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미치는 오늘의 이슈

2021. 10. 27. 18:01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러시아 코로나 신규 확진자 사상최고치 기록

 

멀쩡하던 지인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세상을 떠난 것을 본 후 "코로나"라는 단어만 보고 들어도 강한 스트레스가 될 만큼 심리적인 충격파가 적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겹다는 이유로 무디어 가는 것을 예방해야 할 것 같아 다시 강한 기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9 년 12월에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SARS-CoV-2로 알려졌고 감염은 COVID-19 감염을 유발합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의 자료에 따르면 이 바이러스로 인해 2 억 44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감염되었고 490만 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자세히 보기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 8개월 후 추가 접종
 

 

코로나에 대한 러시아 뉴스

 

2021 년 10월 25일 러시아는 코로나에 의한 신규 확진자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하룻동안에 총 37,930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러시아 당국은 감염 급증을 차단하기 위해 1년 만에 처음으로 봉쇄정책을 선포하며 모든 근로자에게 재택근무를 요청했고 급기야는 오는 28일 부로 모스크바 전역에 락다운을 선포했습니다. 

식료품과 약국을 제외한 기업, 학교, 유치원 및 모든 상점은 11일 동안 문을 닫아야 하고 레스토랑은 테이크아웃만 허용합니다. 박물관과 갤러리는 디지털 백신 증명서를 소지한 사람만 입장하되 평소의 절반 규모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총 인구의 3분의 1 미만이 백신 접종이 완료됐으나 COVID-19로 인한 일일 사망자가 1,000명을 넘어가자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60세 이상은 집을 나갈 수 없게 조치했습니다.   

러시아에 인구통계학자의 말에 의하면 러시아는 2020년10월 부터 2021년 9월까지 팬더믹에 의한 사망자가 997 000명 이였는데  이번 한 달 만에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660,000명이 추가될 만큼 급증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공식 사망자 수는 228,453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자세히 보기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의료종사자들의 희생

 

세계 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 스는 2021년 10월 26일 기자회견을 하면서 의료 종사자들의 불평등을 강조했습니다.

코로나에 의해 피해를 입은 의료 종사자들은  115,000명 정도가 코로나 감염에 의해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의료 종사자들 중에는 불평등이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말하며 2020년 1월에서 2021년 5월 사이에 코로나로 인한 사망 의료 종사자 115,000명 중에 경제적으로 열악한 국가나 지역이나 단체에 속한 의료인들의 피해가 많았다고  WHO 사무총장이 말했습니다.

119개 국가를 대상으로 할 때 평균적으로 5명 중 2명의 의료 종사자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지만 역시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있었음을 말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의료 종사자는 10명 중 1명 미만이 백신 접종을 받았지만, 고소득 국가에서는 의료 종사자의 80% 이상이 완전한 예방 접종을 마쳤습니다. 자세히 보기    백악관, 11월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지시


어린이 접종 다음 달 가능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 소장이자 미국 대통령의 수석 의료 고문인 병리학자 엔서니 파우치 박사는 다음달 초에 5-11세 어린이들에게 백신이 접종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파우치 박사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CDC의 규제 승인이 나면 11월 첫째 주나 2주 안에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에게 백신을 제공할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자세히 보기   그린란드에 처음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자세히 보기    미국에 특별한 의미인 콜럼버스 데이 에 숨겨진 진실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