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에서 자살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자유로운 영혼 McAfee

2022. 2. 18. 19:01세상만사/사회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가 감옥에서 자살하다 / BBC New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인 McAfee 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 유명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가 75세의 일기로 감옥에서 사망했습니다.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인 McAfree를 만든 존 맥아피는 1945년 9월 18일에 태어나 2021년 6월 23일에 스페인 바르셀로나 감옥에서 자살로 사망했습니다.

 

 

존 맥아피는 누구?

 

John David McAfee는 1945년 9월 18일 영국 글로스터셔의 미군 기지에서 태어났고, 2세때 부모님을 따라 미국 버지니아로 이주해 15세 때 술에 취한 아버지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1967년 Roanoke College에서 수학 학사 학위를 받고, 1968년부터 1970년까지 뉴욕에 있는 NASA 우주 연구 연구소의 프로그래머였습니다. 

 

1987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바이러스 백신 회사 McAfee Associates를 설립하고,  
1990년대에 가장 유명했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기까지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다가 1994년 사임합니다.  

2011년 맥아피 회사가 인텔에서 인수되었지만 여전히 그의 이름을 딴 McAfee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 새겨진 McAfee 이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McAfee는 퇴사 후 몇개의  회사를 계속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MGT Capital, Everykey 등 여러 회사의 리더십 역할을 했습니다.  

 

2011년  McAfee를 Intel에 매각을하고 
이어서 암호화폐로 눈을 돌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중점을 둔 암호화폐 회사인 Luxcore의 CEO로 취임했습니다. 

 

2020년, 그가 체포될 때까지 미국을 떠나 전 세계를 누비며 그의 아내와, 개, 직원들과 함께 대형 요트에서의 보내던 CEO의 생활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우크라이나의 분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사망원인

 
2021년 6월 23일, 바로셀로나 감옥에서 교수형의 모습으로 발견 되었으며

그의 변호사는 사망을 확인했지만 사인은 모른다고 했습니다.

스페인 법무부는 맥아피의 이름은 언급하지 않은채 수감자 중에 감방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으며 보안 요원이 소생시키지 못했다고만 발표를 했습니다.  

 

2020년 10월 스페인에서 체포된 맥아피는 그가 사망하기 몇 시간 전 스페인 법원으로부터 탈세 혐의로 미국으로 인도할 판결을 받았습니다.

스페인 관계자는 그는 자신이 강제로 미국으로 돌아가야 할 경우 "종신형"에 직면하게 될까봐 두려워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인 뉴스에 따르면 그는 6월 15일 비디오 링크를 통해 스페인 법원에 연설하면서 "내가 미국으로 인도되면 미국이 나를 본보기로 삼고 싶어 하기 때문에 평생 감옥에서 보낼 것이 거의 확실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맥아피는 죽기 일주일 전에 보낸 트윗에서 친구들이 자신과 교제하는 것을 두려워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하며 자신이 어떻게 증발하게 되었는지을 한탄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혐오스런 음료들

 

 

도망자가 된 어리석은 천재

   
McAfee는 기소되기 전 몇 년 동안 반복되는 논쟁에 휩싸였습니다.
2012년 벨리즈 경찰은 플로리다 사업가인 그레고리 폴(Gregory Faull)의 사망에 관하여 맥아피를  "관심 있는 인물"로 지명한 후 국제적인 관심인물이 였습니다. 

2019년, 그와 다른 5명은 대구경 무기, 탄약 및 군용 장비를 싣고 요트를 타고 여행한 혐의로 기소되어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구금 되었습니다.

같은 해 그는 트위터를 통해 “과세는 불법”이라며 8년 동안 세금 보고를 하지 않았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2020년 10월, 맥아피는 스페인에서 수백만 달러를 벌었음에도 4년 이상 세금보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체포되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McAfee가 세금 탈루를 위해 여러개정을 활용했으며 많은 부동산과 요트 등을 은닉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2022년 선거에 미국이 주목하고 있는 나라

 

 

11개국의 범죄인이 된 천재


천재 맥아피는 자신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기위해  의도적으로 자신의 PC를 바이러스에 감염시킨 다음 침입자를 비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그 프로그램으로 1987년 산타클라라에 있는 700제곱피트의 자신의 작은 집에서 회사가 시작되어

5년 이내에 McAfee Associates는 데스크탑 안티바이러스 시장의 거의 70%를 장악했습니다.

Fortune 100대 기업 중 절반이 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었고 McAfee는 연간 500만 달러(360만 파운드)를 벌고 있었습니다.자세히 보기  ☞  큰 언니, 큰 누나는 작은 도랑을 따라 흘러갔다

1994년에 회사를 1억 달러에 매각하여 얻은 부를 자칭 "여성, 모험과 신비를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한 생활로 총기 위반, 마약 밀매, 탈세 및 증권 사기와 관련하여 11개 국에 범죄인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재정적 문제와 법적 문제를 겪은 후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2008년에 한국에 왔습니다.

4년 후, 그는 벨리즈에서 살인혐의의 용의자가 되었습니다.

편집증이 있던 그는 경비견을 플로리다 해변에 풀어 주어 자유롭게 했습니다.
경비견은 해변을 산책한 플로리다 성공한 사업가 폴을 물었고 다음날 경비견은 독살되었습니다

이틀 후인 2012년 11월 11일 폴은 자택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경찰 조사는 벨리즈를 탈출해 불법적으로 과테말라 국경을 넘어 기자와 사진작가가 자신의 은신처를 공개한 후 체포된 맥아피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McAfee는 당국이 그를 벨리즈로 인도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가 심장마비를 위장하고 미국으로 추방되었음을 인정했습니다.자세히 보기  ☞  식탁에서 숨진 채 2년 만에 발견된 여성



천재의 야망

 

반복되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맥아피는 자신의 야망을 계속 추구하며 2016년과 2020년에 거쳐 두 번이나 자유당 소속 미국의 대통령 출마를 추구했으나 실패했습니다.


2020년 3월, 그는 트윗을 통해 2020년 대통령 선거 운동을 끝내고 대신 부통령 후보 지명을 노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결국 그는 부통령 후보로 지명되지 않았고 조 요르겐슨과 스파이크 코헨에게 패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최 장기수의 형량은?

 

 

화려했던 천재의 삶
 

회사를 매각한 후 그는 9채의 집을 짓고 비행기와 골동품 자동차를 구입했으며, 콜로라도에 요가 수련원을 마련한 200 에이커의 땅을 사고 회사를 설립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제트 스키에 몰두했고 지상에 가까운 빠른 속도로 소형 차량이 비행하는 것 같은 에어로 트레킹이라는 새로운 스포츠를 개발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우크라이나 분쟁이 물가 상승에 미칠 영향

  

2013년 와이어드( Wired ) 기자에게 보낸 이메일에는  “나는 세상의 버림받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느낀다”라고 말하며 “매춘부, 도둑, 장애인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나는 항상 이러한 하위문화에 매료되었습니다."라고 했고

이어 2013년, 자신의 매춘부로 고용된 후 만난 재니스 다이슨(Janice Dyson)과 결혼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유지상주의적 신념을 인용하면서 세금 납부를 거부했고 
2019년 3월, 플로리다 법원이 폴의 사망 소송건으로 그에게 부과한 2,500만 달러 명령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고 이 판결을 "미국의 부유한 사람들을 겨냥한 법적 갈취 게임"이라고 불렀습니다.  

같은 해 과테말라에서 돌아온 후 자신의 재산 은닉 혐의를 받자  자신의 아내 Janice와 함께 요트에 탑승하여 카리브해의 항구로 여행했습니다.

요트에 대구경 무기, 탄약 및 군용 장비를 소지한 혐의로 도미니카 공화국에 억류되었다가 영국으로 보내져 2020년까지 스페인 감옥에 투옥되어 미국 송환을 기다리던 중 사망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 

자세히 보기  ☞  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