 최고의 카카오 가루

 

카카오와 코코아의 성분 비교 

성분 카카오파우더 코코아 파우더
~~란? 저온에서 가공되며 날것 분말로 많은 효소와 미네랄, 각종 영양소 포함, 발효 된것입니다 높은 온도에서 가공하며 로스팅 되었고 발효도 된것,추가 가공없이 자연의 맛 제공, 천연코코아로 판매되며, 영양분이 카카오에 비해 부족,
쓴맛이 강하지만 자연의 맛을 제공 단맛이 강하고 덜 쓰다. 액체에 잘 녹는다. 
영양비교
1 큰술 (5g) 당
탄수화물3.2g
설탕 0g
식이 섬유 2g
단백질1.6g  
총 지방 0.6g
0.8mg  
칼슘 14mg
마그네슘 42.4mg
칼륨120mg 
카페인 19.6mg
탄수화물 3g
설탕 0g
식이 섬유 2g
단백질 1g 미만
총 지방 0.5g
 철2.1mg 
인 0mg
칼슘 6.4mg
마그네슘 0mg
칼륨 75mg
카페인 8mg
효과 카카오 파우더는 흡수력이 더 높으므로 사용하는 모든 액체 성분의 측정치를 늘립니다 아래 나열되 있습니다.
요리법 베이킹 파우더 대신 산도가 있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반응을 높입니다  
용도  스무디와 핫 초콜릿에 추가 할 수 있으며 일부는 고기 맛의 풍미를 위해 고기에 문지름으로 사용,
초콜릿 맛을 원하지만 건강식을 원할때
 

 

더치 가공된 알칼리화 코코아 

 

산도를 줄이기 위해 네덜란드에서 가공된 알칼리화 코코아는. 일반적으로 탄산칼륨과 같은 알칼리 용액이 정제 과정에서 초콜릿 액에 첨가되어 pH를 5.7에서 7.2 사이로 올립니다. 그 결과 쓴맛을 줄이고, 단맛이 더하며, 색이 약간 어둡고 액체에 첨가할 때는 더 잘 녹는 분말이 됩니다.

자세히 보기   건강을 위한 다크 초콜릿, 얼마나 먹어야 할까?

코코아  대신 카카오 사용

 

카카오 파우더는 흡수력이 더 높으므로 사용하는 모든 액체 성분의 측정치를 늘립니다. 추가는 쉬워도 제거는 어려우니 사용할 때는 조금씩 추가해 보십시오.    

카카오로 요리할 때는 베이킹파우더 대신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세요. 발효제. 베이킹 소다는 산도가 있기 때문에 카카오 가루와 잘 반응하지만 코코아 가루와는 덜 반응합니다.  

 

카카오 파우더 용도

 

  • 음식에 초콜릿 맛을 더하고 싶을 때,
  • 건강에 좋은 음식재료를 찾을 때,
  • 자연의 맛을 즐기고 싶을 때.

스무디와 핫 초콜릿에 추가할 수 있으며, 일부는

  • 고기의 냄새를 제거하고
  • 맛을 더 하기 위해,
  • 고기의 색깔을 내기 위해,  고기에 문지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풍부한 초콜릿 맛을 원하지만 건강에 해롭지는 않은 것을 원할 때 훌륭한 재료입니다.

 

코코아 파우더의 건강 및 영양 

 

1.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폴리 페놀이 풍부합니다.

2. 산화 질소 수치를 개선하여 고혈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폴리 페놀은 뇌와 뇌 기능으로의 혈류를 개선합니다

5. 다양한 방법으로 우울증의 기분과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플라 바놀은 제 2 형 당뇨병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7. 많은 놀라운 방법으로 체중 조절을 도울 수 있습니다

8. 암 보호 속성을 가질 수 있음

9. 테오브로민과 테오필린 함량은 천식 환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10. 항균 및 면역 자극 특성은 치아와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식단에 쉽게 첨가 시킬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이 건강에 주는 유익

 

1. 영양이 매우 높습니다.   

2. 항산화 제의 강력한 공급원

3.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HDL을 높이고 산화로부터 LDL을 낮춥니다.

5. 심장병 위험 감소

6.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7. 두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건강을 위한 다크 초콜릿, 얼마나 먹어야 할까?

결론

 

아무리 몸에 좋은 성분이라도 적당한 양 조절은 필수입니다,

넘치면 못하느니만 못하다는 선조들의 말씀이 진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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