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발견 된 최고의 보물은?

2022. 5. 17. 18:05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지금도 어딘가에는 보물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래된 지도 조각을 들고 다니며 낯선 지역을 탐문하고,

배를 타고 먼 바닷길을 항해하며 옛 해적들의 발자취를 쫒는 사람들, 

허황된 꿈 같지만, 누군가는 우연히 엄청난 보물을 발견하는 것을 볼 때 

가치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류의 역사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역사에는 번영의 시간도 있지만 역동의 시간도 함께 흘러 수 천년을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역동의 시간에 소중했던 것들을 땅속에 감추는 것은 내일을 향한 인간의 본능인가 봅니다.

 

오늘은 그 역사속에 감추였던 최고의 보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anagurishte 보물

By Ann Wuyts - originally posted to Flickr as Sofia


1949년 12월에 Pavel, Petko, Michail Deikov 형제는 불가리아 파나규리슈테 근처의 도자기 공장 부지에서 벽돌을 만들기 위한 점토를 채취 차 2.4미터 깊이를 파고 있을 때,

이 아름답고 위대한 금 물체를 발견했고 지방 당국에 알렸습니다.

지방 당국은 이 보물들의 희귀성과 가치로 인해 불가리아 국립은행 금고에 보관했으며 사본을 전시중에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이 물건이 기원전 3,4세기의 항목이라고 말합니다. 

 

보물 중에는 원형 금 접시, 동물 모양으로 된 의식 잔,  24캐럿 순금으로 만들어진 유리병, 이중 손잡이 금 앰포라7개 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보물의 무게는 총 6.164kg(13.5파운드)이며, 불가리아 영토에서 발견된 단일 유물 중 가장 가치 있는 유물로

현재 불가리아 소피아에 있는 역사 박물관에 가끔 실물이 전시되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2년 미국의 주택시장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스태퍼드셔 보물

 

금속 탐지기 애호가인 Terry Herbert는 금과 은 유물을 발견했습니다.

이 보물은 영국 최대의 앵글로색슨 보물로 버밍엄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2009년 영국 Staffordshire의 Lichfield 남쪽 농지에서 아마추어 금속탐지기 Terry Herbert는 최대의 앵글로 색슨 금과 은을 발견했으며

5년 후 감자와 당근을 생산하는 이 땅의 농부는 농작물 파종 준비를 하려고 쟁기질을 하다가 더 많은 전리품을 발견하여  영국 고고학에서는  " 가장 위대한 발견 중 하나"라고 극찬했습니다.

이 보물은 왕과 전사들이 휴대하던 500개 이상의 금색 칼자루와  9파운드의 금 물건, 약 13파운드의 금, 약 4파운드의 은, 약 4,000개의 칠보 석류석이 있습니다. 

 

보물은 3백만 파운드가 훨씬 넘는 가치로 공익을 위해 구입되었으며 현재 Stoke-on-Trent 시의회와 Birmingham 시의회가 공동 소유하고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폴란드인의 보물

 

1935년 폴란드 Sluskow의 한 밭에서 중세 동전이 발견되었습니다. 이후 수십 년이 지난 후  고고학자 Adam Kędzierski는 보물이 더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알아보던 중  2021년 초에 6000개 이상의 중세 보물을 발굴했습니다.

9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보물은 주머니에 넣어 항아리에 담겨 묻혔습니다.

보물에는 체코, 덴마크, 헝가리,  독일 동전과 보석 반지가 포함되으며 하나의 금반지에는 키릴 문자로 "주님, 당신의 종 마리아를 도우소서"라고 새겨져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미국의 주택시장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뉴잉글랜드 비축

 


2014년 금속 탐지기인 Jim Bailey 는 로드 아일랜드 과일 과수원에 묻힌 동전과  머스킷 공, 신발 버클을 무더기로 발견했습니다. 이 동전들은 1693년에 주조된 캄시야트라고 하는 예멘 동전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뉴잉글랜드 전역에서 더 많은 탐지기가 아라비아 동전을 발굴했으며, 이는 해적의 전리품일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1695년에 악명 높은 해적 선장 헨리 에브리(Henry Every )는 인도 황제  소유 배를 급습하여  많은 전리품을 만들었습니다.자세히 보기  미국 복권의 당첨금을 노려 보세요

 

 

 

갤러웨이 보물

 


Galloway Hoard의 보물은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으며, 이 박물관은 5개월 동안 거의 2백만 파운드를 모금한 후 영국에서 가장 많은 독특한 바이킹 시대 보물을 확보했습니다.
 
2014년 스코틀랜드 남서부의 금속탐지기인 Derek McLennan은  엄청난 양의 은과 금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보물들 중에는  금색 새 모양의 핀, 은괴, 독특한 앵글로색슨 브로치, 암석 크리스탈 플라스크 및 은색 가슴 펜던트 십자가였습니다

이 보물들은 스코틀랜드의 바이킹 시대의 것으로 희귀성이 있습니다.

  

이 보물은 기원후 900년경에 묻혀 스코틀랜드에서 발견된 최초의 바이킹 보물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거의 2백만 파운드로 평가되었습니다.자세히 보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들

 

 

와틀링 턴 보물

 


금속 탐지기 애호가인 James Mather는 Oxfordshire의 Watlington에서 약 870년에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보물을 발견했습니다.   
 
발견된 보물인 200개의 주화 중에는 871년부터 886년까지 서부 색슨 족의 왕인 알프레드 대왕과 886년부터 899년까지 잉글랜드의 왕이 등장하는 매우 희귀한 주화도 있었습니다.

동전 중 13개는 메르시아의  통치자인 체올울프 2세 옆에 앉은 알프레드 대왕이 등장하는 "두 명의 황제" 동전이었습니다.   역사가들은 이 동전을 통해 지금까지의 꼭두각시 황제라는 기록을 동등한 위치 황제로 뒤집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돈의 힘, 무병 장수를 만든다

 

 


빈델레프 보물

 


2021년 덴마크 Vindelev에서 전문 금속 탐지기인 Ole Ginnerup Schytz는  6세기에 만들어진 22개의 금 물체 2파운드가 넘는  금 물체를 발견했습니다.

이 물체 중에는 아름답게 장식된 금 원반 이 있었으며 이 원반에는 룬 문자 비문, 사람 머리의 윤곽, 다양한 새와 동물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 물건이 철기 시대의 롱하우스 아래에 묻혔고 지위가 높은 사람의 소유를 시사한다고 했습니다.

학자들은 이 보물이 기원 536년에 이 지역에서 엄청난 기근과 혼란을 일으킨 격변적인 화산 폭발로 묻혔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자세히 보기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Hoxne 보물

 

 "영국에서 발견된 40개의 보물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최근에 발견된 것”이라는 혹선의 퇴장 화폐는 한 농가 밭에서 발견되어 회수한 것입니다.  

5세기에 매장된 것으로 알려진 이 보물들은 1992년 영국 Suffolk의 Hoxne에서 발굴된 것으로 보석과 다양한 식기류, 청동 동전, 200개의 은 식기 및 금 보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물은 총 7.7파운드의 금과 52.4파운드의 은에 해당합니다. 

 

금속탐지기인 Eric Lawes는 잃어버린 망치를 찾기 위해 들판을 스캔하던 중 60파운드의 가치가 넘는 금과 은 물건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물건들은 로마 후기의 것으로 로마가 영국에서 철수할 즈음에 안전을 위해 묻었던 것입니다. 

 

1992년에 발굴된 이 보물은 15,000개 이상의 동전 , 수많은 은 수저, 200개의 금으로 만든 물건과 금팔찌와 함께 영국 역사상 가장 큰 로마산 보물 창고였습니다. 돈으로 환산할 시 약 175만 파운드였습니다.


고고학자들이 발굴 당시 보존 상태가 최상이었으며 여성 모양의 후추통이 있었음을 볼 때 영국에 살던 로마인들이 인도와 무역을 하며 후추를 공급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계 부자들 기부 운동에 동참한 억만장자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