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성장이나 두께에 어유가 얼마나 효과적일까?

2021. 3. 8. 19:57건강에 대한 정보

생선기름

 

 

어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는 특히 탈모 환자의 모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보고입니다

사람은 식단을 바꾸거나 보충제를 복용하여 생선 기름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 오메가 -3 보충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의 내용과 품질은 크게 다를 수 있으며 라벨링이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보충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평판이 좋은 브랜드를 조사하고 구매하기 전에 피부과 의사와 상담해 볼 것을 권합니다.

 

어유가 무엇인가?

 

생선 기름은 청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기름진 생선에서 나오는 것으로  액체나 캡슐 형태의 보충제로도 제공됩니다.

어유에는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은 필수 지방산 인 오메가 -3가 풍부한데 그중에 두 가지 유형 중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과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입니다.

오메가 -3을 보충제로 만드는 회사는 모든 종류의 기름진 생선에서 생선 기름으로  오메가 -3 보충제를 만들지만. 일부에서는 DHA 또는 EPA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탈모에 효과?

 

연구에서 탈모에 대한 효과를 조사한 결과는 생선 기름이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오일은 머리카락이 성장기에 들어가거나 더 오래 머무르게 함으로써 이러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모발은 성장기, 카토 겐, 휴지기 및 외인의 4 단계로 자라며 성장기 단계는 성장이 일어나는 시기입니다.동물을 대상 으로  

2018 년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발효된 고등어 기름이 성장기에 머리카락의 시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5 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와 오메가 -6을 포함하는 보충제는 나머지 또는 휴지기 단계의 모발 양을 줄이고 성장 단계에서 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조군과 비교하여 6 개월 동안 보충제를 복용 한 참가자들은 탈모가 적고 성장이 더 많다고 보고 했습니다.

 

출처 및 복용 방법

 

EPA 또는 DHA는 필수 영양소가 아니므로 공식적으로 권장되는 일일 복용량은 없습니다. 하버드 의대에 따르면 성인의 하루 EPA 및 DHA의 표준 양은 250 ~ 500 밀리그램 (mg)입니다.

우리는 식단에서 오메가 -3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름진 생선은 EPA와 DHA의 좋은 공급원이며. 이러한 오메가 -3을 포함하는 식물성 식품은 거의 없지만 조류 오일은 채식주의 자 또는 완전 채식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대안입니다.

오메가 -3를 복용할 때는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부작용

 

일부에서는 오메가 3에 부작용을 느낍니다.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취
  • 비린내 뒷맛
  • 악취가 나는 땀
  • 체증
  • 구역질
  • 설사

 고용량의 어유는 혈액이 올바르게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여 특정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남녀 성 비율 세계 나라별로 알아보기.

자세히 보기  ☞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은 몆살까지 살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하는 무료 기대 수명 계산기.
 

자세히 보기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자세히 보기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헤매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