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더 많은 우쿠라이나 난민을 받을 준비

2022. 3. 23. 18:05사회/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3월 첫 2주 동안 일부 우크라이나의 소수의 난민만을 받아들였지만

앞으로 더 많은 우크라이나인들이 미국으로 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 시민과 영주권자의 친척들의 방문을 위한 비자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해 임시 거주 지위를 신청하는 일을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조치속에는 기본 이민 신청을 했던 우쿠 라이 나인들도 포함될 것입니다. 

미국의 새로운 조치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일부 국회의원들과 우쿠라이나인들을 옹호하는 단체들은 행정부를 향해 더 많은 우크라이나 인들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러시아는 왜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는가?

 

 

 

우쿠라이나 난민



유엔 난민기구에 따르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350만 명 이상이 우크라이나를 탈출했습니다.

그러나 3월 1일부터 16일까지 7명의 우크라이나 난민만이 미국에 정착했고,  전쟁이 격화되고 있어 탈출하는 우쿠 라이 나인들의 수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 네드 프라이스 는  화요일 브리핑에서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인들이 이산가족 상봉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관리들은 우크라이나를 탈출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고 가족과 친구가 있을 수 있는 유럽에 남아 있기를 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은 러시아가 전쟁을 준비하는 동안 1월과 2월에 514명의 우크라이나 난민을 수용했으며, 러시아는 전쟁을 침공 대신 "특수 군사 작전"이라고 부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기업 펩시콜라, 코카콜라, 맥도날드, 스타벅스가 러시아에서 중단

 

 

미국 국경에서 망명신청한 우쿠 라이 나인들

 

\일부 우크라이나인들은 미국에 망명을 요청하기 위해 미국과 멕시코 국경으로 향하고 있으며,

국경 검문소에서 망명을 요청하는 경우도 종종 일어나며.

지난주 로이터 통신과 인터뷰한 몇몇 사람들은 미국 입국이 허가되어 1년 동안 인도적 가석방 상태를 받았습니다.

해외에 있는 우크라이나인도 인도주의적 임시거주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임시거주 자격을 통해 합법적인 비자가 없더라도 긴급하게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탈레반이 통제하는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려는 아프가니스탄인과, 피난처를 찾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이미 수만 건의 신청서가 밀려들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자세히 보기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자세히 보기  글로벌 금리 인상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자세히 보기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자세히 보기     그린란드에 처음 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복권에 당첨된 후 남편에게 살해당한 여자

자세히 보기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자세히 보기       고래 뱃속에서 살아온 현대판 요나

 자세히 보기    인류는 '자연과의 전쟁'을 끝내라

자세히 보기     괴물 남편의 선물? 안면이식 여성

자세히 보기      프랑스, 레바논을 정복?

 자세히 보기    멕시코와 미국 국경 터널, 국경 폐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