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급 출산,육아 휴가가 없는 유일한 선진국 미국

2022. 1. 3. 19:01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유급 출산 휴가가 필요한 이유

 

미국 근로자들에게 주어지는 유급 출산 휴가는 얼마나 될까요?  놀랍게도 미국 근로자는 유급 출산 휴가가 의무화가 아닙니다.  선진국 중 산모 사망률이 가장 높은  미국은 유급 가족  휴가가 절대로 필요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미국은 세계 패권국가이며 오랫동안 선진국 반열에 있는 나라입니다. 수많은 산업은 많은 직장을 제공하고 있고 많은 근로자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임 여성 근로자도 많으며 그들은 육아휴가나 출산휴가가 절대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미국은 유급 출산휴가나 유급 육아 휴가가 없는 유일한 선진국 입니다.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유급 가정 돌봄 휴가가 필요한 근로자

 

얼마전 미국의 한 여성은 고 위험군이고 불안정한 상태로 둘째 아이를 출산을 한 후 하루 만에  회사로부터 출근을 종용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당시 출산을 한 여성은 하루 만에 1살 된 큰 아이가 미룰 수 없는 수술이 잡혀 있어 신생아를 친지에게 맡겨두고 두 시간 거리에 있는 병원으로 가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이 여성은 휴가가 필요했지만 유급이 아니라 무급휴가로 생활에 타격을 받을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2019년 한 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미국 가정의 부부 모두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는 근로자 중에서 고용주에 의해 유급 육아 휴가를 이용한 사람은  약 21% 뿐입니다.

미국은 선진국 중에서 모성 사망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이며 특히 흑인과 아메리카 원주민 여성, 그리고 가난한 농촌 지역의 여성에게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지역 사회의 근로자는 고용주로부터 유급 휴가를 거의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저 소득층 일 수록 갓 출산한 여성에게 급여와 자신의 건강 중 선택하도록 강요받는 잔인 현실입니다. 

미국 근로자 5명 중  1 명만이 유급 가족 휴가를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는 유급휴가가 불가능해 위험한 선택을 하면서 산모 4명 중 1명은 출산 후 2주 이내에 직장으로 복귀합니다.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제안

 

지난 4월, 조 바이든 대통령은 근로자가 신생아나 가족을 돌보기 위해 최대 12주까지의 유급 휴가와 이를 위해  2,250억 달러의 의료 휴가 패키지를 제안했습니다. 

유급 휴가는 장기적으로 사람들이 직장을 오래 유지하게 합니다. 유급 휴가 없을 때 가정에 어려움이 생가면 끝에는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유급휴가를 위한 노동기준


유럽은 제1차 세계대전 이후 1919년 11월 국제노동기구(ILO)에 의해  채택된  12주의 유급 가사 휴가는  "의학적 필요성과 사회적 권리"로 단채들에 의해 요구되어 채택되었습니다.

그 후 20년 동안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2차 세계 대전 중 인구 감소로 인해 노동력 확보가 필요했고. 전쟁으로 황패 해진 나라를 재건하기 위해 강력한 노동력과 미래 노동력인 아이가 필요했기 때문에,  전후 시대 동안 국가 유급 출산 휴가를 통해 노동력을 유지하고 이직률을 낮추기 위해 유럽에서 이 정책은 오늘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전쟁에서 큰 인구 손실이 없었으며 이민자가 부족한 노동력을 채우면서 경제가 잘 유지되고  노동력 유지 차원에서 가임기 여성의 노동력 확보의 필요성을 지키기 위해 그만큼 덜 간절했던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유럽의 복지 
  

종종 유럽에서는  유급 육아 휴직과 공공 의료 및 국가 후원 유아 교육과 함께 진행하며, 일찍부터  부모와 자녀 간 유대감을 만들고  자녀가 교육을 받는 동안 직장으로 복귀합니다. 이러한 보편적 복지 혜택을 위해 국민들은 높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블루칼라 근로자는 화이트 칼라 근로자보다 유급 육아휴직을 받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 글은 미국의 연방차원의 유급 출산휴가 필요성에 대해 기록되었으며,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 다음의 글에서 보충을 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미국의 복지에 오해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더보기  ☞  유급 출산,육아 휴가가 없는 미국"에 대한 보충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자세히 보기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자세히 보기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자세히 보기  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자세히 보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