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의 영웅이자 인류의영웅 펠릭스 호프만

2021. 8. 6. 18:26지식인/과학,우주

아스피린의 영울 독일 화학자 펠릭스 호프만

매해 10월은 미국에서 약사의 달입니다! 공중 보건을 위해 인류에 공헌한 영웅들을 기리기 위한 달이기도 합니다. 제약과 관련해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분은 Felix Hoffman 일 것입니다. 이 분은 독일 화학자로 그 유명한 아스피린을 개발한 분입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영웅 호프만은 


펠릭스 호프만(Felix Hoffmann, 1868년 1월 21일 – 1946년 2월 8일)은 독일의 화학자로 1899년 바이엘 제약회사에 근무하던 중 아스피린을 개발하였습니다.
 

Hoffman은 제조업자의 아들로 태어나 학교를 졸업하고 약사로서  독일 전역의 약국에서 일을하면서 화학에 대한 매력을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 분야의 공부를 위해  뮌헨 대학교 화학과에 입학했고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893년. 약리학에서 호프만의 능력은 알아본 그의 교수  Adolf von Baeyer의 권고에 따라 Bayer Company에 입사를 하게 되었고 회사의 새로 설립된 제약 부서에서 연구 화학자로 합류하여 최초의 블록버스터 의약품 중 하나인 Bayer AspirinTM을 출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아세틸살리실산(ASA) 합성

고대 그리스에서 유명한 의사 히포크라테스는 버드나무 껍질을 씹으면 통증과 열이 완화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후 과학자들은 버드나무 껍질의  성분이 "마법 같은"  살리실산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19세기 화학자들에 의해 이 성분 분리에 성공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살리실산은 관절염 치료를 위해 처방되었지만 뒷맛이 불쾌하고 위벽에 고통스런 부작용이 심했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던  Hoffman의 아버지지 역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음이 호프만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이 천연제품을 좀 더 안전한 의약품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컸으며 좀 더 덜 산성인 성분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1897년,  살리실산과 아세트산(식초의 활성 화학물질 )을 결합하여  화학적으로 순수하고 안정적인 형태의 아세틸살리실산 (ASA)을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아스피린 탄생

 

호프만(Hoffmann)이 아세틸살리실산 합성에 성공하자마자 바이엘의 제약사 연구소장인 하인리히 드레서(Heinrich Dreser)는 동물과 병원 환자를 대상으로  독성을 테스트했습니다. 물질의 효능과 내약성을 조사하기 위한  연구가 완료되었고  위장 장애의 부작용 없이 통증 완화, 해열 및 항염증 약리학적 경이를 발견했습니다.


바이엘 회사는 이 유망한 활성 성분을 의약품으로 전환하기 위해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신속하게 개발했고. 1899년에 아세틸의 A와 살리실산의 원료인 관목의 속명인 Spirea의 spirin이 합쳐진 '아스피린'이라는 단어가 탄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유리병에 분말로 공급되는 아스피린을 전 세계에 마케팅을 했고  판매가 급증하여 바이엘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자세히 보기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미국에서 Bayer는 특허를 획득하여 1900년부터 1917년까지 이 약에 대한 독점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1919년에 Bayer의 미국 공장은 3백만 달러에 West Virginia의 Sterling Products에 매각되었습니다. 아스피린의 상표권을 보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화합물은 곧 "아스피린"(소문자)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시장의 필수품입니다.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펠릭스 호프만의 자산


아스피린의 놀라운 성공을 바탕으로 호프만은 1928년 은퇴할 때까지 바이엘의 제약 마케팅 부서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2002년에는 미국 국립 발명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아스피린은 발명된 지 10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엄청난 인기와 매출로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매년 7천만 파운드 이상의 아스피린이 생산되고 있으며,  Hoffman 자신이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어 연간 150억 개 이상의 정제를 소비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아스피린은 통증 완화 및 열 감소를 위한 치료법 이상으로 많은 심각한 상태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혈전과 동맥이 막힐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하루에 81mg의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아스피린이 암, 알츠하이머병, 불임, 헤르페스 및 실명으로 인한 위험이나 합병증을 줄일 수도 있다고 제안합니다.

아스피린의 발견은 류머티즘를 앓고 있던 호프만의  아버지가 아들호프만에게 부작용이 없는 약을 생산하도록 격려한 결과라고 하며. 
그리고 그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통을 받는 아버지를 돕기 위해 아스피린을 개발했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입니다. 
 
Aspirin™의 "발명자" 호프만은 1928년 은퇴한 이후 1946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망할 때까지 스위스에서 살았으며 이때까지 결혼한 적도 없고 자녀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엄청난 물질을 개발한 그는 통증에 시달리는 인류를 위해 개인적으로 특허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 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문화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 공원 10 곳

자세히 보기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자세히 보기     미국 여성들 출산율 5년 연속 최저치

자세히 보기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