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독감의 증상과 사망자 수 비교

2021. 12. 3. 19:01건강 정보/건강

 

코로나로 힘들었던 지난 2년이 무색하게 변종이 나타나면서 세계는 다시 긴장상태에 있습니다. 백신 개발로 인해 경기가 살아나고 생활의 활기가 돋을 즈음에  변종 바이러스 소식으로 세계는 다시 얼어붙는 것 같습니다.  변종 오미크론이  벌써 30개 나라에 퍼졌다는 말과 함께 최초 보고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부터 오는 비행기나 모든 물건 사람들을 차단하고  빗장을 다시 걸어 닫는 나라가 생기면서 확인되지 않은 증상과 결과에 남아공만 큰 피해를 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도대체 코로나가 무엇이며 피해가 어느정도인지 독감과 코로나의 다른 점이 무엇인지 미국 존스 합킨스 의사 Lisa Maragakis 의 설명을 옮깁니다. 

독감이나 코로나바이러스는 모두 전염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호흡기로 통해 전파되며 폐질환을 일으킵니다.  독감과 코로나의 증상이 비슷하지만 질병은 서로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됩니다.  



유사점: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


증상으로는 발열과, 기침, 몸살, 때로는 구토와 설사가 있을 수 있고 폐렴을 유발 할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중증이나 경증 또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전염경로는 비말 감염으로 감염자의 작은 물방울이나 바이러스 입자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전염시키며 비말은 공기 중에 남아 있어 흡입하는 사람은 감염이 됩니다.  또한 바이러스가 있는 표면을 만진후 얼굴을 만짐으로 자신에게 세균을 옮길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이라 할지라도 잠복기 동안은 무증상일 수 있고 무증상이라고 해도 다른사람들에게 전파도 시킵니다.  

예방으로는 백신으로 심각하게 진화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마스크 착용 , 잦은 손 씻기,  팔로 입을 가려 기침하기 어떤 증상이 있을 때 집에 머물기 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감염자와 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고 타인과  물리적 거리두기는 두 호흡기 확산을 제한합니다.
더보기 ☞   혈압을 낮추는 오랜지쥬스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점 


오미크론이 독감계절과 함께 찾아들었습니다.  이 두 질병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존스 홉킨스 병원의 페이스 북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두 질병 발생 원인

COVID-19는  SARS-CoV-2라고도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에 2019년 처음 나타났습니다.  

독감은 해마다 인플루엔자 A와 인플루엔자 B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지만  변종에 의해 나타나며 유행합니다.  더보기 ☞   뇌 기능에 로즈마리 효과

두 질병의 다른 증상들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많은 사람들은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증상만 보일 수 있지만 타인에게 전염을 시킵니다.  주 증상으로 후각과 미각을 상실하며 이는 독감에 없는 증상입니다. 

독감은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들이 많지만 미각 후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더보기 ☞   와인과 뇌졸증의 연관관계  

치료법


두 질병 모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볍게 넘기지만 일부에서 중증으로 전환될때 입원을 하여 열을 관리하고 증상 완화에 힘씁니다. 심할 경우 약물과 호흡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는 항바이러스제를 통해 증상을 환화하고 고통의 시간을 단축하게 합니다.   

독감은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로  증상을 치료하고, 질병의 기간을 단축시킵니다.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예방 백신


코로나 예방 백신은 특정 연령대에 승인되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고 입원이나 사망을 예방하는데 효과 적입니다.   

독감 백신은 독감으로 중증을 예방하고 증상을 가볍게 하며 기간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합병증


코로나일 경우  폐 ,  심장 ,  신장 ,  뇌  및 기타 장기에  장기간의 손상을 주며 합병증 발병 가능성이 있습니다. 

독감 합병증에는 심장( 심근염 ), 뇌( 뇌염 ) 또는 근육(근염, 횡문근융해증)의 염증 및 다기관 부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2차 세균 감염 후 폐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들


 
두 질병의 사망률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사망자는 현재에도 진행중입니다. 

독감에 의한 사망자수는  세계 보건 기구 발표에서  전세계적으로  매년  290,000~650,000명이 독감 관련에 의해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사망자 수는 계속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코로나로 인한 사망률을 추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독감 변종보다 약 10배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센터에서는 코로나 백신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이 백신은 코로나로 인한 심각한 질병, 입원 및 사망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독감 예방 주사를 맞지 않았을 지라도  올해는 반드시 예방 주사를 맞기를 권장합니다. 
 
면역향상을 위해  좋은 영양, 충분한 휴식, 적절한 수분 공급, 규칙적인 운동 및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키고 보호해야 합니다.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이 암울한 시대를 잘 견뎌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몇살일까요?

자세히 보기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자세히 보기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자세히 보기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자세히 보기    세계 역사상 최악의 전쟁은 언제인가?

자세히 보기     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