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루터 킹의 투쟁은 계속된다.

2022. 1. 17. 19:01세상만사/USA

시민 운동가이자 목사 마틴루터 킹 

 

미국 역사상 흑인으로서 가장 영향력 있던 지도자는 마틴 루터 킹 (Martin Luther King Jr) 목사 일 것입니다. 오늘 1월 17일은 미국 전역이 하루의 멈춤의 시간을 갖고 루터의  삶과 정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마틴 루터 킹 목사는 50년 전에  "흑인은 물질적 번영의 광활한 바다 한가운데서 외로운 빈곤의 섬에 살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불공정, 불평등을 외쳤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민권 운동의 핵심 인물로 오늘까지 영향을 미치는 인물이며  그의 비폭력 메시지와 그가 추구하던 것이 무엇인지 2022년 현재 다시 되살리게 되는 그의 정신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자세히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사회와 국가에 봉사  

 

마틴 루터 킹목사는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헌신한 분들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가의 일원으로 모두를 위해 수로를 청소하고 구조견을 돕고, 노인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그의 봉사정신은 기리는 시간이 되야 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주장

 

70년 전 마틴루터 킹 목사가 인종정의를 외치던 때는 노예제도가 있었고 아프리칸 아메리칸에게 인권이란 없었습니다.

그 불평등이 일상이던 때 사회가 변화해야 함을 강력히 외치며 인간의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을 인정해야 함을 설파 했습니다. 

 

불평등을 평등이 되기위해 죽기까지 외쳤던 그의 투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로 팬더믹이 장기화 되면서 특졍 인종을 향한 분노가 폭력으로 이어지며 지난 16일에도 한 아시아 여성은 백인에 의해 선로에 떨어져 죽임을 당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우리는 연구 대상이 아닙니다!, 펜 박물관 흑인 유해 처리 비난행진

 

오늘 마틴 루터 킹 목사를 기념하는 날 우리는 그의 투쟁하던 정신을 깇이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다양성은 사람마다 각기 다른 모든 방식을 포함한 다양한 특성 즉 인종, 민족, 성별, 연령, 출신국가, 종교, 장애, 사람들이 다른 모든 방식을 포함하며 한 개인이나 그룹을 다른 개인성적취향, 사회적 경제적 지위, 교육, 결혼, 언어, 외모 등 넓은 의미의 다양성과 생각의 다양성, 아이디어, 관점과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차이와, 가치를 포함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이 변하고 있다. 미국의 다양성과 평등성과 포용성

 

형평성은  모든 사람들은  공정한 대우, 접근, 기회가 있어야 하고 이에 어떤 방해나 장벽은 제거되야 합니다. 형평성 개선은 제도나 시스템의 절차와 과정, 그리고 자원 분배에서 공평하고 정의로워야 합니다.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 결과의 격차가 없어야 합니다.                                                                            

 

포용  각 개인이나 그룹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종중, 지원, 가치적 환경을 만드는 행위로서 포용적이고 모든 사람을 위한 말과 행동이 존중되어야 합니다.자세히 보기     흑인 유해가 미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유

 

대화에 참여

 

루터 킹 목사는 사람이 대화를 통한 소통의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목소리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나 사회 공동체 구성원과의 대화는 보다 평등의 세상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활이다고 강조 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대화에 참여시킴으로써 모두가 가진 생각을 공유하고 확장할수 있게 합니다. 

 

자세히 보기     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자세히 보기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우리는 연구 대상이 아닙니다!, 펜 박물관 흑인 유해 처리 비난행진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 공원 10 곳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자세히 보기     미국 여성들 출산율 5년 연속 최저치

 

자세히 보기  ☞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자세히 보기  ☞    미국의 국립공원 62곳의 기준과 특성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