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구성과 요소 그리고 좋은 신용의 이점들

2023. 8. 7. 12:23지식인/미국의 근로자

좋은 신용의 이점들

 

흔히, 미국을 신용사회라고 합니다.

기업이나 개인은 신용을 기반으로 평가를 받으며 작게는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능력이 되기도 하지만 가벼운 법적 처벌 수위나 기회가 있을 때도 신용등급에 따라 평가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삶이 편리해 질 수 있고 경제적인 유익도 따르지만 

신용등급이 낮다든지 불량신용을 가진 사람은 돈을 빌리는 것부터 취업, 집이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일 등 다방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정확히 신용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신용" 또는 "나쁜 신용"으로 구분되는 이것은 돈이 없어도 즉시 무엇인가 구매할 수 있고 이자와 돈은 나중에 갚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신용에는 등급이 있고 등급에 따라 이자가 달라질 수 있으며 빌릴 수 있는 돈의 액수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강 정보/건강] - 세포를 도둑맞은 여성이 103년 만에 금메달로 되돌려 받다

 

신용등급을 정하는 기준 

미국 금융권은 개인에게 대출을 결정을 할때 FICO가 제공하는 신용 점수에 의한 영향이 90% 이상입니다. 대출기관이 개인에게 대출을 하는 데 사용되는 신용점수를 조사하는 대표적인 기관은 Equifax, Experian 및 TransUnion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해 결정하며

FICO에서 정하는 점수는 300~850점으로 신용등급은  Poor에서 Excellent까지로 


최 우수신용 800-850
매우 좋은신용 740-799
좋은 신용  670-739
보통의 신용 580-669
최고 낮은 신용  579-300
"좋은" 신용 점수는 670에서 739 사이의 점수이며 670 미만의 신용 점수는 대출이나 신용 상품을 구입하는데 좋은 이자율과 조건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 UFO 와 UAP(미 확인 비행물체) 에 대한 미 의회 청문회

 

 

신용등급 

FICO 에서 정하는 신용 점수 범위는 300~850점입니다. 일반적으로 650점 이상은 "보통", 700점 이상은 "좋음", 750점 이상은 "우수"로 간주됩니다.

FICO가 신용 점수를 구성하는 주요 요인과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지불 내역, 빚진 금액, 신용 사용 기간, 신규 또는 최근 신용, 사용한 신용 유형이 포함됩니다.  
FICO 신용 점수를 구성하는 요소와 모델이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에서 각각의 중요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불 내역 35%
본인이 결제 해야할 각종 대금을 결제하는데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어기지 않고 일관되게 했는지 가 신용점수에 가장 많이 기여를 합니다. 


부채 금액 30%
현재 빚을 지고 있는 부채를 미지급금액이 적을 수록 신용점수가 높아집니다. 


신용 기록의 길이 15%
 
오랫동안 신용계좌를 이용하고 연체없이 책임감 있게 관리를 잘할 때 신용점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용확인할때 신용점수를 떨어뜨림

새로운 신용을 추구하기 위해 문의를 할 때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크레디트를 신청할 때 일정 점수가 내려가게 되지만, 담보대출, 학자금 대출 또는 자동차 구입을 위한 대출을 할 때  여러 대출 기관과의 비교를 위한 경우 한 건의 조회를 제외하고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신청이 거부되었을 때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며 영향을 24개월을 갑니다. 


사용하는 크레딧 유형
중량: 10%
할부 및 회전 부채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신용을 책임감 있게 사용하면 점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신용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신용 점수 및 신용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CreditSmar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 정보/건강] - 향초와 양초가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

 

 

좋은 신용으로 할 수 있는 것

 

 신용이 나쁜 사람도 살아남을 수 있지만 쉽지만은 않습니다. 좋은 신용 점수를 유지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고 재정적 생홀이 훨씬 쉬워집니다. 


좋은 신용을 유지할때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 및 대출금에 대한 금리 인하

신용 카드 및 대출 승인의 기회가 향상
협상력에 대한 주도권과 더 많은 기회
대출 한도상향과  승인 가능성 향상
집주인이 쉽게 승인
더 좋은 조건의 자동차 보험료
보증금 없는 휴대폰 약정
보증금 없는 유틸리티 연결

 

 

[지식인/미국의 근로자] - 미국에서 180개 이상의 고용법과 노동법의 범위와 적용

[세상만사/USA] - 미국이 수출하는 상위 10대 수출품과 그 비율

[세상만사/사회] - 최초 인류에 성씨가 붙게 된 시기와 문명 그리고 그 이유는?

[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세상만사/USA] - 2022년 미국 세금보고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여행]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세상만사/사회] - 생활비 지출 줄이기 어디까지 시도해 봤나요?

[나그네의 미국생활/일상 생활속에 이모저모] - 미국에서 퇴직후 살아갈 방법을 생각 해 본다.

[나그네의 미국생활/일상 생활속에 이모저모] - 미국 초기 정착기 중에 은행 계좌 열기 에피소드

[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 돈 세탁의 천국이 된 파나마는 페이퍼 컴퍼니들의 유일한 곳?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