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로나 사망자 80만명과 화이자 치료제 알약

2021. 12. 15. 19:01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미국 코로나 사망자 80만명 넘어섰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자료에 따르면 12월 15일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800,266명으로 8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세계 최고의 패권주의라고 하는 미국에서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세계 최고 많다는, 치욕스러운 영애를 얻었습니다.  미국에 이어 브라질과 인도가 그 뒤를 이었고  미국에만 이 날 하루의 신규 감염자는 5천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미국은 앞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이고  오미크론 변종과 함께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감염이 급증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12월 11일 기준으로 오미크론 변종에 의한 감염자는 2.9%인 것으로 추정합니다.   자세히 보기  ☞ 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화이자 개발 치료제 알약

 

코로나 백신 공급업체인 미국 화이자는 최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한 알약이 중증으로 진전하는 것을 예방한다고 말하며 실험용 항바이러스제가 오미크론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화이자는 항바이러스성 알약인 Paxlovid이 코로나 감염증 환자들이 중증으로 가는 것을 예방하는데 90%의 효능을 보였다고 말하며  이 경구용 알약이 미국 식품의약국에 승인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 최고 과학 책임자에 따르면 이 알약이 조기 승인이 나서 내년 초부터 사용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전염병을 진압하는데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며  이 약이  승인된다면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인 천만명을 치료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이미 준문 했다고 말하며 지금으로서는 백신이 유일한 도구이지만 이 알약이 승인되고 보급되면 팬데믹에서 벗어나는 길이 머지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밧줄에 묶인 1200년 된 미라가 페루에서 발굴되다

 

 알약 복용법


화이자에서 승인을 기다리고 잇는  알약은 12시간마다 복용할 것입니다.  중증을 의미하는 입원을 89% 줄이고 사망률을 88% 감소시켰습니다. 

화이자 관계자에 따르면  2020년 초부터 200명 이상의 과학자들이 알약 개발을 위해 노력했으며 초기 희망은 최소 60%의 효과를 기대했지만 변종 오미크론에서 이약의 효과가 더 두드러지게 작동합니다.    

약이 승인이 나면 2022년에 전 세계적으로 8,000만 개의 치료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밧줄에 묶인 1200년 된 미라가 페루에서 발굴되다

 

실험 방법

 

지난달 미국 제약회사는 약 1,200명을 대상으로 경구용 알약에 대한 실험을 했을 때 위약에 비해 사망을 예방하는데  89%의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1000명 대상 임상실험에서 화이자 치료제로 치료를 받은 사람은 사망자가 없었으나 위약을 사용한 사람은 12명이 사망했습니다.  도한 감염된 성인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 결과 입원율을 약 70% 까지 감소시켰습니다. 

화이자 최고 과학 책임자인 미카엘 돌 스텐(Mikael Dolsten) 은 인터뷰에서 “놀라운 결과”라고 말하며. “우리는 엄청난 수의 생명을 구하고 입원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감염 후 신속하게 배포하면 전파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승인된 코비드-19에 대한 경구 항바이러스 치료제는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자세히 보기    백악관, 11월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지시

자세히 보기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자세히 보기     곧 어린이 대상 COVID-19 백신 승인 요청

자세히 보기     그린란드에 처음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 8개월 후 추가 접종

자세히 보기   복권에 당첨된 후 남편에게 살해 당한 여자

자세히 보기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자세히 보기    인류는 '자연과의 전쟁'을 끝내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