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추천

2021. 5. 24. 18:23여행

가장 아름다운곳 중의 한곳

넓은 지구 상에는 숨 막히게  아름다운 곳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인간의 손이 빚은 것이 아니라 신의 작품인 자연은 말없이 우리에게 숭고하리만치 환상적 모습으로 초현실적 감동을 줍니다. 그 아름다움을 인간의 언어로 표현하기에는 너무나 제한적인 것 같습니다. 여행 작가들이 뽑은 지구 상 가장 아름다운 곳 10곳을 소개합니다.  각자의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입니다.  

1.  몰디브


한때 신혼여행지로 각광을 받던 몰디브는 인도에서 남서쪽으로 250 마일 떨어진 인도양에서 35,000 평방 마일에 걸쳐 펼쳐진 몰디브 공화국에 있습니다. 넓은 바다에 떠 있는 다양한 모양의 섬들과 블루색을 띤 바닷물,  대자연이 만들어낸 이모티콘인 하트 모양의 섬이 유명합니다. 

이 나라는 환초( atolls) 26 개에 주변 자연적인 산호섬 1,190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환초는 석호를 둘러싸고있는 산호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작은 국가 몰디브는 그 아름다운 많은 섬 중에 200곳에만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참고 ※ 환초는 반지 모양의 산호초 섬입니다.  라군이라고 불리는 수역을 둘러싸고 있는 원형 형태의 산호초군락지가 수면 위로 솟아 오른 해저 화산을 둘러싼 산호의 고리로 만들어집니다.  화산이 물러난지 오래지 않아 환초가 남아 있고  견고한 암초에 의해 외해로부터 보호되어 환초 내부의 서식지를 라군이라고 합니다.

 

2.  베트남의 계단식 논

불가능해 보이지는 것을 수천 년에 거쳐 오면서 손으로 일궈낸 베트남의 라오까이 지방 사람들의 말 그대로  매혹적인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쌀 재배를 위해서는 평평한 바닥과 물이 필수지만 심한 경사면을 계단식 판을 만들어 상당한 농작물을 생산할 뿐 아니라 엄청나게 멋진 모습입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으로 뽑히는 이 계단식 논은  수백 년의 쌀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농부, 특히 북부 산에 사는 사람들이  다양한 지형에 적응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베트남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들이 놓칠 수 없는 곳이 바로  계단식 논입니다.

메콩강 지역에는 년내 다모작의 농사를 짓지만 산간 지역은 년 일모작뿐입니다.  


3.  함피


인도의 카르나타카 북부 주에 위치한 함피 유적은 14 세기부터 수백 년 동안 권력을 잡은 비자야 나가라 제국의 옛 수도였습니다.  잊히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폐허는 고대 유물과 과거 제국의 유령산으로 10 제곱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함피는 비자야 나가라 제국이 몰락하기 전에 다이아몬드는 길거리에서 팔릴 정도로 흔했습니다.   거만하고 요염하지만 무너져가는 사원은, 궁전, 수생 건축물, 고대 시장 거리, 왕실 파빌리온, 군사의 요새,  거대한 바위 건물, 야자수 숲, 바나나 농장 등, 자연에 흩어져있는 500 개 이상의 기념물 중 하나입니다.   

역사와 고고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방문할 가치가 충분하며, 필히 가이드를 동반하기를 추천합니다.  
 


 
4.  살라르데 우유니

세계에서 가장 큰 소금 평원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살라르데 우유니는 볼리비아 남서부의 4,086 평방 마일에 달하는 지역 고도 변화가 1미터도 안 되는 지구 상에서 가장 평평한 평지입니다. 

이것은 지구 행성에서 가장 큰 거울로 여길 만큼 땅에 하늘이 그대로 비취는 장소입니다.   수마일 뻗어 있는 끝을 모를 상아색 카펫이 펼쳐있고,  반짝이는 은빛 땅이 끝이 없이 이어지며 라인이 없는 하늘과 만나는 곳,   이곳이 바로 살라르데 우유니 평원입니다. 
 
10,000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면적에 약 110 억 톤의 소금이 솟아있는 살라르데 우유니는  한때 볼리비아 남서부의 대부분을 덮고 있던 선사 시대 호수가 마르면서 형성되었습니다. 두꺼운 소금 표면 아래에는 리튬이  엄청나게 매장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 리튬의 약 70 %가 이곳에서 채굴됩니다.  

미국 지질 조사에 따르면 9 백만 톤 이상의 리튬이 포함되어 있으며 , 이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리튬 매장량의 50 ~ 70 % 입니다.  건조한 기온에 얼어붙는 야간기온 맹렬한 사막의 태양에도 핑크 플라밍고와 희귀한 벌새 등의 서식지입니다.

 


5. 로스 글라시아 레스


칠레 국경을 따라 아르헨티나 남서부에 위치한 로스 글라시아 레스 국립공원은 2,807 평방 마일의 거친 산이고, 큰 호수와  많은 얼음이 있습니다. 남극 대륙을 제외하고 가장 큰 얼음을 보유하고 있는  파타고니아 빙원은 공원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47 개의 빙하와  200 개의 더 작은 빙하가 있습니다. 

11,168 피트의 깎아지른듯한 화강암으로 세계에서 가장 등반하기 어려운 산 중 하나이지만, 등산객들은 매일 아침 산의 표면에 반사되는 놀라운 색채와 함께 일출의 산을 즐깁니다.  그의 웅장한 자연미로 인해 1981 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유산"으로 등제되었습니다.

우뚝 솟은 산과 160km 길이와 600,000 헥타르 면적으로 아르헨 티노 호수를 비롯한 수많은 빙하 호수가  뛰어난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6.  블루 라군

블루 라군은 아이슬란드 남서부의 레이캬 네스 반도에 있는 지열 온천으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아름다운 유백색 물은 지구 상에서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될 수 없으며 주변 검은 용암지대와  회색 이끼와 대조를 이룹니다. 

물의 온도는 연중 39 ° C (102 ° F)로  완벽한 목욕물 온도에  위치적으로 뛰어나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온천수에, 피부에 좋은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인해 필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7.  파묵칼레


터키 남서부에 있는 파묵칼레 (Pamukkale)는  터키어로 '목 화성'을 의미하며 수천 년 동안 해수욕하는 방문자들의 사랑을 받은 부드러운 미네랄 온천수로 유명합니다. 

이 온천수는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온천수 웅덩이를 넘쳐나는 물에 함유한 탄산염 광물로 인해 쌓인 퇴적물이 지질학적 경이로움을 만들어  하얗고 반짝이며 빚이 나는 돌로 넓은 지역 절벽을 만들었습니다.  

 이집트 여왕이 그곳에서 수영을 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클레오 파트라의 웅덩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17 개의 온천에 연간 2 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1988 년 파묵칼레는 히에라 폴리스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8.  앤터 로프 캐년(Antelope Canyon)

북부 애리조나 동쪽에 위치한 앤 텔 로프 캐니언은 꿈속에서나 볼 것 같은 환상적이고 기이한 풍경으로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부지런히 흐르던 물과 시간의 합작으로 세상에 다시없을 구조물을 만들었고 여기에 사막의 빚이 색칠을 하면서 완성된 환상적인 사암 조각은 보는 이로 하여금 숨을 멎게 합니다.  물결 모양의 구조와 협곡 입구로 직접 비추는 광선이 초자연적인 모습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앤 텔 로프 캐니언은 수백만 년의 물 침식의 산물입니다. 북부 앤 텔 로프 캐년의 나바호어 이름은 "Tse 'bighanilini"로 "물이 바위를 통과하는 곳"을 의미합니다.  한때 큰 뿔 영양 떼의 고향이었던 이 협곡 벽은 하천 바닥 위로 120 피트까지 올라가 붉은색의 소용돌이치는 사암 성당이 되었습니다.

 

9.  수정의 동굴

멕시코 치와와에 있는 이 크리스털 동굴은 자연동굴입니다.  멕시코 나이카의 땅 아래 1,000 피트 가까이 숨겨져 있는 이 동굴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천연 결정체입니다.  길이가 36 피트에 달하고 무게가 55 톤에 달하여 지금까지 알려진 것 중에 가장 큰 수정이며 동굴의 폭이 약 30 피트, 길이가 90 피트이며, 바닥은 거대한 크리스털 블록  타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3 개의 동굴로 구성된 수정동굴은 지난 50 만년에 걸쳐 만들어 젔습니다. 수면 2-3 마일 (3-5km) 아래에 거대한 마그마 웅덩이가 있고. 석고 미네랄이 풍부한 지하수가 동굴로 스며들어 오랜 시간 동안 침수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수정이 꾸준히 천천히 성장했지만 동굴이 다시 범람하지 않는 한 더 이상 성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10.  양수오, 중국

대나무 땜목으로 유명한 중국 리강 유역에 위치한 양수 오는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남부 광시 지역의 아름다운 휴양 도시입니다.  이 지역의 산들은 전 세계의 등반가들를 유혹하는 자석이며 유유히 흐르는 강을 따라 자전거를 이요할 수도 있으나 대나무 땜목에 몸을 맡길 수도 있습니다.   

양수 오는 중국 돈 20 위안 지폐에 등장할 정도로 아름다움을 경관을 뽐내며  남부에는 카르스트 산봉우리, 동굴, 무성한 초목, 중국 전통 건축, 논,  그림 같은 리 강이 흐르며 다양한 아름다움을 간직한 양숴 카운티가 있습니다.  Yangshuo동굴은 는 석순과 종유석으로 가득 찬 물 동굴, 지하 진흙탕, 폭포 수영장 및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