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를 위한 필수 401(k) 와 401(A) 의 다른점은

2023. 8. 26. 22:56지식인/미국의 근로자

행복한 퇴직을 위한 준비

 

많은 현대인들은 직장생활을 통해 필요한 경비를 제공받으며 30년에서 40년의 시간을 보내고 나면 은퇴라는 시간과 맞닥뜨립니다. 그동안 직장생활을 어떻게 하였느냐에 따라 은퇴의 시기가 달라질 수 있으나 자신의 노후를 위해 준비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은퇴 시기와 희비가 갈리게 됩니다. 

 

한 참 일하고 있는 나이에는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는 은퇴 후의 삶은 일찍부터 얼마나 잘 준비했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납니다.

미국인들은 은퇴 준비중의 하나로 401(a)나 401(k)이 있습니다. 

[지식인/미국의 근로자] - 신용점수 구성과 요소 그리고 좋은 신용의 이점들

 

 

401(k)과 401(a)은 무엇인가?


이 플랜은 모두 직원들의 퇴직후의 경제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고용주가 제공하는 하나의 복지입니다. 이와 같은 복지는 직원이 계속 머물 수 있게 장려하기 위함도 있지만 고용주는 이 플래늘 통해 자금을 통제하고 사업의 계획을 하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란적인 직장에서 제공되는 이 플랜은 직원으로서 필수입니다.
그러나 401(K)와 401(a)은 같은 것 같으나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지식인/미국의 근로자] - 미국에서 180개 이상의 고용법과 노동법의 범위와 적용

 

401 (a)란 무엇인가?

 

401(a)는 민간 기업이 아닌 정부 기관이나, 교육 기관, 비영리 단체에서 직원들의 퇴직을 위해 제공해 주는 플랜입니다. 

이는 직원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조정되지만 필수입니다.

고용주는 또한 기여금이 세전 또는 세후 자금으로 이루어질지 결정하고 직원에게 투자 여부를 요구할 책임이 있습니다. 
직원이 조직을 떠날 때는 자금을 인출하거나 다른 퇴직 저축 플랜으로 이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용주는 직원이 기여하는 특정 비율 일치시키거나 달러대 달러식, 특정 금액 지불 등 세 가지 중 하나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401(a)  장점과 단점 
401(a)의 장점은 강제 인출이 없고 고용주가 제공하는 매칭 기부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며 

단점으로는 투자 선택에는 제한이 있어 영리적인 단체 보다는 보수적인 단체에 투자를 하므로 이익금이 소극적일 수 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이 수출하는 상위 10대 수출품과 그 비율



401(k)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401(k)는 미간 기업이나 영리 단체에서 제공되며 고용주나 퇴직자들간에 가장 인기 있는 플랜입니다. 

직원의 참여는 자발적이고 직원이 투자 금액을 결정할 수 있으며 고용주는 직원의 참여도에 따라 상응하는 기부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직원들은 자신의 퇴직 후를 위해 자신의 급여 중 얼마를 기여할 것인가를 정할 수 있고 수시로 기여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지급하는 기여금은 직원의 근무기한에 따라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 돈은 투자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액수가 증가하므로 직원이 퇴직 후에 경제적 수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돈은 주로 펀드에 투자하며 자금을 늘려나가므로 지속가능하게 합니다. 

 

401(k)의 장점과 단점 

401(k)는 다양한 곳 많은 투자 옵션을 제공하므로 수혜금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다른 유형의 퇴직 플랜보다 더 높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다니던 회사를 퇴직할 경우 인출을 해야 할 수 있으며 이때 높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은 전 셰게에서 몇개의 나라들과 동맹을 맺고 있는가?


 

401(a)와 401(k)의 차이점은?


 이 두 플랜은 내국세입법에서 자격조건을 두고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21세 이상이어야 하고 고용주와 특정 제직기간을 완료해야 합니다. 
 
2022년 기준, 투자금 한도액이 상향되었지만 기여금 역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정부나 교육계 또는 비영리단체에서 제공하는  401(a) 플랜의 기여 한도는 $61,000입니다. 이는 고용주와 직원의 기여금 합계이며  2023년에는 66,000달러 로 인상됩니다.

주로 민간 기업이나 영리 단체에서 제공하는 401(k)의 기여 한도는 2022년 $20,500으로 설정되었지만 2023년에는 한도가 $22,500로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50세 이상 직원에게는  $6,500 정도가 더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AI가 인간을 넘어서는 때가 멀지 않았다?

 


401(a) 및 401(k) 세금관계


이 두 플랜은 동일한 세금을 부여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기여금은 세전 금액으로 이루어 져 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으나

퇴직 후 찾게 되는 분배금에는 경상 소득으로 과세됩니다.

60세 이전에 인출할 경우 일반 소득세에서 10%를 조기 인출 벌금이 부과됩니다.
세금 공제 금액은 직원의 총소득에 따라 달라지되 최대 $2,000 또는 10%까지 가능합니다.

 

결론

 

 401(a)는 정부나 교육계 직원, 비영리단체에서 제공되며 401(k)은 민간기업에서 제공됩니다.
401(a)과 401(k)  두 플랜 모두 고용주가 제공하는 복지로 세금혜택이 있지만  조기 인출하면 10%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와 같은 복지를 제공하는 기업은 정부로부터 세금공제를 받습니다.
수급자는 18세 이상의 단독세대라야 하고 학생이 아닌 사회인이어야 합니다.  

IRS가 인정하는 기타 퇴직 플랜은 401(a)와 401(k)과 비슷한 플랜으로 403(b), 457 플랜 및 Roth IRA 플랜이 있습니다.

 

은퇴 후에 세금을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직원은 세후 기여하는 것이 바람직 하지만 일반적으로 감세를 위해 세전 기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3일의 금요일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미국의 모국어가 되기까지의 영어 변천사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2021년 원격근무에 대한 통계와  추세와 지속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원인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 

 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