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씨 880 도의 금성과 화씨 영하 331도의 해왕성

2021. 5. 13. 18:17지식인/과학,우주

우리의 태양계

 

 

태양계는 내부 및 외부 행성으로 8 개의 행성과 누워있는 왜성 행성으로 구성됩니다. 행성의 온도는 태양과의 거리에 따라 달라지며 약간의 다른 요인도 있습니다.   

태양계의 8 개 행성은 태양에서부터 순서대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 토성 , 천왕성 및 해왕성입니다. 암석과 금속으로 이루어진  수성, 금성, 지구, 화성은  내부행성으로 구분되며 외부 행성보다 평균기온이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  ☞   화성에 대해 알아보자 : 화성은 어떤 곳이며 크기는 어느정도?

 

외부 행성인 목성, 토성, 천왕성 및 해왕성은 큰 소행성 벨트에 의해 내부 행성과 분리되어 있으며  내부 행성들보다 온도가 낮고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밀도 액체, 기타가스밎 얼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명왕성 

명왕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작고 먼 행성으로 한때 행성으로 불리웠지만 행성으로 구분되는데 필요한 기준에 미달되어 공식적으로 강등되었습니다. 행성의 기준은  

  • 행성은 태양 주위를 도는 궤도에 있어야하고.
  • 강체의 힘을 극복하기 위해 자체 중력에 대한 충분한 질량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 둥근 모양으로 다른 물체의 궤도 주변을 정리 했어야하는데, 이 세 번째 규칙을 충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왜소 행성'으로 간주되어  다섯 개의 왜성 행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세레스, 메이크 메이크, 하우 메아, 에리스).          자세히 보기  ☞   인간이 살고 있는 층은 어떤 대기층일까요?

 

 

 

 

행성의 온도는 태양에 얼마나 근접해 있는가에 영향을 받지만  행성의 대기, 회전 속도 및 행성 자체의 밀도같은것도 관계가 있습니다.  지구는 자전주기에 따라 온도변화가 있습니다.  

 

금성은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행성으로 평균 기온이 화씨 880 도입니다.  행성이 태양에 가가워질때 온도가 상승하지만 금성은 그 외에도 밀도가 높은 대기가  온실처럼 열을 가두는 역할을 하므로 다른 행성보다 더 높은 온도를 발생합니다 수성은  회전주기가 느리므로 인해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크며 대기가 얇아서 열이 빠져 나갈수 있기 때문에 금성보다 낮은 온도에 덜 따뜻합니다.   금성의 온도는  화씨 880 도로 납을 녹일 수 있는 정도라서 생명체가 존재할 수 없다는 가설이 세워 졌습니다.  자세히 보기  ☞    행성과 위성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추운 행성은 해왕성입니다.  태양에서 가장 멀게 있는 해왕성은 태양으로 부터 온기를 거의 받지못하기 때문에  평균 기온이 화씨 영하 331도에 머물며 주로 얼음과 냉동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왕성은 태양에서 약 28 억 마일 떨어져 있어 사람의 눈으로 볼수 없습니다.  해왕성 역시 너무 낮은 온도로 인해 생명체가 살수 없습니다. 



우리 태양계 내의 온도 범위는 매우 큽니다. 지구의 기온을  평균으로 볼때  화씨 880 도의 금성과 화씨 영하 331도의 해왕성 은 생명이 살수 없는 온도입니다.  화성은 지구의 온도와 비슷하므로 오래전부터 생명체에 대한 가능성을 두고 탐험중에 있으며 미래에 인간생명이 유지를 지원하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행성 표면 온도

  행성명 화씨
1 수성 낮에는 430 ° C (800 ° F), 밤에는 -180 ° C (-290 ° F)
2 금성 471 ° C (880 ° F)
3  지구 16 ° C (61 ° F)
4 화성  영하 20 ° F (-28 ° C)
5 목성 영하 162 ° F (-108 ° C)
6 토성 영하 218 ° F (-138 ° C)
7 천왕성 영하 320 ° F (-195 ° C)
8 해왕성 영하 331 ° F (-201 ° C)
9 명왕성  영하 388 ° F (-233 ° C)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자세히 보기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