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노예 제도에 대해 몰랐던 것들

2021. 5. 21. 18:12세상만사/사회

노예제도 희생자는 흑인만이 아니였다 

 

누구나 미국의 노예제도를 말할 때, 지구 안에서 다시 재현되서는 안 되는 가장 끔찍한 일로 논의되는 주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노예 제도는 흑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백인들도 노예로 유지되었으며 노예제도를 정당화하기 위해 노예들만이 사용하는 전용 성경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노예 재도에 좀 더 알아보려 합니다.
 

 

노예들만을 위한 성경



일부 주인은 노예를 교육하고 기독교로 개종시켰지만 성경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성경 중에 노예제에 반하는 구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며, 대신 노예 제도가 일반적인 것처럼 보이게 한 성경의 일부를 교묘하게 남겨서 보급되었고 성경에 억압받는 자들이 도망친 부분은 제거되었습니다.   

노예 성경을 만든 사람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백인 농장주가 노예들의 반란을 막기 위해 만든 것이라는 설과,   다른 일부에서는 백인 선교사들이 노예제도의 정당성을 가르치기 위해 만든 성경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초등학교도 다닐수 없는 어린이는 얼마나 될까?

 

가출 노예를 잡기 위해 사나운 개 사육



자신의 가족과 고향에서 납치되어 남의 집 노예가 된 그들은 목숨 걸고 탈출을 시도했습니다.  농장주는 노예를 추적하기 어렵고 위험이 따르자 해결책으로 사나운 개를 사육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추적 개는 불도그처럼 강하고 공격적인 품종으로 노예를 찾으면 찢어버리는 일이 허다했습니다. 이 일을 위해 특별히 생산된 개의 종으로  영국의 악명 높은 사냥개와 스페인의 전쟁 개를 교배시켜 키워진  Dogo Cubano (일명 Mastin Cubano, Cuban Mastiff 또는 Mastin de Cuba)였습니다. 이 종의 개는 쿠바에서 노예 제도가 폐지된 후  멸종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기대수명이 높은 국가들과 낮은 국가들

 

 

최초의 노예 주인은 흑인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에는 1620 년 미국 버지니아주에 약 20명의 노예가 도착한 것으로 시작되었다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의적으로 기간적 계약을 맺고 온 하인들이었습니다.  가난한 백인들 중에서도 기간적 계약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인에게 팔았습니다. 흑인이든지 백인이든지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노예에서 자유를 찾았습니다. 이렇게 자유를 얻고 가정을 꾸린 하인들 중  John Casor라는 사람은 자신이 노예를 부리는 과정에 법적 분쟁이 생겨 결국

1661 년에 버지니아는 공식적으로 흑인 노예들에 대해 평생 노예 제도를 합법화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나이지리아서 여중생 300명 무장괴한들에 피랍

 


 백인들도 노예 
 

노예 하면 노예선을 타고 온 아프리카 흑인만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노예의 한 형태에 불과했습니다.  백인도 노예의 희생자가 있습니다.  기원 후 1600 년경  북아프리카 국가의 해안을 따라 살았던 오스만 제국의  바바리 해적은 무슬림이었습니다.  그들은 동료 무슬림을 포함하여 누구든지 습격해. 남자는 노예로, 여자는 첩으로 팔았습니다.  남자아이들은 강제로 이슬람으로 개종되어 오스만 군대의 노예 군단에 징집되었습니다. 바바리 해적은 지중해 여행자를 포함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페인 및 포르투갈의 해안 마을을 습격해 사람을 납치했습니다.  1631 년에는  아일랜드의 볼티모어 전체 인구를 노예로 잡았습니다.  바바리 해적은 17세기 유럽 해군의 해안 공격으로 둔화되었고  19 세기에  미국과 유럽 해군의 공격으로 유럽 기독교인의 노예화를 중단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파트에서 아이들을 떨어뜨린 엄마



 노예를 사육하고 화폐로 사용 


1808 년 대서양 통해 노예무역이 금지되자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을 노예로 바뀌었습니다. 속칭 노예 번식은 노예들이 가능한 한 많은 자녀를 낳도록 장려하는 행위였습니다. 여성 노예를 많이 두고 소수만의 남성 노예를 유지하며 그들의 자녀는 태어나면서 노예가 되었고 나이가 들 때까지 농장에 머물렀습니다.   노예 번식은 버지니아주에서 시작되어 다른 주로 전파되었으며  노예를 수출하는 단계까지 이르며  금세 화폐의 일종이 되었고 금보다 더 가치가 있었습니다.

1860 년 미국의 노예시장 가치는 총 40 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비교를 위해 당시 미국의 모든 통화는  4 억 4540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지만  유통되는 금과 은의 가치는 2 억 2830 만 달러였습니다. 일부 노예들은  채권으로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



흑인이  노예로 적합 낙인


노예제도를 찬성하던 사무엘 카트라이트는 의사였습니다. 그는 노예제도를 정당화하기 위해 의학과 과학을 사용하며 문서화했습니다. 카트라이트가 위원회에 낸 보고서에 따르면  흑인이 백인보다 열등하여  흑인은 두뇌가 작고, 미성숙 한 신경계, 민감한 피부를 가졌기 때문에  노예가 되기에 최적이며,  흑인이 노예가 아니면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히 보기    암살당한 세계 지도자들은 누구인가요?

 


감옥 안의 죄수가 민간기업 임대로 

 

미국 남북 전쟁 후 노예제에 의존했던 경기는 노예제 폐지 결정으로 위기에 빠지자 많은 흑인들은 실업상태로 접어들었고 그에 따라 범죄로 수감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죄수들을 민간 기업의 노동에 착출 되며 죄수 임대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죄수들은 이 시스템으로 인해 비 인도적인 조건과 위험한 일에 노출되고 채찍질과 사슬에 묶이는 학대가 빈번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어디일까?

 


자유 흑인이 재 납치, 재판매되기도  
 

미국의 남북전쟁 동안 가동이 시작된 지하철은 추노꾼들의 활동 무대가 되었습니다.  이 철도를 통해  도망친 노예나 자유를 가진 흑인들을  북부에서 납치해서 남부에서 노예로 팔았습니다.  이때  흑인에게는 자신이 노예가 아니라고 증명할 자격이 없었습니다. 오직 백인이 증명을 해 줘야만 법원에서 풀려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민주주의가 가장 잘 실행되고 있는 나라 순위

 


 아프리카인들이 아프리카인들을 노예로 팔았다


 
같은 아프리카에 살 고지만 자기 부족이 아닌 다른 아프리카 인들을 노예로 팔았습니다.  노예선이 아프리카 해안에 도착하면 지역 원주민 부족으로부터 노예를 사들였습니다.  부족끼리 힘의 전쟁으로 포로를 노예로 팔았고 부족장은 무기 소유를 위해 노예와 교환을 했습니다.

16 세기 이전에 아프리카와 유럽인과의 무역은 노예가 아닌 상아와 금 같은 유럽 상품으로 교환했었지만  부족의 영토를 위해,  무기를 위해  노예무역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남녀 성 비율 세계 나라별로 알아보기..

자세히 보기  ☞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신은 몆살까지 살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하는 무료 기대 수명 계산기. 

자세히 보기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