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2021. 12. 1. 19:01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야생 동물에서도 발견된 바이러스균체

 

2021년 11월 24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는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우려의 변종"으로 지정했습니다.  새롭게 변이 된 오미크론은 코비드 19를 유발하는 변종 중 가장 많은 돌연변이된 변종이라는 것이 우려가 된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인류는 '자연과의 전쟁'을 끝내라

오미크론 변이체에는 다른 변이체보다 많은 50개의 돌연변이가 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에 돌출된 촉이 세포에 더 잘 침입하게 합니다. 참고로 델타 변이체에는 9개의 돌연변이가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체처럼 돌연변이가 많다는 것은 전염이 더 잘되며 면역력을 더 잘 피하는 것으로 매우 우려가 됩니다.   

  

변종 바이러스가 생기는 이유



오미크론 변이체의 많은 돌연변이는 놀랍지만 예상된 돌연변이입니다.  오미크론 변이체의 돌연변이 수가 많다는 것이   델타보다 더 전염력이 강하고 위험하다는 의미인지는 아직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오미크론에서 돌연변이의 수와 배열이 이례적이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다중 돌연변이가 생기는 이유는  면역체계가 억제된 환자에게서  장기간 감염을 통해 발생하여 급속한 진화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오미크론 변이체는 특이한 배열과 수많은 돌연변이로 인해 지금까지의 변이종과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생겨났는지 과학자들도 의문을 제기합니다. 자세히 보기  백악관, 11월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지시


변이는 또 다른 숙주인 동물을 통해 생길 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밍크, 호랑이, 사자, 고양이, 개 등 여러 동물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 펜실베이니아 야생에서 포획된 두 마리 흰 꼬리 사슴에서 감염이 보고되었습니다. 

델타 변종은 알파 변종보다 40%에서 60% 더 전염성이 높고 처음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두배나 더 강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체가 알파 변이체보다 더 강한 전염성을 나타냈듯이 오미크론 변이체는 더 강한 전염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혈액형과 COVID-19 위험성의 관계

바이러스 핵심 요소는 빠른 복제입니다델타 변이체가 이전 변이체보다 복제 속도가 빠르며 1,000배 더 많은 바이러스 입자를 생성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델타 변이체에 감염된 사람들은 더 많은 바이러스를 만들고 더 잘 퍼뜨리고, 더 빠른 확산을 시킵니다. 

델타 변이체는 신체 면역항체를 피할 수 있는 돌연변이를 만들었고 높은 전염성과 면역회피 조합으로 성공적인 변이체가 되어  백신도 델타 변이에 덜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델타 변이에 감염된 사람들은  원래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중증으로 갈 확률이 높으며 심각한 질변을 유발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COVID-19 사례의 '빠른 가속화'

 



오미크론은  델타보다 강할까?

 

오미크론은 델타 변이체와 일부 돌연변이는 같지만 다른 돌연변이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다를지 아직은 결과를 알 수 없습니다.  우려되는 것은 델타 변이는 세포로 진입하는 매개가 단 2개인 반면 오미크론은 10개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과학자들은 오미크론의 돌연변이가 델타보다 전염력이 빠르며 면역 회피를 더 잘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또 불행한 예측이지만 오미크론이 마지막 변종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종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인간뿐 아니라 자연에서도 전염될 수 있으며 더 많은 변종이 생길 것입니다. 

지금으로서는 백 신접 종률을 의지해야 하는데  많은 국가에서 낮은 접종률로  취약한 숙주가 많으며 이로 인해 전염과 변이 확산과 진화가 이어질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 백신 접종이 시급합니다.   

 

자세히 보기     인디언들 그리고 흩어진 부족들의 발자취

자세히 보기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자세히 보기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자세히 보기  ☞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자세히 보기  네티브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유산 보호운동

자세히 보기    미국에 있는 천연 온천 알아 보기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자세히 보기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 출마 할 수 있는 자격은?

자세히 보기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