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선거에 미국이 주목하고 있는 나라

2022. 2. 5. 20:27세상만사/사회

선거로 이루는 민주주의

 

 

미국이 지키고자 했던 민주주의가 확장되면서 해마다 전 세계에서 다양한 선거가 있습니다. 2021년도 많은 나라들에서 투표를 통해 지도자를 선출했고,  2022년에도 많은 국가에서 투표를 통해 지도자가 선출될 것입니다.

 

2021년에 투표를 통해 지도자를 선출한 나라 중에는  에티오피아가 투표를 통해 Abiy Ahmed를 재선에 당선시켰으며 에콰도르의 유권자들은 기예르모 라소를 투표를 통해 새로 선출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란과, 잠비아, 독일, 이스라엘 캐나다와 일본에서도 투표를 통해 지도자가 선출되었습니다.  

 

2022년에도 미국으로서 주목해야 하는 선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대한민국은 헌법에 대통령의 임기를 5년으로 제한했기때문에 오는 3월 9일은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문재인대통령은 좌파 민주당 출신이며 지난해 서울과 부산 시장선거에서 실패하여 보수정당인 국민의 힘당이 승리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과의 관계 재편에  실패했고, 상승하는 집값을 억제하지 못했다는 비난을 받습니다.  2022년 민주당의 후보는 이재명 민권변호사이며 지난 10월까지 경기도지사를 지냈습니다. 

 

는 보편적 기본 소득을 도입하고 백만 개 이상의 저임금 주택을 제공하는 것을 공약했으며,  자신의 외교 정책을 "실천적"이라고 설명하고,  중국과  미국, 양방향의 협력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우파 국민당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검찰 총장 출신의 윤석열입니다.

 

윤 씨는 자신이 '포퓰리스트'에 맞서는 '합리주의자'라고 주장합니다.  그의 외교 안보정책은 “비상시 한국에 미국 핵무기 배치를 위한 준비 절차”를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거처럼 국내 문제를 두고 당일 결정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프랑스 대통령 선거

 

4월 10일과  4월 24일 프랑스 유권자들은 대통령을 선출할 투표를 할 것입니다.

첫날 투표에서 과반수를 얻는 후보가 없을 시에는  2주 후에 두 후보가 다시 경쟁하게 됩니다.  중도파 라공화국 앙마르쉐의 에마뉘엘 마크롱 현직 대통령 재선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 극우 후보를 큰 차이로 누르고 당선된 마크롱은  40대 중반의 젊은 나이로 임기 후반에 지지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세 번째 대선에 도전장을 낸 르펜은 현직 대통형인 마크롱과 달리 철저하게 반 EU 성향입니다. 그녀는 프랑스의 보수당인 공화정당보다 더 강경한 극우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프랑스의 유권자 25%는 현직 대통령 마크롱을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잇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 

 

 

헝가리 의회 선거

 

2022년 4월. 헝가리는 총리선출을 위한 선거가 있습니다.

2010년 부터 헝가리 총리로 제직하고 있는 빅토르 오르반은 극우 정당인 피데스당 출신이며 그는 스스로를 기독교 가치의 옹호자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헝가리의 주권이 짋밟혔다 할 지라도 유럽연합에 잔류하기를 원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민주화 정상회담에 초청되지 않은 유일한 EU 국가가 헝가리라는 것과  이민자문제와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인권침해 문제로 비난받아온 오르반은 야당의 강력한 축출 운동에 몰려있습니다.  

 

그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그를 향해 헝가리의 민주주의를 파괴했다고 비판하며, 오르반을 축출하기 위해 정치적 스펙트럼이 다른 6개 야당이 연합하여 중도 우파 출신이자 시장출신인 Peter Marki-Zay를

 

헝가리 국민은 총리와 함께 199명의 헝가리 국회의원을 선출하고, 학교는 트랜스젠더 문제와 동성애에 대해 가르쳐야 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 4가지 질문에 대한 국민투표를 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1년 원격근무에 대한 통계와  추세와 지속

 

 

 

필리핀 총선

 

5월 9일은 필리핀에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필리핀의 헌법은 현직 두테르테 대통령의 재선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약 밀매자들에 대해 정대적인 폭력과 강력한 전쟁을 벌였고,  중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오버다 대통령을 비난하고 욕을 했던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한때 그의 딸 사라 두테르테의 대통령 출마설도 있었으나 설문조사에서 높은 지지율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부통령으로 출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기대수명이 높은 나라순 10

 

 

호주 의회 선거

 

2022년 5월.  호주는 헌법에 따라 40석의 상, 하워 의원을 선출하는 투표가 있습니다.  날짜가 정확히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른 봄쯤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중도 우파인 자유당 대표인 스콧 모리슨 총리는 202년 3월 극심했던 산불과, 코로나 백신 공급 문제 등으로 지지율이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이번 선거는 기후변화가 큰 화두가 될 것으로 보여 후보들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대한 공약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총리로 알바니아 인보다 모리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영유아 사망률과 통계

 

 

콜롬비아 의회 및 대통령 선거

 

2022년 3월 13일, 5월 29일 및 6월 19일,  콜롬비아에서도 새 의회와 차기 대통령을 선출하기 위해 선거가 있습니다. 국회의원 선거는 3월이며, 하원의원 166명과 상원의원 102명을 선출합니다.  

 

의회 선거와 함께 정당 간 협의라고 하는 대통령 예비 선거로  세 번의 협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는 좌파 후보, 두 번째는 우파, 세 번째는 중도파입니다.  5월에는 1차 대선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6월에 2차 투표가 실시됩니다. 

 

임기 초반부터 인기가 없던 현직 대통령은 코로나로 실업률이 높아지고 불평등이 심화되면서 그를 반대하는 률이75%는 넘어섭니다.  이번 선거는 정치적 양극화에 대한 문제가 화두 될 것이며 좌파에서 대통령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세히 보기     2921년 세상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들  

 

케냐 총선

 

8월 9일. 케냐에서는 국회의원과 새 대통령을 선출할 선거가 있습니다.  임기 제한으로 3선에 출마할 수 없는 현 후루 케냐타 대통령의 부통령이자 동료인 William Ruto 가 그의 뒤를 이을 주자입니다.

 

부정선거가 난무한 케냐에서 최근 국가에 대한 신뢰도 조사에서 19% 의 낮은 점수로 여당보다 야당의 지지가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브라질 총선

 

10월 2일.  새 대통령과 부통령, 그리고 의회를 선출합니다.  4년 연임이 가능한 현 대통령은 두 번째 임기를 위한 재선에 도전하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보우소나루는 COVID-19 대유행에 대처 잘못으로 코로나가 엄청나게 급증했으므로 그를 반인도적 범죄로 기소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열대우림 파괴를 조장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미국 중간 선거

 

11월 8일,  미국의  중간 선거는 일반적으로  대통령 정당, 특히 하원에서 좋지 않습니다.지난 70년 동안 대통령 정당은 중간선거에서 평균적으로 25개의 하원 의석을 잃었습니다.  최근 바이든  지지율 하락과 맞물려 민주당 중간선거는 집권당에 그리 유리하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기  ☞  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자세히 보기     무서운 속도로 변하는 세계 인구 변화표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자세히 보기     [16개월정인이]정인이 기사를 보고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