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왕위 계승 70주년

2022. 6. 5. 18:05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플래티넘 쥬빌리 행사때 영국 공국 항공기 퍼레이드를 보고 있는 엘리자베스와 왕실 가족들

 

 

영국의 플래티넘 쥬빌리 행사가 오늘도 끝이 났습니다.

지난  6월 2일 부터 오늘  6일까지의 이 행사는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2세의 왕위즉위 70주년을 기녕하는 행사였습니다.

2022년 2월 6일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아버지 조지 6세의 사망으로  왕위에 즉위한 지 70년이 되는 날입니다

여왕 폐하는 영국 왕으로서 가장 오래 통치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여왕의 하루는 어떻게 시작될까요?

 

 
여왕은 70년 동안 변함없이 개인 비서로부터 직접 또는 빨간색 우편함을 통해 일간 신문을 받습니다.

또한 빨간색 상자에는 의회의 행사와 해외 및 영연방 문제에 관한 문서와 여왕의 동의나 서명이 필요한 국가 문서가  들어 있는 상자를 받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 2세는 25세때 아버지 조지6세의 사망으로 왕위에 오른 뒤  군주로서 14명의 영국 총리와 13명의 미국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대영 제국의 축소와 세계화의 부상을 지켜봤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긴 통치와 삶의 순간들을 소개합니다.

 

1947년 공주였던 엘리자베스는,

 

그녀의 나이 21세를 맞아 대영제국의 일부였던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최초 공공연설을 하며 라디오 방송으로 송출된 연설내용은  "나는 길든 짧든 내 평생을 당신과 우리 모두가 속한 대 황실을 위한 봉사에 바칠 것임을 선언합니다." 라는 연설을 했습니다. 

 
1953년 대관식
 
삼촌이 퇴위되고 아버지 조지6세가 일찍 사망함으로 인해 엘리자베스의 왕위 계승은 가속화 되었습니다.

1952년 2월 25세의 나이로 여왕이 되었고 1953년 6월 27세 나이로 남편과 함께 공식 대관식을 갖습니다.   

이 행사는 처음으로 중계 되었고, 영국과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BBC 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엘리자베스는 그날 저녁 대국민 연설에서 “내 경험이 너무 짧고 일은 나에게 낮설고 새롭지만 부모님과 조부모님이 하셨던 데로 모범적으로 따를 것입니다.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57 왕으로 첫 미국 국빈 방문
 
 

변화의 시대 여왕으로서 엘리자베스2세는  영연방을 광범위하게 돌아보며 ,90번 이상의 국빈 방문을 했습니다.

왕관의 상징성을 내세우면서 인도, 러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일랜드 등지에서 동맹국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복잡한 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엘리자베스는 1951년  공주시절  해리 S. 트루먼 대통령을 방문 했었지만,

1957년에는  여왕으로서 미국을 첫 방문하여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대통령을 만났고 영국인들의 정착3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1957 여왕으로 첫 TV 크리스마스 연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1957년 첫 크리스마스 TV 연설이 끝나기 직전에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Keystone/Getty Images)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인터뷰를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연례 크리스마스 연설을 통해 영국 휴일 전통의 중심 부분을 포함하여 주제와 연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국가 원수이자 영국 국교회의 수장으로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지혜와 믿음, 때로는 개인적인 생각이 섞인 연설을 합니다. .여왕은 어디에서고 인텨뷰를 한 적이 없지만 연례적으로 크리스마스 연설을 통해 영국의 전통을 이어 갑니다. 

1957년 TV로 방영된 첫 크리스마스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을  전투로 인도할 수 없고, 법을 제정하거나 정의를 집행하지 않지만, 다른 일을 할 수 있으며, 이 오래된 섬과   형제인 국가 모든  사람들에게 내 마음과 헌신을 줄 수 있습니다." 

 

 

 


1965 비틀즈가 버킹엄 궁전에 오다



1965년 10월 26일 비틀즈가 런던의 버킹엄 궁전을 방문하면서  수천 명의 열렬한 팬들이 모였습니다.

사람들은 경찰을 지나쳐 궁전 문과 가로등 기둥으로 올라갔으며 비틀즈의 맴버인. 존 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그리고 링고 는 여왕을 만나기 위해 버킹엄에 도착했습니다.

여왕은 옅은 금색 가운을 입고  영국 대중 문화 아이콘이였던 비틀즈에게  명예 메달을 수여했습니다.

비틀즈 맴버중 하나인 매카트니는 여왕과의 회의 후 “그녀는 매우 친절했으며  우리의  엄마와 같았습니다." 라고 했지만

4년 후, 비틀즈 맴버중 하나인 레논은 영국이 베트남 전쟁과 나이지리아 내전에 개입하고 지지한 것에 항의해  항의의 표시로 메달을 돌려주었습니다.



 

 

 

1966 불행에 빠진 국민을 위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필립 공이 웨일즈의 애버판을 방문하여 지역 학교에서 석탄 팁이 무너져 사망한 144명의 가족을 위 

1966년 10월 21일,  산에에서 석탄 잔해가 흘러나와 한 마을을 덮쳤고 학교다니던 어린이 144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사태는 여왕의 통치기간중 가장 뼈 아픈 재난이였습니다. 

비통에 빠진 국민을 위해 국가가 재난 수습에 있었고  엘리자베스는 남편과 함께  재난 현장을 8일 만에 방문한것에 대한 비판을 받고 후회한 결정이라고 사과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1969 아폴로 11호 우주인의 방문
 

 

엘리자베스2세의 통치 기간 동안 과학과 기술 발전으로 우주탐사에 높은 관심과 발전의 시기였습니다. 

미국인 닐 암스트롱, 마이클 콜린스, 버즈 올드린은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사람들이였으며 1969년 10월 14일 버킹엄 궁전에 초대되었고 여왕을 방문햇습니다. 



 

 

1970년 최초의 왕실 보행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1970년 호주와 뉴질랜드 왕실 순회 공연에서 멀리서 손을 흔드는 대신  사람들 가까이 다가가는 혈식으로 오랜 영국 왕실 전통을 깨뜨렸습니다.  

1977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뉴질랜드에서 마오리족을 만나면서
그 이후로, "도보"는 왕실  구성원들에게 일상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1981  찰스와 다이애나의 결혼

 


1981년 7월 29일  장남이자 후계자인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스펜서의 동화 같은 결혼식으로 여왕의 가족사의 어두운 시기를 맞습니다. 

BBC는, 전 세계적으로 7억 5천만 명이 텔레비전으로 결혼장면을 시청했다고 추정했습니다.

다이애나는 "인민의 공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지만 챨스의 불륜으로 서로 비난하며 불행한 결혼은 1992년에 이혼을했습니다.. 여왕은 "annus horribilis"(라틴어로 "비참한 해")라고 했으며. 이 해에는 아들 앤드류의 별거, 딸 앤의 이혼,  윈저성 화재등 악재가 겹쳐  있었습니다.



 

 

 

1986  중국을 방문한 최초의 영국 군주
 


리처드 M. 닉슨 대통령은 먼저 중국을 방문했었고 

마거릿 대처 영국 총리도 중국을 방문했었습니다.

1986년 10월 엘리자베스는 중국을 방문한 최초의 영국 군주가 되었습니다.

이 여행은 홍콩을 중국에 반환하기 위한 준비로  영국의 외교적으로 중요한 행보였습니다.

여왕은 만리장성과 새로 발굴된 테라코타 전사를 보았고 

중국 지도자 덩샤오핑이 그의 자리 옆에서 침에 침을 뱉었을 때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1996 넬슨 만델라 영접

 


  

1996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넬슨 만델라 대통령은 식민지 개척자국을 4일간 국빈 방문햇습니다. 

이때 그는 의회에서 의원들에게 연설하면서 인종차별을 “인간 양심의 병”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 만남으로  만델라와 여왕은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키웠습니다. 여왕은 만델라 대통령을  버킹엄 궁전에서 맞이하고 마차에 태워  런던 중심부를 통과하며,.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파티에서 만델라는 여왕을 일으켜 세웠지만 “ 공개적으로 이를 제지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1997  다이애나의 죽음

 

 

1997년 파리에서 자동차 사고로 다이애나비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고 영국 왕실에 대한 대중의 철저한 비난과 조사가 요구되었습니다. 

이 대 여왕의 늦은 대응으로 비판을 받았고  며칠 후  버킹엄 궁전에서 라이브로 여왕이 국민들께 말하며 . “다이애나를 아는 사람은 누구도 그녀를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녀를 만난 적은 없지만 그녀를 안다고 느낀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그녀를 기억할 것입니다.” 라고 말하며  “우리는 모두 다른 방법으로 대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007  첫 크리스마스 텔레비전 방송 주년

 


2007년에 여왕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크리스마스 방송 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여왕은  “늙어가는 것의 특징 중 하나는 변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 “50년 전의 일을 기억한다는 것은 그 사이에 무엇이 바뀌었는지 감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또한 가족처럼 변함없이 남아 있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라고 군주로서 기념사를 남겼습니다. 



 

 

2012 런던 올림픽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여왕은 그 유명한 배우 제임스 본드(James Bond)와 함께 등장하여 극적인 오프닝으로 청중을 놀라게 했습니다.    

재임스 본드는  개회식에 참여하기위한 군주를 호휘하며 깜짝 등장을 했고  두 사람의 동시등장을 본  놀란 팬들은 열렬한 박수를 보냈으며  헬리콥터에서는  올림픽 경기장으로 낙하산을 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0  해리와 메건의 배신

 


2018년 해리 왕자와 미국 여배우 메건 마클의 결혼식은 세계적인 행사였으며, 흑인 혼혈이고 정치적으로 매우 활동적이며 자칭 페미니스트인 메건이  영국 군주제를 현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이 촉발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은 왕실의 의무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언론에 발표하고 왕실을 떠났습니다.

여왕은 가족사에서 떠나가는 그들을 보면서"소중한 내 가족의  일부로 남아 있습니다.”라고 성명을 발표햇습니다.

 

 


2021  필립공의 죽음

 

 

2021년 4월 9일 버킹엄 궁전은 필립공에 사망을 발표했습니다.

73년 동안 결혼생활을 하며 동거동락했던 배우자를 보내면서 .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한창인 때라  그의 장례식에는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만 참석했습니다. 여왕은 국가 제한에 따라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장례식이 진행되는 동안 세인트 조지 예배당에 홀로 앉아 있었습니다  

여왕은 그 해 크리스마스 메시지에서  "내가 그를 처음 보았을때  장난스럽고 호기심이 많은 눈은 반짝였던 때와 마찬가지로 마지막도 밝았습니다" 하고 회상하며 덕붙인 말은 . " 하지만 인생은  물론 마지막 이별과 첫 만남으로 구성됩니다." 

 

 

 

2022  플래티넘 쥬빌리

 


6월 2일부터 6일까지  퍼레이드, 파티, 공휴일 등으로  엘리자베스가 즉위한지 70주년을 맞는 그리고 영국 군주로서 최초이자 유일한 여왕의   플래티넘 주빌리를 표시합니다.

이때의 축하 행사는 82문의 경례와 70대의 영국 공군 항공기가 런던 하늘을 가로지르는 군사 퍼레이드로  화려한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여왕은 수천 명의 영국인이 그녀의 장수의 삶과 통치를 축하 할때  버킹엄 궁전의 발코니에 나타났습니다.

 

이상은 워싱턴 포스트지에 소개된 글을 참고햇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부자가 되는 길을 막는 것들

부자들 "돈" 모으기 조언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소비에 대한 나쁜 습관

부자에게 감추어진 돈의 진실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트럼프 대통령 괴짜 소비형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