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2021. 10. 24. 18:01세상만사/사회

자본주의의 부의 불평등




자본주의란, 일반적으로 사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일부 개입하는 것을 포함한,  자원과 기업이 시장자유에서 사적으로 소유가 가능한 경제입니다.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본주의 경제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본주의의 장점


1. 자원 최적화를 위해 정부는 제한적으로 개입하여 부정부패나 시장 정보유통 문제를 방지하여 각 개개인의 성과를 최대로 낼 수 있게 하며 수익과 이윤을 위해 가용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부를 가진 투자자들의 경쟁 속에 이윤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2. 자본주의 경제는 개인의 부를 증가시키기 위한 한계가 없으며 부를 얻기 위한 능력 향상을 위한 도전과 노력을 유도하며 더 열심히 일하게 합니다.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3.  자본주의는 개인이 상품을 구매하고, 취업을 자의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며 이로 인한 자원을 분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제한 없는 시장 자유 경제활동으로 국가와 개인 간의 무역을 촉진하여 상호 이익이 산출되게 합니다.

4.  자본주의는 기업의 비용 절감을 보다 효율성 있게 개선함으로써 더 효율성으로 생산합니다. 치열한 경쟁 산업에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생산력을 개선하여 경쟁력 있게 합니다.  

소비자의 욕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최고의 생산성을 유도하기 위해 회사는 직원에게 금전적 인텐 티브를 제공하여 숙련도에 대한 이익을 향상합니다. 이것은 기술 개선과 생산력 향상으로 이어지며 모두에게 그리고 전 세계에 유익합니다.   

5.  투자자는 이윤 극대화를 최우선 순위로 합니다.  이것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어 생산하게 되고, 이로 인해 브랜드의 다양화가 이루어 지며, 고객의 개성이 반영되는 상품이 개발되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생기게 됩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기업은 더 큰 시장점유를 위해 생산자간의 경쟁이 있고 생산성 향상을 극대화하여 이윤을 높이며 기업 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자본주의의 단점

자본주의는 소비자가 모든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요구와 충족을 위해 사람들은 언제나 더 열심히 일을 해야 하고, 더 많은 생산적 노동으로 인해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경제력을 갖게 됩니다.  

1.  국가 전체의 부가 소수의 자본가에 의해 통제될 수 있습니다. 부유한 개인과 가족에 의해 직업이 통제되고, 사람들은 부자의 규모에 의존하게 되며 그들로 인해 제공되는 직업으로 얻은 수입만으로 살아가며, 부는 대부부의 사람들에게 분재되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2.  경제 시장이 이윤과 수요 중심이기 때문에 경제활동에 따른 환경 오염과 같은 심각한 부정적인 요인이 무시됩니다. 이것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의 통화 공급을 줄여야 할 필요성으로 이어집니다.

자본주의 체제는 때로 기업가의  이윤 추구하기 위해 극단으로 나아가도록 압박합니다.  일부 사업체는 환경에 유해하지만 이러한 부산물을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아 환경에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3.  기업가들은 이윤을 높이기 위해 직원들의 임금과 보수를 덜 지불하려고 끊임없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동자들은 그들의 생산력과 서비스에 투자한 노동력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경제적 대가라고 생각하고 임금 인상을 위해 기업가와 경쟁이 있습니다. 때때로 이로 인해 산업은 불안을 초래합니다.   

4.  사회주의자와 공산주의자는 자본주의를 경제적 시스템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본주의에서는 기업이 생산자보다 더 많은 돈을 벌기 때문에 노동자에게 허탈감을 준다고 말합니다.  노동자들이 노동력을 착취당하고 가난하지만, 사업주는 노동자의 생산물로 인해 불공평한 부를 축적하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각 개인은 기본적인 생활 필요요건(예: 음식 및 주거지)에 대한 권리가 있어야 하지만, 자본주의 내에서 때로는  사람들이 기본 생활권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5.  자본주의의 단점 중 하나는 부와 생산 수단의 통제가 극소수의 개인에게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부의세습과 사회통제의 세습으로 이어지는 자본주의는 단점 중의 단점입니다.  New York Times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전체 인구의 상위 1%가  38%의 개인들의 자산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