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la 오일과 인도 구스베리 열매가 주는 효능

2021. 3. 24. 18:33건강 정보/건강

인도 구스베리나무와 열매

 

Amla 오일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열매를 건조하고 기유에 일정 시간 동안 담근 후 기름을 여과하고 정제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인도 구스베리 ( Phyllanthus emblica ) 추출물을 함유한 모발 건강에 사용되는 천연 오일 입니다. 이 Amla 오일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나 조기 백발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헤어트리트먼트뿐 아니라 두피 나 얼굴에도 바를 수 있습니다.

아유르베다에서 오랫동안 사용된인도 구스베리는 신맛으로 유명하며 수세기 동안 식이 보충제로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던 것으로 구스베리는 과일로는 먹을 수 있지만 추출된 amla 오일은 외용으로 만 사용됩니다.

인도가 원산지로 되어있는 인도 구스베리는 아시아와 중동 일부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오늘날 그 효능이 입증되며 많은 일반 전통적인 구스베리가 인도 구스베리로 위장되어 고급 식료품 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  참조 : 아유르베다(Ayurveda)=5,000년 전 인도에서 시작된 총체적인 치유 시스템인 아유르베다(Ayurveda)는 신체 내의 에너지 균형을 수립하고 유지하며 자신과 자연의 조화를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춘 고대 건강 과학입니다.

 

건강에 쓰임새 혜택

아유르베다 치유법에서 인도 구스베리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 페놀로 알려진 천연 항산화 제가 풍부하여 모발에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혈압을 낮추기 위한 자연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amla 오일은 모낭을 뿌리까지 강화하고 조절하고 비듬을 줄이고 조기 백발을 예방할 수 있으며 amla 오일뿐 아니라 인도 구스베리 열매 말린 것에서도 건조하고 벗겨지기 쉬운 피부를 완화하는 보습제로 작용하여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남성형 대머리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파킨슨증에 대해 자세히 보기   참깨 깻묵을 통해 파킨슨 병을 치료할 수 있을까?

 

탈모에 효과

2012 연구에  Ethnopharmacology의 저널은 일반적으로 탈모치료를 위해 헤어트리트먼트에 사용되는 17개의 실물 추출물 중   amla 추출물이 두 번째 가장 강력한 억제제이었다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국 영남 대학교에서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6 가지 식물 추출물을 함유 한 자연 요법 헤어 제품을 평가했습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16 주 동안 매일 생쥐에 적용했을 때 남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로게인 (미녹시딜)으로 치료 한 결과만큼의  상당한 모발 성장이 있었습니다.

파킨슨증에 대해 자세히 보기    파킨슨 병,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본다

가능한 부작용

안전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amla 오일은 더 깊이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구스베리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 은 amla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접촉 성 피부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amla 오일을 경구 복용 시 인도 구스베리는 혈액 희석제  당뇨병 치료제와 상호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amla 오일의 국소 적용은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선택, 준비 및 보관

Amla 오일은 때때로 상업용 샴푸나 핫 오일 트리트먼트, 또는 헤어 파우더에 함유될 수 있습니다.  구입 시는 원산지를 확인하고 "100 % 순수"라고 표시된좋은 품질을 선택하는 권합니다.  

Amla 오일은 일반적으로 저장 수명이 길며 기유 및 생산기술에 따라 상온에서 최대 3 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외국제품을 구매 시에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미국 NIH 에 따르면, 조사한 아유르베다 보충제 중 약 4 분의 1은 높은 수준의 납을 함유하고 거의 절반이 높은 수준의 수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Amla 오일 사용은  샴푸 후 컨디셔너 대신 사용됩니다. 두피에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모발에 가볍게 코팅합니다. 기름진 두피를 가진 사람은 모간에만 발라야 합니다.15 분 정도 지나면 따뜻한 물로 머리카락을 완전히 헹굽니다. 

인도 구스베리를 사용하여 amla 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실무자들은 알칼리성이고 쾌적하고 온화한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기농 냉 압착 코코넛 오일을 베이스로 사용하여 자신만의 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만의 안전한 amla 오일 만들기

  1. 스테인리스 용기에 amla 파우더 1 테이블 스푼과 코코넛 오일 5 테이블 스푼을 섞습니다.
  2. 낮은 열에 용기를 가열하여 가끔 저어 줍니다.기름이  끓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약 5 분 후면 오일이 사향을 내기 시작하고 오일 자체에 작은 거품이 형성되면 불을 끄고 그대로 덮어 24시간 후에 용기에 담습니다.   
  4. 고운 차 여과기로 오일을 걸러 내고 멸균된 유리병에 담되 자외선 차단을 위해 진한 색의 병에 붓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영양사가 추천하는 콜라겐을 성분 분석과 함께 올립니다.

자세히 보기  ☞  콜라겐 수치를 높여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자세히 보기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

자세히 보기   모발 성장이나 두께에 어유가 얼마나 효과적일까?

자세히 보기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이 고갈되는 이유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