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껌이 코로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21. 12. 8. 19:01건강 정보/건강

츄잉껌의 효능

 

최근 의학 저널  발표에 따르면 실험적으로 고안된 츄잉껌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SARS-CoV-2의 확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연구원들은 특별히 고안된 츄잉껌이 입안의 바이러스 양을 줄여 잠재적으로 확산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SARS-CoV-2에 감염된 사람들의 타액을 이용해 조사를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남아공 오미크론이 코로나 재 감염률을 높인다

 

껌을 씹어야 할 이유

 

츄잉껌에는 칼슘과 중탄산 나트륨 등 특정 성분이 있어 유해 세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그 동안 치과 질환이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추천되어 왔습니다. 

SARS-CoV-2는 우리 몸의 특정 세포 표면에서 있는 ACE2 단백질에 달라붙어 인간 세포에 침투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감안하여 실험적으로 특별히 ACE2 단백질을  츄잉껌에 넣었을때 입 안에 높은 수준의 바이러스 입자를 가두어 인체를 감염시키고 퍼질 기회를 줄일 수 있음을 감안. 식물에서 추출된 ACE2 단백질을 다량 함유된 껌을 생산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과 사망자 수 비교

 

 

실험결과

 

연구원들은 츄잉껌의 효과를 실험하기 위해  코로나 환자의 타액을 채취하여 껌의 분말과 섞었습니다. 한편 비교 검토를 위해  ACE2 단백질이 없는 츄잉껌 분말과도 섞었을때 결과는 실험적으로 만들어진 츄잉껌 분말을 이용한 실험에서  SARS-CoV-2 바이러스 입자의 수가 현저히 감소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잇몸에 다양한 바이러스가 세포 감염을 방지한다는 것도 발견했습니다.  5mg의 껌이 세포로 침투하는 바이러스를 감소시키고  50mg의 껌은 바이러스 유입을 95%까지 감소시켰습니다. 이것은 ACE2 단백질이 포함된 츄잉껌이 코로나를 일으키는 SARS-CoV-2 바이러스가 세포에 침투하는 것을  강력하게 방해한다는  매우 고무적인 증거입니다.  자세히 보기    치매에 다이어트가 얼마나 효과 적일 까요?


그러나 이는 아직 실험단계이며 이 껌이 코로나를 치료한다거나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 실험은 초기단계이며 실제 사람이 아닌 타액과 실험실 환경에 의한 실험이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앞으로 직접적인 감염된 환자에 적용되는 실험에서는 체온과 구강 박테이라와 구강 환경이 잇몸에 미치는 영향과 효과. 그리고 한 조각의 껌이 얼마나 오래 지속적으로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등을 집중 연구할 필요가 있으며, 그리고 이껌이 오미크론과 같은 다양한 COVID 변종에 대해서도  효과적 인지도 규명해야 할 숙제입니다.   

현재까지 임상실험에서 발견한 것은 코로나 환자에게서 다른 사람으로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것을 감소시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SARS-CoV-2가 눈과 코, 입등 여러 경로를 통해 전염될 경우 이 껌으로 얼마나 효과 적 일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껌은 치과 수술이나 COVID 환자 병동에서 확산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 착용, 환기 및 예방 접종과 함께 사용하면 COVID-19의 확산을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와인과 뇌졸증의 연관관계  

더보기 ☞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더보기 ☞   혈압을 낮추는 오랜지쥬스

더보기 ☞   암과 식단의 연관성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더보기 ☞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더보기 ☞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더보기 ☞   담쟁이 넝쿨이 치료를한다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