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대에 기록적인 홍수가 이어진다

2021. 7. 21. 18:34세상만사/사회

2030년대에 기록적인 홍수가 온다

 

달의 주기는 기후변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달 사이클의 조수 증폭 부분에 있습니다.  다음 조수 증폭 주기는 2030년대 중반에 시작되며.  그때쯤이면 지구 해수면이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하게 상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달 궤도의 '흔들림'은  2030년대에 기록적인 홍수를 초래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인 것입니다.

2021년 6월의 해수면 높이는 약 10~15cm 높아 젔습니다
금번 서유럽 기록적인 홍수로 세계가 놀랐듯이 기후 변화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이상 기후를 보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그 심각성은 증가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비싼 과일들입니다.


만조 범람에 대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30년대 중반 미국 해안 지역이 치명적으로 홍수를 맞을 것이며 10년동안 그런 상태가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와이 대학의 NASA 해수면 변화팀이 이끄는 이 연구에 따르면 그동안 해수 만조 범람은 미국 여러 해안에서 있어 왔지만 2030년대부터는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종종 "성가신 홍수"라고 하는 이 만조의 홍수는 바닷물이 거리나 집 마당, 사업체로 밀려오는 일이 일상처럼 일어나면서 생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 경고했습니다.  

별명에 걸맞게 홍수로 인해  거리와 집이 범람하여 기업이 문을 닫고 오물 웅덩이가 범람하게 하는 일로 다른 어떤 재난보다 더 골치 아픈 일입니다.  

국립해양대기청(NOAA) 에 따르면 미국은 2019년에 이러한 홍수를  600건 이상을 경험했지만,  NASA가 주도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30년대에 이르면 미국에서 성가신 홍수는 더 자주 발생하며 10년간은 지금까지 보다  3~4배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연구에서는 만조시 홍수를 야기시키는 원인으로는 두 가지로 하나는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과  또 하나는 달입니다.  

해수면 상승은. 지구 온난화로 대기가 데워지면서 빙하가 기록적인 속도로 녹아 엄청난 양의 녹은 물이 바다로 흘러들어 가고 있으며. 그 결과, 세계 평균 해수면이 상승하여 1880 년 이후 8 ~ 9 인치 (21 ~ 24 센티미터)가 상승했습니다. NOAA에 따르면. 인류가 향후 온실 가스 배출을 얼마나 잘 제한하는지에 따라 2100년쯤의  해수면이 2000년보다 12인치(0.3m)에서 8.2피트(2.5m)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쓰나미



달이 "흔들릴" 것입니다.


달의 "동요." 는  전적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달의 흔들림의 18.6년 주기의 절반이 만조와 간조를 만듭니다.  다른 하나는 더 높은 만조와 더 낮은 썰물을 만듭니다.

NASA는 전 세계의 해수면이 만조 때 더 높아질 것이며,  이렇게 수위가 더 높아짐과 달의 주기에 따라 그 효과가 훨씬 더 극적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만조때라 할지라도 홍수를 일으키지 않았지만 여러 환경적인 요인이 연계되며 동일한 변동에도 심각한 홍수를 일으킬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해수면 상승과 달 주기의 결합된 효과를 통해 만조 범람이 미국 전 해안에 빠르게 증가할 것이며 이 현상 지속이 10년이 넘으면서 이 만조 홍수가 지역적인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문제로 전환될 것입니다.  엘니뇨 같은 기후 순환으로 인해 이러한 홍수 날이  몇 달 동안 끊임없는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홍수 임계값을 초과한 만조

이미 미국 전역에서는 홍수 임계값을 초과했습니다.   2019 년 미국 국립 해양대기청 기록에, 기록적인 만조 또는 맑은 날 홍수가 계속된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만조가 범람 임계값을 더 자주 초과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ASA의 빌 넬슨 국장은 "해수면에 가까운 저지대 지역은 잦은 홍수로 인해 점점 더 위험에 처하고 고통을 겪고 있으며, 앞으로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잔인한 감옥은 어디일까?

  • "달의 인력,
  • 해수면 상승,
  • 기후 변화의 결합은 우리 해안선과 전 세계의 해안 범람을 계속 악화시킬 것입니다."

 

미국의 해안 도시들은 이미 행동을 시작했지만, 그날은 생각보다 더 빨리 오고 있습니다. 도시 계획가들은 미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행동을 하고 있지만 예상보다 높고 긴 홍수가 빨리 오고 있음을 모두가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