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 강화를 원한다면 채소를 먹어야 합니다

2021. 4. 7. 18:33건강 정보/건강

근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금치

 

 

운동과 식이요법은 아무리 강요해도 과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근력강화는 중요합니다. 근력강화를 위한 식이요법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Edith Cowan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잎이 많은 채소를 먹으면 근력에 놀라운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특히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질산염이 풍부한 잎이 많은 채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근육 기능이 발달되어 낙상과 골절을 예방할 수 있는 반면  몸이 질산염을 산화질소로 전환하여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와 운동 능력을 향상합니다.

자세히 보기  ☞  유향 오일, 암환자 건강에 미치는 이점

 

장기간 풍부한 채소를 섭취할 경우 심장 건강과 인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잎이 많은 채소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은 식품입니다.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로 차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잎이 많은 채소는 근력과 보행 속도를 향상합니다.  연구원들은 3,759 명을 대상으로 12 년 동안 추적한 결과 시금치, 케일, 상추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가 풍부한 질산염을 가장 많이 섭취 한 참가자는 하체 근력이 11 % 더 강했고 속도 역시 야채를 덜 먹는 사람들에 비해  4 % 더 빨랐습니다.

 

채소가 어떻게 근력을 개선하는가?  잎이 많은 채소는 질산염이 많아 몸이 산화질소로 변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이완 시키며 혈관을 확장시켜  근육운동을 할 때 필요한 산소를 배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산소는 운동하는 동안의 연료를 만드는데 필수적이며 근육 회복에 중요합니다 

근력은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움직임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통증과 부상을 예방하고  관절과 뼈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자세히 보기   눈밑의 다크서클 치료 가능

 

근력에 효과적인 채소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연구자들은 상추, 시금치, 케일, 비트 뿌리가 근력을 키우는데  가장 좋은 채소들이지만 다른 질산염 풍부한 잎이 많은 채소로는 회향, 무, 파슬리, 양배추 및 아루 굴라가 있습니다. 

보충제도 좋지만 신선한 야채가 더 권장되며  매일 잎이 많은 채소 한 컵 정도 먹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자세히 보기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결론 

연구에 따르면 

  •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질산염이 풍부한 잎이 많은 채소를 먹으면 근육 기능 향상되어 추락과 골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신체는 질산염을 산화질소로 전환하여 혈류를 개선하여 운동 능력을 향상합니다.
  •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근력을 구축하면 추락이나 골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히 보기  ☞  혈관을 손상 가져오는 앉아있는 시간

자세히 보기  ☞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자세히 보기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자세히 보기   사람이 잠 안 자고 버틸 수 있는 시간은?

자세히 보기   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자세히 보기   혈압이 뇌에 미치는 영향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