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사 마이클 콜린스는 어떤사람일까요?

2021. 5. 17. 18:35지식인/과학,우주

우주선 조종사 마이클 콜린스 (중앙)

 

미국의, 아니 인류 세계에서 우주 발전의 역사를 말할 때 마이클 콜린스를 빼놓고 기록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지구 역사의 한 획을 만들었던 마이클 콜린스가 지난 4월 28일 91세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마이클 콜린스는 일생에 두번의 우주 비행에 참여하여 제미니 10 호와 우주유 아폴로 11 호 임무에 참여한 우주 비행사로 역사상 최초 달착륙을 성공시켰습니다.



마이클 콜린스는 누구?


Michael Collins는 NASA에서 세번째 우주 비행사 그룹의 일원이며 제미니 10으로 첫 우주비행을 하며 우주 유영을 수행했고,  두 번째는 역사상 최초의 달 착륙을 한  아폴로 11 호 비행을 했습니다.  그의 업적은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아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우주에 우주 정거장이 몇개나 있을까?


마이클 콜린스는 1930 년 10 월 31 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났습니다.  미 육군 소장으로 세계 제2차 대전에 참여한  그의 아버지를 따라 미국 워싱턴 DC로 이주하여 St. Albans 학교에 다녔고  뉴욕의 웨스트포인트 육군 사관학교에 지원하여 합격했으며 그의 아버지, 두 삼촌, 형제 및 사촌을 따라 군 복무를 하였습니다.


1952 년 콜린스는 West Point에서 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 공군에 입대하여 미시시피 주 콜럼버스에서 비행 훈련을 마쳤습니다.  그는 좋은 비행 성과로 Nellis 공군 기지에서 전투기 훈련팀에 함유하였고,  그 후 조지 공군 기지의  전투기-폭탄단에 배치되어 핵무기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캘리포니아의 Edwards 공군 기지에서 제트 전투기를 시험하는 실험 비행 시험관으로 일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우주에 우주 정거장이 몇 개나 있을까?

 
Collins는 John Glenn의 Mercury Atlas 6 비행하는 것을 보고 우주 비행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해 우주 비행사 그룹에 지원했으나 탈락한 그는  공군에서  우주를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USAF 항공 우주 연구 파일럿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해 다시 한번 NASA 우주 비행사 지원을 했고 철저히 준비돼있던 그는  NASA에 의해 세 번째 우주 비행사 그룹의 일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콜린스는 두 대의 우주 비행을 했습니다.  1966 년 7 월 18 일 그의 첫 번째 임무는 제미니 10에서 우주 유영을 했으며 두 번째는 1969 년 7 월 20 일 유명한 아폴로 11 호를 운행하여 인류 역사상 최초의 달 착륙을 성공시켰습니다.  함께 동행한 동료 Neil Armstrong과  Buzz Aldrin이 달 표면을 밟는 동안 우주선에 머물며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콜린스는 그의 동료들이 돌아올 때까지 하루 동안을 달을 돌며 기다리다가 돌아온 동료들을 싣고 달 궤도를 떠나  7 월 24 일 태평양에 상륙했습니다. 콜린스는 동료들과 함께 닉슨 대통령으로부터 자유 훈장을 받았습니다.  

콜린스는 1970 년 1 월 NASA를 떠났고  워싱턴 DC에 있는 스미소니언 연구소의 행정 직원으로 일했으며 1980 년에는 민간 항공 우주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아폴로 11 호가 달 착륙에 성공하기까지의 뒷이야기

 
가족으로는 그의 아내 Patricia Finnegan과 세 자녀가 있습니다.  그의 인생 후반기는  플로리다의 마르코 아일랜드와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살았습니다.

지난 4월 28일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죽음이 91세의 나이인 그를 데려갔습니다. 역사적으로 대단한 일을 했던 사람도,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지구를 떠나 위성을 경험했던 사람도,  우주를 떠다니며 무중력에 머물러 봤던 사람도 피할수 없는 죽음이란 것은 무엇인가 새삼 생각하게 됩니다. 

자세히 보기  ☞  화씨 880 도의 금성과 화씨 영하 331도의 해왕성

자세히 보기  ☞  화성에 대해 알아보자 : 화성은 어떤 곳이며 크기는 어느 정도?

자세히 보기   달에 노아의 방주를 만들 수 있을까?

자세히 보기    행성과 위성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자세히 보기   미국이 1972 년 이후 달에 우주인을 보내지 않은 이유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