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위험한 나무들

2021. 8. 31. 18:22지식인/자연과 동물

나무가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말이 허무 맹랑한 말일 것 같지만, 다양한 생물학 세계에는 실지로 인간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는 죽음의 나무가 존재합니다.

종교적인 면이 아니라 생물학적으로 극도로 위험한 나무들을 알아봅니다.  
자세히 보기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만치닐 나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나무로 알려진 만치닐 나무는 얼핏 보면 사과처럼 보이지만 이 나무의 열매는 매우 위험합니다. Manzanilla de la Muerte라고도 불리는 이 치명적인 나무는 미국 플로리다, 중남미, 멕시코 등과  카리브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이 나무의 모든 부분에는 강력한 독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백색 수액에는  피부 자극 물질이 있어 강한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합니다.  

비가 오는 동안 나무 아래에 서 있으면 액체와 접촉되어 피부에 물집이 생길 수 있고.  자동차의 페인트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나무가 타는 연기를 맞으면 눈에 큰 부상을 입으며  결막염 및 가능한 많은 각막 상피 결손을 가져옵니다.

이 과일은 첫 맛이 단맛이지만 이후 후추 같은 강한 맛과 함께  차츰 작열감, 찢어지는 느낌, 목이 조이는 느낌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 나무에  경고 표시가 있던지 위험을 나타내는 표시로 빨간색 "X"가  되어 있습니다.  

 
나무에는 데옥시, 하이드록시 포르 볼, 감마, 알파, 옥사이드, 히포마닌, 만 시넬린 및 사포 게닌이 포함되어 있으며, 플로라 세토 페논, 디메틸에테르는 잎에 존재하고 과일에는 피 소스 티 그민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들

반응형



자살 나무


인도와 아시아 남부지역에서 볼 수 있는 이 나무는 사람들이 그 열매를 먹고 자살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학명은 Cerbera odolym로 습한 지역과 해안 늪지 근처에서 자랍니다.

 이 나무는 독성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구토 증상입니다. 심전도에 이상을 일으키며  혈소판 감소증이 발생합니다. 1989년과 1999년 사이 인도 남서부 지역에서 중독 사례가 500건 이상 있었습니다. 
열매 한 알에 치명적인 독이 들어 있어 1-2일 이내에 사망에 이르게 하여 자살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이 나무의 독에 노출되었을 때의 증상은 
입안의 불타는 감각
격렬한 구토

케르베라 오돌람
불규칙한 호흡
두통
불규칙한 심장 박동
혼수상태와 죽음 등으로 이어집니다. 
자세히 보기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샌드박스 트리


샌드박스 나무는 북미와 남미에서 발견됩니다.  이 나무는 몸통 전체에 뾰족한 가시가 있고,  열매는 성숙 후 폭발하여 씨앗을 사방으로 퍼뜨리면서 속도는 초당 70마일에 해당하여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는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 나무는 발진을 일으키는 매우 높은 수준의 독을 가진 나무입니다.


밀키 맹그로브


맹그로브는 유백색  수액은 심한 피부 물집과 눈에 닿으면 일시적인 실명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협죽도


서양 협죽도는 사포닌, 심장 배당체, 올레인 드린 과 같은 독성 물질로  시각 장애, 발진, 실신, 혼수상태, 심지어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스트리 키나인 나무


이 식물은 극도로 유독한 물질로 근육과 신경계 모두에 위험물질이며  노출되면 파상풍 강직성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엔젤 트럼펫(천사의 나팔)

 


나팔꽃 모양의 큰 꽂은 정원용으로 훌륭하지만  프로판 알칼로이드와 같은 독으로 이루어져 있어 심한 환각을 유발하여 주변 사람을 신들린 사람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 역사상 최악의 전쟁은 언제인가?



짐피 짐피


이 식물은 호주 북동부의 열대 우림 지역에 있는 하트 모양에 털이 많은 잎을 가진 식물로 접촉하면 극심한 가려움증과 두드러기를 유발하는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들
 

※ 대부분의  자연은 우리에게 유익하지만 만지거나 수액에 노출되면 의외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나무들이 주변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맹그로브 나무는 자연 방풍림을 제공하고 뿌리가 모래를 보듬고 있어 해변침식을 예방하지만 가지고 있는 강력한 독성에 노출되면 위험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몇 살일까요?

자세히 보기     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  하이킹이 주는 장점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까지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