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세계 부동산을 얼마나 가지고 있습니까?

2022. 2. 21. 19:01세상만사/사회

메타버스의 가상세계 부동산 투자

 

오래전 어느 여 가수는 텔레비전 브라운관 속에서 소리를 높여 노래를 했습니다

" 세상은 요지경 요지경 속이다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친다,,,,"

 

어느덧 꼰대가 된 나이이고 보니, 가사가 재미있기만 했던 유행가가, 요즘을 대비한 노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상화폐가 세상을 뒤덮었을 때가 불과 10여 년 안팎일 진대 요즘 가상 부동산이 대 유행을 하며 세상이 온통 온라인 속 가상 세계화로 변해 가는 것 같아, 한 순간도 정신을 놓을 수가 없게 만듭니다. 

 

평소에 좋지 않은 두뇌가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기 위해  힘 겹게 회로  돌아가는 것이 싫어서,

이것저것 눈을 감고 귀를 닫고 살아도,  변화의 태풍은 세상을 휩쓸며 폭발하는 멀리로  무신경한 꼰대의 눈에도

메타버스가 로켓 같이 빠르게 달리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국익을 위한 한국 차기 대통령은 누가 되어야 하나?

 

 

 

가상세계의 부동산

 

 요즘 메타버스라고도 하는 가상 세계의 부동산을 구매하는데  수백만 달러가 지불됩니다.

손에 잡히지도 않은 물건을 위해 현실의 부동산 가격을 능가하는 돈이 지불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지지하는 사람들마저도 이 플랫폼의 투자는 위험한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경고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세계적으로 부동산이 치솟고 있음으로 땅을 사기위한 투자자들이 랜드 러시를 이루고 있는 요즘,  일부 투자자들은 뉴욕 같은 대도시가 아니더라고 부지를 사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물리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세계의 부동산 역시 지난 몇개월 동안 500%가 넘게 치솟았으며 이 가상 세계 플랫폼을 위한 회사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부동산 관련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 한 CEO는 앞으로 메타버스는 소셜미디어의 다음 버전이라고 까지 말을 합니다.  자세히 보기  우크라이나의 분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AI 사회에서 살아가는 현실



오늘날 사람들은 컴퓨터 화면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빠르게 변해가는 요즘 학교의 학습도 화면 앞에서 이루어지고, 교회 예배도, 병원 진료도 작은 화면 속의 얼굴과 교감을 합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가상 현실은 고글을 통해  360도 몰입형 세계를 구축한다는 것이 메타버스 가상세계 계의 주장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장래에 가상 디지털 시장이 1조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로 성장할 것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혐오스런 음료들

 

연예계  부는 AI 바람

 

이 바람을 타고 연예계도 발 빠르게 가상세계에 올라탔습니다.   
저스틴 비버 , 아리아나 그란데 , DJ 마시멜로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아바타로 무대를 펼치고 있고. 패리스 힐튼 (Paris Hilton) 도 자신의 가상 재산인 섬에서 새해 전야 파티에  DJ로 진행을 했습니다.

메타버스 세계에서 인기있는 회사 Kiguel은 지난 몇 달 동안 500% 가 넘게 올랐던 가상 부동산 투자에 성공을 했고 최근 다시 한 땅을 사기 위해  25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 다른 가상 부동산 개발 회사인 Republic Realm 은 이 가상 토지 한 구획에 430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가 작년에 100개의 가상 개인 섬을 각각 15,000달러에 판매했던 것이 요즘은  각각 약 30만 달러에 팔리고 있어 미국 현실 부동산 가격을 웃돈다고 말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선거에 미국이 주목하고 있는 나라

 

위험한 투자

 

일부 사람들은 디지털 세계가 현실 세계만큼 중요하지만 이 것은 상당히 위험한 투자라고 말하며 잃어도 되는 돈만을 투자할 것을 전문가는 권하고 있습니다. 

가상세계 속에서 서로 거래자들이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요?


가상세계 플렛폼이 커지면서 디지털 사기꾼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상세계 토지를 구입하고 그 부지에 상가를 짓고 맨션을 올릴 수 있으며 고급 주택지의 이웃이 되기 위해 큰돈을 지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암호 화폐의 변동성이 높으며 불확실한 것처럼 블록체인에 기반한 가상 부동산 투자도 결과가 불투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과 같은 방식이 계속된다면 거품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잃어도 되는 돈만 투자할 것을 권합니다. 
자세히 보기    큰 언니, 큰 누나는 작은 도랑을 따라 흘러갔다
 

한마디 


꼰대인 제가 혼돈속에 머리를 흔든다 해도 메타버스는 자리를 잡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가상 토지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늘어날 것이며 그 액수 또한 커질 것입니다. 

현실에서 부동산을 가지지 못한 한 풀이처럼 가상 부동산이라도 많이 가지고자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아날로그 게임 정도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징어 게임처럼 목숨을 걸 가치는 어디에도 없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식탁에서 숨진 채 2년 만에 발견된 여성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최 장기수의 형량은?

자세히 보기     우크라이나 분쟁이 물가 상승에 미칠 영향

자세히 보기  ☞  감옥에서 자살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자유로운 영혼 McAfee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