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관광이 20년의 준비 끝에 시작되었다

2021. 6. 15. 18:25지식인/과학,우주

두명의 우주비행사와 함께 왼쪽에있는 데니스 티토

 

여행이란 준비단계가 더 설레고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 어디로 향할지,
  • 어떻게 갈지,
  • 무엇을 먹으며
  • 루트는 어떤방향으로 할지,
  • 이동수단과 체험은 무엇으로 할지,
  •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등등 계획 단계에서 이미 절반의 여행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설래임으로 절반의 여행을 우주의 여행이면 어떨까요?. 지난 20여 년간의 준비를 마치고 드디어 우주여행의 티켓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에 경험해 보지 못할 별들의 세상으로의 여행을  꿈이 아닌 현실에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670 만 개의 정자가 달에 있는 금고로 간다
 

 

우주 정거장에 간 Dennis Tito

 

2001 년 4 월 28 일 부자 사업가였던 Dennis Tito는 그의 평생의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일반인으로는 국제 우주 정거장을 방문한  최초의 관광객이었습니다.  이 여행을 위해 그는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 좌석에 2 천만 달러를 지불했고 우주정거장에서 머물다가 돌아왔습니다.  이후 20 년 동안 7 명의 일반인이 우주 정거장 여행을 했습니다.  

앞으로는 그 숫자가 늘어나서 언젠가는 일반인들도 별들의 놀이터에 방문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NASA는 일반인 우주 관광에 대해 기회를 제공하지 않았기에 극적인 모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돈을 위해 기회를 제공하는 러시아를 선택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우주비행사 마이클 콜린스는 어떤사람일까요?

 

 민간기업에서  



민간 기업은 일반인들에게 모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SpaceX 나 Blue Origin과 같은 회사가 우주에서 인류의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가운데 우주 여행우주여행  프로젝트는  일반 대중에게 우주여행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우주를 이동할 로켓은 빠른 엔진을 위한 고급 연료가 많이 소비됩니다. 그러나 우주 괘도에 따라 저렴한 로켓을 발사할수 있으며,  탑승자는 여전히 무중력과 우주의 전망을 경험할 수 있어 일반인들의 접근하기가 한층 쉬워집니다. 

3개의 민간기업이 뛰어 들면서 억만장자들만의 특권 같은 우주여행은 더 이상 그들 만의 것이 아닌 일반인들의 모험 여행이 될 것입니다.   Virgin Galactic, Blue Origin 그리고 SpaceX. 는 가까운 장래에 이 프로젝트를 시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세히 보기  ☞  화씨 880 도의 금성과 화씨 영하 331도의 해왕성

 

은빛 배

영국의 억만 장자 Richard Branson는  우주선 제작 회사인 SpaceShipOne을 인수한 후 Virgin Galactic을 설립했습니다.  그 이후로 Virgin Galactic은 낮은 궤도 비행에서 최대 6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더 큰 SpaceShipTwo를 제작 비행하려고 했습니다.

Richard Branson는 2009 년에 우주 관광사업을 시행하려 했지만  2014 년 추락 사고로 조종사가 사망하는 등 난관에 봉착했고 엔지니어 부문의 문제가 발견되면서 계획이 수정이 불가피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화성에 대해 알아보자 : 화성은 어떤 곳이며 크기는 어느정도?


 

 Elon Musk와 SpaceX

머스크는 2002 년에 우주로 가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 가능한 발사 기술개발을 위한 SpaceX를 설립하여  Falcon 9 로켓과 Dragon 우주선을 만들어 성공했습니다.  SpaceX의 궁극적인 목표는 화성의 인간 정착입니다. 그다음이 우주여행인데  이 관광수입으로 화성 인간 정착 프로젝트를 위한 지원될 수익원이 될 것을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   인공 자궁에서 자란 원숭이와 인간 혼합 태아
 

Jeff Bezos와 Blue Origin 

물리학 자 Gerard O'Neill의 비전에서 영감을 받은 Bezos는 인류와 산업을 화성이 아니라 우주 자체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Bezos는 2004 년 Blue Origin을 설립하여  재사용 가능한 로켓 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2015 년에 비행 로켓 개발에 성공하여, 은하의 유사한 공간인 낮은 궤도와 준 궤도 여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베조스에게 이 발사는 우주여행을 일반화를 만들고, 신뢰할 수 있고, 사람들이 접근 용의하게 하는데  첫  단계가 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우주에 우주 정거장이 몇개나 있을까?

 


우주 여행 티켓


SpaceX는 우주여행 티켓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여행 옵션은  두 번의  계획으로.  첫 번째는 억만장자 사업가 Jared Isaacman이 자금을 지원하는 2021 년 9 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2022 년으로 Axiom Space가 주최합니다. 이 여행은 비행선과 국제 우주 정거장에 머무르는 데 5500만 달러로 높은 비용입니다. 이 경비에 대한 일부 사람들은 우주 관광과 광범위한 우주에 대한 개인 접근이 빈부 불평등을 강화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Virgin Galactic과  Blue Origin에서는 낮은 궤도 여행으로 티켓이  $ 200,000에서 $ 250,000 정도로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Blue Origin 은 승무원들의 임무가 곧 주어질 것이라고 하여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Virgin Galactic은 우주선 SpaceShipTwo를 테스트하고 있지만 관광 항공편에 대한 구체적인 시간표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자세히 보기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