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은 2022년도 계속 될 수 있습니다.

2021. 12. 30. 19:01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2022년에도 인플레이션은 계속된다

 

코로나바이러스와 변종 오미크론 출현으로 인해 계속되는 공급망 문제로 따른 급격한 물가 상승은 2022년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2021년의 물가 상승은 지난 40년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급등했으며 국가 경제가 전염병에서 회복되면서  임대료에서 중고차 가격, 식료품 가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상승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고통을 안겨 주었으며,  전염병에 의한 인플레이션이 낮을 것으로 예측했던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ederal Reserve)와 일부 민주당원들조차 인플레이션이 더 높아질 것인지에 대한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본질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는 비율입니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11월 소비자 물가는 12개월 전보다 6.8% 상승해 1982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올랐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경재 악화에 대처

Bankrate 에서 미국 성인 2,4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70%가 내년의 경제가 더 안 좋아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원인으로는 인플레이션을 꼽았습니다.  영향을 미치는 분야는  식량에서 주거지, 휘발유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으며

이미 지난 11월 이후  휘발유 가격은 58%, 중고차와 트럭은 31%, 신차는 11% 올랐습니다. 식품 가격은 12개월 전보다 6% 상승했으며 주거 비용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이는 월급쟁이들의 가정경제에 압박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인플레이션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최근의 급등한 물가 상승률에 의해 부채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 이플레이션문제가 가까운 시일 내에  벗어나지 못할 수도 있어 부채가 있는 가정경제가 취약한 사람들이나 월급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은 단기적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인플레이션에 맞서야 합니다. 간단 팁으로는
 

필수가 아닌 비용 절감  :  식료품이나 기름값, 유틸리티나, 세금등 필수로 지출해야 할 품목을 제외하고는 비용을 절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흥비용이나 서비스 스트리밍 등의 지출을 출이는 방식입니다. 

직장에서 더 높은 임금을 만들어라  :  일부 회사는 성과급 제도가 있으며, 연장근무가 있습니다. 좀 더 친절한 회사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직원은 생활비 인상을 요구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부업으로 소득 증대  :  인플레이션이 만연 할 때, 직장에서 받는 수입으로 생활비 커버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높은 생활비 충당을 위해 단기적인 부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인플레이션 대비 경재관리

인플레이션을 대비해  포트폴리오 투자가 권장됩니다. 

인플레이션에서의 보호를 위해 부동산에 투자  :  인플레이션에 대한 재산적 보호와 함께 이익을 얻는 방법으로 안정적인 방법이 부동산 투자입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만성적인 건설 부족(추세 대비)으로 인해 미국에서 주택 공급이 부족합니다.  

순환 주식의 시세 상승을 유도  :   인플레이션은 강한 수요와 경제 성장에 의해 주도됩니다.  주식은 기업에도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좋은 방식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기업과 높은 가치평가를 받는 기업의 주식은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이며,  산업재 및 재료와 같은 순환 산업에서 가격 결정력이 있는 회사는 강력한 매출 성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부자가 되는 길을 막는 것들

현금을 피하라  :  여유자금을 장기 자본 시장 포트폴리오 투자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이자는 여전히 낮습니다. 대출을 이용해 렌트비 수익을 내는 방법도 유익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정부 대처

바이든 행정부 마이클 그윈 백악관 대변인은  “대통령은 물가상승이 가계 경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있다”며, 일반 미국인들의 인플레이션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식품 공급망 해결과 기름값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준은 팬데믹 이후 금리를 0으로 인하했으며  노동시장이 회복될 때까지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었지만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선회하며 2022년에 세 차례의 금리 인상 예고가 있습니다
 
12월 연준의 정책 회의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2.6%, 2023년 말까지 2.3%로 인플레이션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일부 경제학자들은 전반적인 인플레이션이 낮아질 것이라는 데는 회의적입니다. 공급망 안전과, 경제성장의 조짐이 있더라도 인플레이션은 2022년 말 까지 2%까지 떨어지기는 쉽지 않다는 발표입니다.  
 자세히 보기 ☞    부자들 "돈" 모으기 조언
 

결론


2022년에 더 높은 인플레이션이 계속될 수 있지만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투자자는 인플레이션 위험을 인식하고 완화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이 좋고,  여전히 낮은 이자율이지만 부채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자료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소비에 대한 나쁜 습관

           부자에게 감추어진 돈의 진실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